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4일 토요일

아얄쉘 v4.92 발표 / 설치법

아얄쉘이 기존의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해서 v4.92로 마이너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하지만 이전 동영상을 통해 밝혔던 것과 같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v4.92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발표는 버그를 수정하고 Dark_AleX의 LEDA를 소개하는 (v4.91에 이은) 또 다른 마이너 업데이트다.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은 현재 베타테스트중이며, 준비가 되면 발표될 것이다. 나는 여러 사람으로부터 아얄쉘의 베타테스트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E-mail을 많이 받았는데... (이하 내용은 중요하지 않으므로 생략함.)

새로운 기능 :
- Dark_AleX의 LEDA 지원을 추가함. 아얄쉘은 오직 LEDA의 v0.2만 지원한다는 점을 주의할 것. 아얄쉘내에서 LEDA를 사용하려면 아얄쉘 설정메뉴에 있는 "Legacy Homebrew Support via DA's LEDA" 항목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함.
- PS1 게임 실행중 리모트조이(PSP의 화면 출력 기능)의 초당 프레임을 약 30FPS까지 향상시킴.

버그 수정 :
- MP3 재생중에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사운드가 버벅이거나 끊기는 버그 수정됨.
- nethostfs/usbhostfs 연결중 PPA 플러그인이 충돌하는 버그 수정됨.

Special thanks to:
- 생략함

Credits:
- 생략함

(이하 생략.)

* Download : iR Shell v4.92 Update

아얄쉘 v4.92는 새로 설치하는 것이 아닌 단순한 업데이트이므로 아얄쉘 v4.9 또는 v4.91이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http://popotz.textcube.com/1051을 참고해서 아얄쉘 v4.9를 먼저 설치해주세요.

그 후 위의 첨부파일을 받아 나오는 'IRSHELL' 폴더와 'PSP' 폴더를 메모리스틱 상위에 덮어쓰면 업데이트는 완료됩니다.

# http://popotz.textcube.com/1102의 멀티-태스킹 기능 추가는 아니라 조금 아쉽네요.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버전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 그나저나 오랜만에 쓰는 글이군요. 자세한 사정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당분간은 계속 바쁠듯...
(댓글이나 Q&A에 대한 답변이 늦은 점 이해해 주세요.)

댓글 16개:

  1. 흠 아얄쉘이 많이업데이트되군요....



    이번업데이트에 향상된멀티태스킹이 아깝지만 고맙게잘쓰겟습니다 LEDA도탑재햇다닝 뿌리칠수없어!



    그러고보니 1등이닷!

    답글삭제
  2. 따끈따끈한 자료네요 ㅋ



    아얄쉘은 꾸준히 업뎃 되는군요.. 후우..



    아얄쉘을 한글로만 쓸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ㅁ;

    답글삭제
  3. 원래 아얄쉘에서 mp3파일 재생하는데 재생속도가 정해져있나요? 게임하면서 음악들으려하면 음악이 느리게나와서. 그리고 게임하려고하면 umd가 없다고 나오는데 어떻하죠?

    답글삭제
  4. 포포츠님 혹시나해서 물어보겠습니다;

    판배 제작하다가 백업을 안했더니 베터리가 ㅜ...

    혹시 배터리 백업해두신거 있으시면 부탁드려요; eormszza@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답글삭제
  5. Deblan//얘 여기저기서 구걸하고다니네 손겜군에서도 공지도안보고 파일달라고하더니

    여기서도그러냐 ㅡㅡ.. 어휴 한심해라

    답글삭제
  6. 것보다 아얄쉘 SE버전은 뭐가 좋나요?

    답글삭제
  7. @TheNoFace - 2009/03/14 11:25
    TheNoFace / http://popotz.textcube.com/431 26번 참고.

    http://popotz.textcube.com/1051 No-UMD 패치방법 참고.

    찾아보면 다 있는 내용입니다.

    답글삭제
  8. @Deblan - 2009/03/14 17:06
    Deblan / 배터리 백업이라는 것이 eeprom.bin을 말하는 거라면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겁니다. 배터리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른 배터리의 eeprom 내용을 이용하던, 지그킥변환 프로그램의 기본 씨리얼을 이용하던 결과는 똑같죠.

    답글삭제
  9. @ZeNiMapia - 2009/03/14 18:02
    ZeNiMapia / ahman이 말한대로 SE는 새로운 기능을 먼저 테스트할 수도 있고 공식 버전에서는 제한된 것들이 풀려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예전 아얄쉘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최신 커펌에서 구동이 안될 때도 SE 버전은 펌웨어 체크 기능이 빠져있었기때문에 구동이 가능했죠. http://popotz.textcube.com/746

    답글삭제
  10. QJnet 가보니까 remotejoy0.20a 으로 릴리즈 됐던데요?

    답글삭제
  11. @꼼수PSP - 2009/03/17 11:46
    꼼수PSP / 넵, 오늘 시간이 나서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2. 게임 실행후 L트리거 + 셀렉트로 아얄쉘화면으로 넘어와서 다시 게임 들어가려고 셀렉트를 누르니...

    application Already Running in Background



    Click any key to continue 라는데 어찌 해야하나요..

    답글삭제
  13. @바코드 - 2009/03/19 23:57
    바코드 / 아얄쉘로 복귀한 후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는 단축키 역시 L트리거+셀렉트버튼입니다.

    적어주신 에러는 게임/홈브류를 실행중인 상태에서 아얄쉘로 잠깜 복귀한뒤 다른 게임/홈브류를 실행할 경우 나오는 에러입니다.

    답글삭제
  14. ㄴ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5. 5.50 GEN-A(Full) 버전에서는 IRShell 사용 못하는건가요?



    실행 시키니 지원할수 없다고 나오는거 같은데 ㅡㅜ

    답글삭제
  16. 5.00 M33-6, 아얄쉘 4.9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얄쉘 상에서 PS1 EBOOT 기동이 안됩니다. 일단 PSP가 멈추는건 아니라서 L+스타트 누르면 다시 아얄쉘로 돌아오긴 하는데요... PS1 기동시키면 계속 검은화면으로만 나옵니다. 아얄쉘 아니고 XMB에서 실행하면 100% 무리 없이 구동되는데요. -_-;



    그리고 일반 UMD를 가지고 게임을 하던 도중에 아얄쉘로 돌아왔다가요, 다시 게임으로 돌아가니까 화면이 안 나오네요. 이것도 PSP가 멈춘 상태는 아니긴 한데요... 뭐 게임을 할 수가 있어야죠; 소리만 나옵니다. 효과음을 보니까 일단 조작도 가능하구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