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1월 29일 목요일

PSP 펌웨어 버전 3.73 발표


2007년 11월 29일부로 PSP 펌웨어 3.73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번 펌웨어 3.73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소프트웨어 버전 3.73에서 새로워진 기능 (2007. 11. 29 실시)

PSP® 전용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때 UMD® 로딩 화면에서 정지하는 증상이 확인되어 UMD 드라이브의 동작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 Download : PSP 펌웨어 3.73 EBOOT.PBP
(펌웨어 3.73으로 업데이트할 경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커펌 설치나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추가사항] 방금 구형 PSP를 펌웨어 3.73 업데이트 후, 오리지날 판도라의 배터리 및 유니버셜 언브리커 v3의 정상 작동을 확인했습니다. ^___^; (물론 신형 PSP에서도 작동하겠죠.)

# 그나저나 변경점이 참 쌩뚱맞네요. UMD의 동작 안정성이라... 그 동안 이런 문제가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봐서는 요즘 발매되는 게임(아마도 CPU 클럭과 관련???)에서만 나타나는 문제일까요? 아니면 예전부터 계속 있던 문제인건지 궁금하네요.

댓글 17개:

  1. umd 동작의 안정성이라... 진짜 뭘까요? 명분을 만들어 내는 건가

    답글삭제
  2. 말하기 나름이겠져~ ^^

    그전 까지는 안정하지 못했던건가,,,ㄲㄲ

    답글삭제
  3. 판도라로도 안된다는거네여..

    답글삭제
  4. 아마도 포포츠님 말대로 앞으로 나올 게임의 클럭문제가 크네요. 로딩중에 멈춘다면 이만저만 문제도 아닌데 알려지지 않았으니 앞으로 나올 게임의 시범 테스트중 문제가 생겼을지도, (요새 손휘가 빠른편이죠? ㅋ)

    답글삭제
  5. 일반적으로 다그가 안된다는거니까 판도라는 되지 않을까요?(퍽)

    답글삭제
  6. 판도라로 ㅋㅍ설치안되는 펌웨어는 현제 지구상에는 없습니다~

    답글삭제
  7. 판도라는 원래 센터에서 쓰기 위해 존재 하는거라.. 그게 않되면 A/S가 아예 않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답글삭제
  8. 아이고/님이 하신 말이 왜 맞을말이죠?

    답글삭제
  9. 아이고 // 손휘가 때린건가요? -_-;

    판도라는 되더랍니다. 근데 이거 왜 내놓은거지? 변경점도 없는데;

    (vshmain.prx 등등 별로 변경점 없는듯. HEX 코드 한두개 바꿨나? -_- )

    답글삭제
  10. "일반적인 방법" 이라 함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루미네스/구 GTA LES(? 이거 맞던가?), HEN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거 말이죠. 그게 안된다는겁니다.

    답글삭제
  11. 아싸 이제 또 커펌나온다

    답글삭제
  12. (손휘가 왜 나만 때릴까..??)

    답글삭제
  13. 아이고 // 저번에 저도 맞았었습니다; (응?)

    답글삭제
  14. 나만 맞은게 아니구나?!? (?!)

    답글삭제
  15. 그렇군요...; 데헷~ -_-;

    답글삭제
  16. 저도 한번 맞었다능.. ㅠㅠ 엉엉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