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28일 일요일

3.xx 커널용 PPA 20071027 - 신형 TV 아웃 지원


동영상 포맷인 PMP 파일을 PSP에서 재생하는 홈브류인 PMPlayer Advance 20071027 버전입니다. [출처가기]

이번 20071027 버전은 3.xx 커널용으로 변경되었으며, 신형 PSP의 경우 TV 아웃을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xx 커널을 지원하는 커펌이 설치된 구형 / 신형 PSP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첨부파일을 받아 그 안의 'PPA 20071027' 폴더를 ms0:/PSP/GAME/ 폴더 또는 ms0:/PSP/GAME3xx/ 폴더에 복사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처음 실행한 화면입니다. 자동으로 ms0:/video/ 폴더의 내용물이 보여집니다.


세모버튼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영어니 쉽게 알아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네모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PU 클럭과 자막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PA는 기본적으로 USBhost와 NetHost 연결을 지원합니다. 당연히 PC에서는 'usbhostfs.exe' 또는 'nethostfs.exe'가 실행된 상태여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PPA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 USB Host 항목이나 Net Host 항목을 'ON'으로 변경하면 바로 연결이 되며, PC의 하드드라이브에 있는 PMP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USB Host 연결로 PC의 하드드라이브를 연결한 화면입니다. PMP 파일을 재생시켜보겠습니다.


음, USB Host로는 잘 재생되네요. 그런데 Net Host로 연결시 재생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재생 중 조작키는 위에서 말한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 추가기능 ] - 신형 PSP에서 PPA 화면을 TV로 출력하기
1. PSP와 TV를 비디오 아웃 케이블로 연결한다.
2. XMB의 비디오 아웃 설정은 무시되므로 건드리지 말고, XMB에서 바로 'PPA 20071027'을 실행한다.
3. PPA 프로그램에서 네모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를 불러온다.
4. 'TV AspectRatio' 항목을 출력될 TV에 맞는 해상도로 변경한다. (16:9 / 4:3)
5. 'Video Mode' 항목을 케이블과 TV에 맞도록 설정한다. (Composite / Component Interlace / Component Progressive)
6. 화면이 TV로 출력된 뒤에 비디오를 재생한다.


# 저는 귀차니즘으로 인해서 MP4 파일만을 즐겨보는터라, PMP 파일이나 PPA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잘 모릅니다. 거의 사용한 적도 없네요. ㅡㅡ;

댓글 6개:

  1. 한때 pmp 파일 한참 모아서 보곤 했는데, 요즘엔 아예 뜸하더라구요. 그래도 한때 잘 이용했던 뷰어라

    잘 쓸께요. 그리고 너무 찌질이들에게 일일히 대응하지 마세요. 스트레스 받아요.

    답글삭제
  2. PMP....이거보다 벽돌되서 12만원이 날라간거 생각하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만원이 없어서 3달인가? PSP짱박아두고 해부해보고 승질나서 부셔버릴라고 생각도 하고 그런 개헛짓거리를 생각하면..

    캐안습..ㅋㅋ

    그래서 mp4로 즐겨보는중! ㅋㅋ

    화질은 PMP보다 못하지만 그래도 안전을 생각한다면..ㅋㅋ

    답글삭제
  3. 가끔 mp4 인코딩 오류나는 것들이 PMP파일로 인코딩은 잘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만 이용하는중이죠.. ^^;

    답글삭제
  4. 자막이 자꾸 깨지는데 자막설정법좀 알려주세요...

    srt로 변환하고 euc-kr로 바꿔도 안돼네요!!!

    답글삭제
  5. @자막이 - 2007/11/01 20:24
    자막이 / 한글 자막 출력을 위해서는 fonts 폴더에 한글폰트(*.ttf)를 넣어두고 설정파일(config.xml)을 열어 해당 한글폰트로 수정/편집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pmp 파일을 거의 보지 않아서 아는 건 이게 다네요.

    답글삭제
  6. 고맙습니다. 포포츠님의 글을 읽고 하니 되는군요.

    알고 보기 ppa폰트폴더에 있는 msyh.ttf파일이 중문폰트인지 몰랐네요. 그래서 한글폰트로 넣고 설정하니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