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파타퐁2 데모에서 익스플로잇이 발견되고, 이를 이용한 eLoader인 HB Loader가 공개된 후 PSP계가 시끌시끌한데, Team ProjectXX라는 곳에서 새로운 eLoader를 개발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출처가기]
Team ProjectXX에서 개발중인 eLoader는 파타퐁2가 아닌 다른 게임의 세이브파일 익스플로잇을 이용한 것으로서, 현재 UMD로 쉽게 구할 수 있고, PS Store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익스플로잇 자체는 Dark-Kendox라는 이탈리아 사람이 발견했고, 그 후 Freddy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해서 eLoader를 개발중이며, 모든 기종(PSP Go! 포함)과 모든 펌웨어(펌웨어 1.00부터 6.20까지)에서 동작 가능합니다.
현재 eLoader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중이며, Freddy의 말로는 오는 4월 16일 관련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아래는 Team ProjectXX측에서 공개한 영상으로 PSP Go!에서 홈브류 게임(Pong)을 구동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PSPGen 관리자인 MaGiXieN이 직접 테스트해봤다고 하는데, 동작은 잘 되지만 지금 당장은 HB Loader보다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미 파타퐁2 데모를 이용한 eLoader가 나온 상태에서 왜 굳이 다른 게임을 이용한 eLaoder를 개발하는지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미 파타퐁2에 익스플로잇이 있다는 것이 알려진 이상 다음 펌웨어에서 손휘에 의해 막힐 가능성이 100%인지라, 이번 Team ProjectXX의 eLoader는 그 후, 즉 파타퐁2 익스플로잇이 막혀버렸을 경우의 대비책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될 것 같네요.
댓글 없음:
새 댓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