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1일 토요일

파일/폴더 숨기기 : HideFile 플러그인


메모리스틱 내의 원하는 폴더나 원하는 확장자의 파일을 숨겨서 XMB의 사진/음악/비디오 등의 메뉴에 나타나지 않게 해주는 HideFile 플러그인입니다. [출처가기]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이전 홈브류/플러그인의 경우 해당 폴더명을 임시적으로 교체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HideFile 플러그인은 폴더명의 교체 없이도 파일을 숨겨주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문제와 버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 mp4 파일 외에는 제대로 숨기지 못함.
- 폴더 숨김 기능이 전혀 작동하지 않음.
- 플러그인 활성화후 XMB의 음악 메뉴에서 음악 재생시 PSP 멈춤.
- 실제로 숨겨주는 것이 아니라 단지 '손상된 데이터'로만 표시해줄 뿐임.
- 그외 기타 버그.

이 외에도 제가 확인하지 못한 버그가 아직도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런 문제투성이의 플러그인은 소개할 단계가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비디오 메뉴의 MP4 파일은 제대로 재생되지 못하게 해주기때문에 간단히만 소개합니다.

야구 동영상을 숨기고 싶은 분들만 잘 읽어보고 설치하세요. (므훗 *^^*)


[ 설치법 ] (커펌 5.00 M33-2 이상에서의 설치법입니다.)

1. 이 플러그인은 커펌 5.00 M33-6, 5.0X GEN, 5.50 GEN-B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HideFile.prx', 'HideFile.txt' 2개의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3. ms0:/seplugins/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vsh.txt 파일이 없다면 새로 만드세요.)
ms0:/seplugins/HideFile.prx 1

4. PSP를 재부팅하거나 아무 홈브류를 한 번 실행했다가 종료하면 플러그인이 적용됩니다.

[ 설정법 ]
ms0:/seplugins/HideFile.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수정하면 숨기고 싶은 폴더나 파일 확장자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설정한대로 작동하는 부분이 거의 없으므로, 여기서는 비디오 메뉴의 MP4 파일을 숨기는 설정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
#   HideFile Plugins   #
#      by Zer01ne      #
########################

# The number of file extension
NUMBER_OF_EXTENSION = 3; // 숨기고 싶은 파일 확장자의 수

# File extension
EXTENSION0 = ".mp4"   // 숨기고 싶은 파일 확장자 (.dat, .pbp, .PBP, .bmp 등은 자제)
EXTENSION1 = ".png"         현재는 mp4 외에 적용되지 않음
EXTENSION2 = ".jpg"

# The number of directory
NUMBER_OF_DIRECTORY = 3; // 숨기고 싶은 폴더의 수

# Directory
DIRECTORY0 = "ms0:/PICTURE"   // 숨기고 싶은 폴더 경로 (현재 폴더 지정 기능은 작동하지 않음)
DIRECTORY1 = "ms0:/MUSIC"
DIRECTORY2 = "ms0:/VIDEO"

위 설정파일의 빨간색 부분만 수정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이제 XMB의 비디오 메뉴로 들어가면 그 안의 MP4 영상이  모두 '손상된 데이터'로 나오며 재생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PSP를 빌려주더라도 야구 동영상이 걸릴 위험은 없겠죠.

이후 다시 비디오를 재생하고 싶다면 해당 HideFile 플러그인을 리커버리 모드 등에서 비활성화(disabled)해주어야 합니다. (vsh.txt 파일 내용을 'ms0:/seplugins/HideFile.prx 0'으로 수정해도 됩니다.)


# 이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손상된 데이터'로 바꿨다해도 옵션(세모버튼) -> 정보를 선택하면 나오는 비디오 제목은 원래대로 보이게 되므로 제목을 변경하지 않아서 걸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 이 플러그인이 버그가 없고, 제대로만 동작한다면 정말 유용할텐데 안타깝군요. 커펌 5.03 GEN-A나 CFWEnabler에서 ChickHEN 관련 폴더를 숨길 수도 있고 말이죠.

댓글 31개:

  1. 정말 좋은 플러그인입니다!2009년 8월 1일 오후 8:30

    뭐 제가 꼭 야구 동영상을 숨기는기능때문에 좋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답글삭제
  2. @정말 좋은 플러그인입니다! - 2009/08/01 20:30
    뭐, 저도 그것때문에 굳이 소개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답글삭제
  3. 정말 추천하고 싶은 플러그인입니다!!!2009년 8월 2일 오전 12:21

    뭐,제가 이걸 자주 사용할거라는 생각때문에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답글삭제
  4. 무조건 사용하고싶은 플러그인입니다!!2009년 8월 2일 오전 12:54

    5.50 소식은 없으세요 ?



    포포츠님 항상 수고하십니다 ~^^

    답글삭제
  5. ㅋㅋ 야구는 대형으로 봐야

    답글삭제
  6. 다 좋은데 버그만 아니었더라면.....

    답글삭제
  7. 비활성화(Enabled)해주어야 합니다 -> 비활성화(DisEnabled)해주어야 합니다



    아닌가여

    답글삭제
  8. 내가 찾던 홈브류2009년 8월 2일 오후 1:41

    제가 찾던 홈브류군요 올레!!

    답글삭제
  9. 버그만 없고 폴더 지정만 가능하면 대박인데

    답글삭제
  10. 정말 좋은 플러그인입니다!2009년 8월 2일 오후 5:09

    아 포포츠님. 이상하게 저는 저게 안되네요. 저기 위에 말씀하신 방법대로 똑같이 했는데도 손상된 데이터라고 나오지가 않아요. 그리고 버그 하나를 발견했는데 플러그인 활성화후 psp내에서 파일 삭제하면 멈추네요.

    답글삭제
  11. 좋은게좋은거지 ^^

    답글삭제
  12. @최후니 - 2009/08/02 13:15
    Enable 의 반댓말은 Disable 이죠



    최후니님의 댓글에 오타가 있네요.. " Disable " 입니다.



    PSP에서는 Disabled 로 표시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13. 이거 그닥...필요없는듯2009년 8월 3일 오후 5:25

    그냥 아얄쉘에서 파일명 수정할때 popotz.mp4가 있으면 popotz.mp44이런식으로 바꾸면 완전 숨길수 있는데...

    답글삭제
  14. 손상된 데이터라고해서 지우면 어찌될지

    완전히 숨김기능 나올때까진 안쓰는게 나을지도요.

    답글삭제
  15. !!월척을 찾앗네요 ㅋㅋ 이제 야구동영상 보자마자지울필요가 없네요 ㅋ

    답글삭제
  16. @최후니 - 2009/08/02 13:15
    최후니, 지나가던 행인 / 본문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7. 메이져리그 동영상이라 굳이 숨길필요없을텐데...ㅋㅋ

    미성년자분들 적당히 봅시다 ㅋㅋ

    답글삭제
  18. 야구 동영상인데 왜 므흣?

    답글삭제
  19. 이거 안됩니다 !-0-

    답글삭제
  20. 구지 숨겨서 보지말고 그냥 메모리스틱을 몰르게 장만해서 보는게



    모 제가 한다는건 아닙니다

    답글삭제
  21. 나다 님 어리신듯? 아님 내숭임?

    답글삭제
  22. 혁명적인 플러그인!!!!

    답글삭제
  23. 전 이 플러그인을 적용하면 아에 켜지지가 않네요

    어떻게 된건지

    리커버리에서 이 플러그인을 헤제 하면

    다시 잘 켜집니다.

    답글삭제
  24. 이거 만든사람 찾아가서 이뻐해주고싶네요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5. 근데 이거보다 좀더 귀찮더라도 아예 안보이게 하는법은

    만약 영상 이름이 A.MP4라면

    Filer로 이름변경에 들어가서 A.MP44 처럼 확장자를 바꿔버리거나 아예 지워버리면 비디오목록에 아예뜨질않아서 좋습니다...

    근데 이방법은 영상이 별로없을때 좋을거같아요.. 매번바꾸기 귀찮으니

    답글삭제
  26. 위에처럼 똑같이 하니까 PSP가 벽돌이되엇다는;;



    켜지지가 않네요

    답글삭제
  27. @저기요;; - 2010/03/26 20:46
    저기요;; / 이것때문에 벽돌될 일은 없습니다.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서 해당 플러그인을 끄거나 메모리스틱 빼고 부팅해보세요.

    답글삭제
  28. 시키는대로 했는데.. 켜지지가 않네요ㅜ



    5.50 GEN-D3 구요..ㅠ



    제발 플리즈!!!



    해결방법 좀..



    부탁드릴게요^^



    늘 행복하세요~~~

    답글삭제
  29. 이거 끌려면 리커버리모드에 어디에 들어가서 꺼야하죠



    없네요 ..찾아보고잇는데

    답글삭제
  30. @저기 - 2010/11/11 17:47
    아~ 3005에서는 메뉴가 하나씩 밀려있네요



    리커버리모드! CPU 스피드 들어갓더니



    플러그인잇더라구요 ㅋㅋ;

    답글삭제
  31. 헉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함 넣는 도중에 끊켯는데

    seplu.... 안에 파일명이 다이상해지고 복사 삭제 이동 이 안돼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