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9일 목요일

NEO Spring coding contest 2009 진행중


매년 봄과 여름에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NEO Spring coding contest 2009'의 마감일이 다가왔습니다. (3월 20일 마감.) [출처가기]

'NEO Spring coding contest'는 neoflash에서 주최하는 대회로서, PSP뿐만 아니라 NDS나 GBA 등에 관련된 홈브류 출품전입니다. PSP의 경우 홈브류 게임과 홈브류 어플리케이션 2가지 종목으로 이루어지는데 홈브류 게임은 10위, 어플리케이션은 5위까지 순위를 선정하게 됩니다.

각각의 순위에 해당되는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 No.1  : 300 미국달러 또는 neoflash 상품중 하나
The No.2  : 200 미국달러 또는 neoflash 상품중 하나
The No.3  : 100 미국달러 또는 neoflash 상품중 하나
The No.4 ~ No.10 : neoflash 상품(제한 있음)중 하나
(이 외에 좋은 리뷰어를 선정해서 상품을 주기도 합니다.)

이 'NEO Spring coding contest'는 상금이나 상품이 걸려있기 때문인지 매년 좋은 홈브류가 출품되고 있으며, 이미 많이 알려진 Geometry Wars!, PSP-Maps, Nandtool 0.4 Neo 등도 작년 여름 이 대회에서 수상한 홈브류들입니다.
(홈브류 실행시 위 그림과 비슷한 'NEO Spring coding contest' 스플래시 화면이 나온다면 이 대회 출품작입니다.)

올해 출품작을 살펴보면, 이전 글에서 소개한 Ragdoll Cannon v1.8가 이 대회 PSP 게임부문 출품작중에서 제일 눈에 띄고 어플리케이션 부문에서는 PSP용 홈브류를 무선인터넷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아직 미지원)할 수 있는 downPSP v210이 기대되는군요. 또 기존에 소개한 PSPconsole 플러그인도 업데이트해서 출품했네요. 하지만 내일이 마감인데도 불구하고 예년에 비해 그렇게 많은 홈브류가 출품되지는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출품작을 살펴보거나 다운로드할 분들은 http://www.neoflash.com/forum/index.php/board,118.0.html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제 봄 대회가 마감되면 순위를 선정해서 발표할테니, 그 때가 되면 다시 한 번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3개:

  1. 아.... 그렇구나.... 그런데 포포츠님아 제가 예전에 포포츠님 피돌이 부셔져서 이제 안한다고 하고나서 저도 psp커펌의 길을 접었는데.... 이제 다시 시작하는건가요??

    그동안 뭐가 어떻게 된건가요? 알려주세요 ㅜㅜ

    답글삭제
  2. @테루나르 - 2009/03/19 21:33
    테루나르 / 뭐 설명할만한 건 없지만... ^^

    구형 PSP가 부서진 뒤에 결국 참지 못하고 신형 PSP를 하나 구입해서 블로그를 다시 열었습니다.(바빠서 예전처럼은 못하고 시간날때 가끔씩 글 쓰는 정도...)

    하지만 다시 시작한 뒤로도 티스토리에서 자꾸 블로그 접근 제한하는 바람에 그냥 무료 계정 분양받아서 블로그 자체를 여기로 옮겼죠.

    답글삭제
  3. downPSP는 아이팟터치/아이폰의 Cydia를 보고 영감을 얻은듯하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