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31일 화요일

브라우저 메모리 향상 - Netfront Internet Browser Beta


PSP에 기본 내장된 인터넷 브라우저는 제한된 메모리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미지가 많은 웹사이트 방문시 종종 메모리가 부족하다면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Netfront Internet Browser라는 개조된 브라우저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Netfront Internet Browser는 인터넷 연결시 PSP에 내장된 메모리를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즉, 구형일 경우 32MB, 신형일 경우 64MB의 RAM 영역을 완전히 사용함으로써 용량이 큰 웹페이지나 플래시 게임 등도 원활하게 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죠.

아얄쉘 최신 버전에도 Dark_AleX가 수정한 웹브라우저가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해외 반응을 보니 Netfront Internet Browser가 그것보다 더욱 빠르다고 합니다. 기본 브라우저보다 빠른 것은 당연하구요.

하지만 아직 베타 버전이라 예상치 못한 버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다던지, 3개의 탭에 모두 페이지를 띄우면 멈춘다던지 하는 문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 파일 다운로드시 다운로드 저장 폴더를 선택하지 못한다던지 하는 문제도 있으므로 이 점은 감안하고 사용해주세요.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HtmlMax_Eng'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무선인터넷 연결이나 브라우저 사용법 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홈브류를 종료하고 XMB로 복귀하려면 홈버튼이 아닌 엑스버튼을 눌러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됩니다.

# 이 Netfront Internet Browser를 flash0에 설치된 브라우저와 대체하기 위해 PRX 파일 형식(htmlviewer_plugin.prx)으로도 만들었다고 하는데, 홈브류 형식이 더 빠르기 때문에 배포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댓글 17개:

  1. 드디어 이런놈이 나왔네요 구굳

    답글삭제
  2. psp 있었을때 이런게 나왔어야하는데 ㅠㅠ

    답글삭제
  3. 오오 굿굿. 진작에 이런게 나왔으면 좋았었을텐데 'ㅅ' 쩝.

    답글삭제
  4. 그러면 동영상도 나오나요..

    답글삭제
  5.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1005K 구형 5.00 M33-6 아얄쉘 4.92로 구동중인데요. CWCHEAT 를 도저히 사용 못하겠습니다. 설명대로 따라했는데도 전혀 먹히지를 않네요. 5.00 M33-6 에서아얄쉘 구동으로 CWCHEAT 를 불러오는 방법은 없는건지요

    답글삭제
  6. 저도 질문 하나 있습니다.

    아얄쉘에서 pepviewer 실행시키면 psp가 다운되던데 이건 어떻게 할수 없는건가요?

    답글삭제
  7. 개인적으로는 LINK(메모리스틱에 캐시파일 무제한으로 쓰기)라는 웹브라우징 홈브류가



    한글지원에 버그만 수정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결국 내장메모리 풀 유징 브라우져가 나왔군요.



    피습으로 인터넷 할맛 나겟군요.



    페이지당 20MB넘는 페이지는 없을테니(사진 도배글은 ㄷㄷㄷ)

    답글삭제
  8. 매번 감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잘 쓰겠습니다 ^^*

    (그나저나.. 전 사진이 많은 웹페이지를 잘 보는데... ㄷㄷㄷㄷ)

    메모리스틱을 이용하는 웹브라우저는 패치 안되려나.. ㅠㅠ

    답글삭제
  9. 끼야호~



    드디어 인터넷좀 속 안터지게 볼 수 있겠네요..

    답글삭제
  10. @칸스 - 2009/04/01 12:25
    칸스 / 새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http://popotz.textcube.com/1134

    답글삭제
  11. @궁금 - 2009/04/01 13:19
    궁금 / 그 3.71용 pepviewer가 사실은 3.xx 커널용이 아니라 eloader를 이용해서 1.50 커널용 홈브류를 돌려 구동하는 방식이라서 아얄쉘과는 호환되지 않는 것 같네요. 이건 따로 방법이 없습니다. PSPComic을 대신 사용할 수 밖에...

    답글삭제
  12. ㅇ와! 감사합니당

    답글삭제
  13. 마더 크리땜에,, 컴터를 많이 못해서

    psp인터넷으로 플러그인 다운이나 홈브류 다운도 다 하니,, 빨라졌다고하니 써봐야겠네요

    답글삭제
  14. 요거 확실히 빠르긴 빠르더라구요. 페이지가 그냥 확확 뜨던데요.

    답글삭제
  15. 오옷 실행해 보니 감동 !!! ㄳㄳ

    이런 엄청난 속터짐 해결이 .. 이젠 검색이 해볼만 할 듯 하네요

    포포츠님 psp용 페이지를 새로 만드신듯..

    답글삭제
  16. Netfront Internet Browser Beta 2 나왔네요..^^

    베타1보다는 많이 좋아졌네요~ 추천 한방 쿡!



    다운 주소 : http://rapidshare.com/files/217728649/HtmlMax_Eng_V2.rar

    출처 : http://forums.qj.net/psp-development-forum/148390-release-netfront-internet-browser-highmemorymod-beta-2-team-p86.html

    답글삭제
  17. 하느님감사합니다.2009년 4월 9일 오전 4:45

    병원에서 요긴하게 쓰겠네요 ㅎㅎ ㅠㅠ 이제서야..이런녀석이. 눈물이.....................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