2007년 6월 24일 일요일

펌웨어 3.50도 뚫렸다?!


아~~ 간만에 초초초초초초초~~~~~ 대박소식입니다. [출처가기]

다운그레이드 및 홈브류 구동이 불가능한 펌웨어 3.10에서 3.50까지의 PSP에서 특정 게임을 통해 헬로월드를 띄울 수 있는 방법이 NOOBZ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PSP에 충돌을 일으켜 헬로월드를 띄울 수 있는 게임은 유명한 퍼즐게임인 Lumines라는 게임입니다.
Lumines라는 게임을 통해 펌웨어 3.50을 포함한 모든 펌웨어에서 홈브류를 구동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된 것이죠.

이제 조금만 더 시간이 흐르면 펌웨어 3.50에서 홈브류를 구동할 수 있는 HEN과 심지어는 펌웨어 1.50으로 돌아갈 수 있는 다운그레이더가 개발될지도 모르는 엄청난 소식입니다.

Noobz는 또 Lumines UMD 게임을 통해 헬로월드를 띄울 수 있는 구체적인 파일과 방법도 공개했습니다.

* Download: Illuminati 'Hello World' Exploit for Lumines

* Lumines의 유럽판(ULES00043) 또는 북미판(ULUS10002)을 준비합니다. (일본판은 현재 확인하지 못했지만 아마도 동일하게 동작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 'MS_ROOT' 폴더 안의 파일들을 메모리스틱 상위로 복사합니다.
* 게임을 시작하고 곧 '스타트버튼을 누르시오. (Press START)' 라는 화면이 나오면 스타트버튼을 누릅니다. (Lumines의 데모화면이 동작할때까지 기다리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 이제 PSP의 화면이 검게 변하고 잠시 후 PSP에 충돌이 일어나며 '헬로월드'의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사항] 위 과정을 실행하기 전에 PSP의 언어설정, 문자집합 등은 반드시 영어로 설정해야 합니다.

<실제 헬로월드 구동 동영상>

이거 정말 엄청난 소식이군요.
펌웨어 3.03에서 'GTA : LCS'의 세이브파일을 통해 다운그레이드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이번에는 Lumines라는 게임의 세이브 파일을 통해 PSP의 약점을 찾아낸 것입니다.
만약 GTA와 동일한 방식이라면 다운그레이더가 발표되는 것도 시간문제일뿐입니다.
모두들 새로운 뉴스가 나올때까지 주목!!!!!

# 정펌이라 슬프셨던 분들~~~ 이제는 상황을 조용히 지켜볼때입니다. (큰 기대를 가지셔도 좋을듯...)
# 두근두근 거리시죠?? 저도 마찬가지로 흥분상태입니다. ^^ 루미네스 UMD를 가격 오르기전에 구입해 둘까나??

댓글 12개:

  1. 대박인데요;;;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겠네요. ㅋ

    답글삭제
  2. 오오오 아까 비갤에서 본게 사실이었군요

    답글삭제
  3. 그럼 정발은 어떨까요?정발은 불가능 할까요?.......ㅡ.ㅡ;;누구 해 보신 분 없나요?

    답글삭제
  4. 저 지금 좋아서 기절중 ㅋ

    답글삭제
  5. 그렇게 된다면 조만간에 3.60정펌이 뜨게 되는거죠; ㅋㅋ

    그나마 다행인점은... 현재 풀린 모든 PSP는 350이상으로 없다는게 다행일까요???

    답글삭제
  6. 아놔~ 다그기다리다가 psp판지 5일도 안되서 이게 뭐여 ㅠㅠ

    답글삭제
  7. 으~ 다음 소식 기다리다 목이 그냥 ㅠㅠ

    답글삭제
  8. 정발판은 모르겠습니다만, 일판은 DATA.BIN 파일이 안맞아서 실행이 안된다고 합니다.

    답글삭제
  9. 아직 일본에서 기쁜소식을 접하네요..ㅠㅠ

    잘지내시죠??

    귀국하고 싶어 죽겠네요...ㅠㅠ

    답글삭제
  10. 우리나라 정발된 건 북미판인가요?

    답글삭제
  11. 다음 소식 기다리기 피마르네요 ^^;

    답글삭제
  12. 루미네스를 빨리 구해두는편이 좋을까요..

    어쨋든 용산으로 달려가지 않고 기다리길 잘했네요.

    루미네스는 얼마정도 할까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