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6월 23일 토요일

CPU클럭 해제 공식 확인

얼마전 올렸던 소문대로 펌웨어 3.50에서는 PSP의 CPU클럭의 제한을 해제했다는 사실이 SCE측에 의해 공식확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온라인 게임사이트인 ShackNews에서 SCE에 문의한 결과 확인되었는데 UMD게임 구동시 CPU가 333MHz로 동작함으로써 프레임 향상과 로딩시간 단축이라는 큰 장점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의 감소라는 휴대용게임기로는 치명적일지도 모르는 단점이 걸리는군요.
(이번 제한 해제가 디자인이 변경되는 새로운 PSP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 역시 존재합니다.)

이러한 CPU클럭 해제는 이전에 발매된 게임은 해당사항이 없고 현재 개발중인 게임에서 적용될 거라고 하는데, 아마 펌웨어 3.50 이상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만 CPU클럭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펌웨어 3.50을 요구하는 게임은 발매된 적이 없죠.)

이러한 CPU클럭 제한 해제는 펌웨어 3.50인 PSP만 해당되며, 공식 변경사항에는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과연 어떤 식으로 적용되게 될지, 즉 강제적으로 333MHz로 동작하는지 아니면 사용자가 직접 CPU클럭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지 궁금하군요.

# 예전의 비디오 해상도 제한 해제, 이번엔 CPU제한 해제... 하나씩 풀려가는군요.
# 펌웨어 변경사항이 'XX기능의 추가'가 아닌 '보안강화'나 'XX기능 제한 해제'뿐이라는 것이 마음 아픕니다.
# 홈브류도 풀어주면 안되겠니? 손휘.

댓글 5개:

  1. 음.. 대용량 배터리를 준비해둬야겟군요.

    발빠르고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2. 이거 해제되면 뭐가 좋은가요? 피에스피 초보라서 무슨 얘긴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3. cpu클럭해제라 ㅋㅋㅋ 빨랑 커펌3.50나와라 ^^;;

    답글삭제
  4. 게임속도랑 프레임이 향상되는 것이었군요 와우 신나는거네요........철권이나 이런거 다 그래픽이 좋아지나요? 마치 저기 오락실정도까지는 안되겠지만...

    답글삭제
  5. 아~ 사실 커펌이라면 그리 중요한 사실이 아닙니다.

    어차피 커펌에서는 예전부터 333클럭을 사용할 수 있었으니까요,

    정품 이용자에게는 희소식이겠죠. ^^

    그리고 그래픽의 향상이 아니라 로딩이 조금 짧아진다거나 끊기는 문제가 조금 해소되는 정도고 그리 체감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