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28일 일요일

PSP Filer v4.0 발표


낸드플래시까지 편집할 수 있는 강력한 홈브류인 PSP Filer가 v4.0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번 v4.0의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
* CPU 스피드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단, UMD 리핑 기능은 항상 333Mhz에서 구동됨.)
* 잘못된 태그를 가지고 있는 몇몇 MP3 파일이 재생되지 않는 버그 수정.

파일러 :
* ISO 내에 포함된 파일의 접근 기능 추가. (읽기전용이며, 선택되거나 정렬되지는 않음.)

* Download : PSP Filer v4.0 (fw 1.50)
* Download : PSP Filer v4.0 (test version — cfw 3.xx)

1.50 커널용과 3.xx 커널용이 따로 발표되었는데, 3.xx 커널용은 테스트 버전인만큼 아직까지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즉, 신형 PSP에서는 아직까지 PSP Filer를 제대로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이죠. 당분간은 그냥 리커버리 모드의 flash 접속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또한 이전부터 문제가 되었던 1.50 커널 애드온이 설치된 커펌 3.71 M33 구형 PSP에서 'module' 폴더를 'podule' 폴더로 잘못 인식하는 버그도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만약 테마팩 설치를 위해 PSP Filer를 이용하는 경우, paf.prx / vshmain.prx 등의 파일 설치시 'module' 폴더가 아닌 'podule' 폴더에 설치됨으로써 낸드플래시 용량이 꽉 차게 되는 등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용량 초과된 벽돌이 되었을 경우 유니버셜 언브리커로도 커펌 설치가 제대로 안되고 백업한 자신의 낸드이미지를 덮는 방법 외에는 복구 방법이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 관련글 보기 *
2007/10/04 - [홈브류 - 일반] - PSP Filer v3.9 발표
2007/09/27 - [홈브류 - 일반] - 3.71 M33용 PSP Filer v3.8

댓글 3개:

  1. 아.. 안타깝군요 흑 신형용 파일러~

    답글삭제
  2. module폴더를 podule폴더로 잘못 인식하는 버그로 podule폴더로 복사되는 걸 해결방법은

    module폴더체로 복사해서 넣어주면 해결됩니다. 단, 버그때문에로 파일이 잘들어갔는지는 확인은 안됩니다.

    답글삭제
  3. 사가르스// 음;; 것도 쓸만한 방법이긴 한데;;

    문제는, 원본 파일의 용량이 그대로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다는거 -_-;

    컴퓨터는 물론이고, PSP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지만, 덮어쓴다는게 중복되는 파일을 먼저 삭제하고 그 위에 대상 파일을 갖다 놓는 형식이라 원본 파일이 지워지지 않으면 곤란하죠; 파일이 2개가 되니까.

    해보신분은 알겁니다. 덮어쓰기 복사중에 취소하면 원본 파일이 사라지는 -_-;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