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at3라는 손휘만의 독자적인 형식을 쓰기 때문에 자신의 마음에 드는 파일을 구하거나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골드웨이브를 통한 변환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자료 출처 가기 ]
snd0.at3 만드는 방법 열기
대략적인 과정을 소개하자면 우선 골드웨이브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구간만을 at3사운드로 변환한 뒤, GWAT3라는 유틸로 반복되는 사운드로 변환해주는 것입니다.
우선 위의 첨부파일을 받은 뒤 그 안의 gwave512.exe를 실행해서 골드웨이브 5.12버전을 설치합니다. (쉐어웨어입니다.)
이어서 atrac3.exe를 실행하여 atrac3 디코더도 설치합니다. (at3를 사용하게 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골드웨이브를 실행하고 File - Open 메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음악파일을 불러옵니다. (wav, mp3, wma 등 대부분의 파일을 지원합니다.)

파일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양쪽의 청색 선을 드래그해서 자신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00:00초부터 약 01:00까지가 선택된 상태입니다.)

구간 선택후 File - Save Selection As... 메뉴로 선택된 부분만을 따로 저장합니다.

저장시 주의할 점은 위처럼 파일저장 창이 나오면 파일 이름은 임의대로 해도 상관없지만,
파일 형식은 반드시 Wave로 하고, 그 밑의 Attributes는 ATRAC3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음질설정은 상관없으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66kbps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자신이 저장한 곳을 가보면 *.wav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파일의 확장자만 바꿔 홈브류의 아이콘이나 PSX게임 변환시 사용하면 되지만, 한가지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바로 반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가령 5초정도의 at3파일을 만들어서 삽입하면 PSP상에서는 단 5초간만 사운드가 나오니 삽입한 의미가 없죠.
그래서 편하게 루프파일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이 위의 첨부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WAT3/GWAT3.exe파일을 실행한 뒤 생성한 wav 또는 at3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로그램창에 끌어다 놓습니다. 단, 500kb이하의 wav 또는 at3파일만 변환가능합니다.
(mp3파일 1분길이를 변환해보니 약 480kb의 크기가 나왔습니다. 참고하세요.)
이제 Start버튼을 누르면 'Looped-*.atc'라는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 파일은 계속 반복되는 사운드파일로서 이제 자신이 사용할 곳에 적용하면 됩니다.

PSP Brew나 콘텐츠 매니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위처럼 홈브류 아이콘에 사운드파일을 적용할 수도 있고,

PSX게임변환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위의 첨부파일을 받은 뒤 그 안의 gwave512.exe를 실행해서 골드웨이브 5.12버전을 설치합니다. (쉐어웨어입니다.)
이어서 atrac3.exe를 실행하여 atrac3 디코더도 설치합니다. (at3를 사용하게 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골드웨이브를 실행하고 File - Open 메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음악파일을 불러옵니다. (wav, mp3, wma 등 대부분의 파일을 지원합니다.)

파일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양쪽의 청색 선을 드래그해서 자신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00:00초부터 약 01:00까지가 선택된 상태입니다.)

구간 선택후 File - Save Selection As... 메뉴로 선택된 부분만을 따로 저장합니다.

저장시 주의할 점은 위처럼 파일저장 창이 나오면 파일 이름은 임의대로 해도 상관없지만,
파일 형식은 반드시 Wave로 하고, 그 밑의 Attributes는 ATRAC3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음질설정은 상관없으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66kbps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자신이 저장한 곳을 가보면 *.wav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파일의 확장자만 바꿔 홈브류의 아이콘이나 PSX게임 변환시 사용하면 되지만, 한가지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바로 반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가령 5초정도의 at3파일을 만들어서 삽입하면 PSP상에서는 단 5초간만 사운드가 나오니 삽입한 의미가 없죠.
그래서 편하게 루프파일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이 위의 첨부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WAT3/GWAT3.exe파일을 실행한 뒤 생성한 wav 또는 at3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로그램창에 끌어다 놓습니다. 단, 500kb이하의 wav 또는 at3파일만 변환가능합니다.
(mp3파일 1분길이를 변환해보니 약 480kb의 크기가 나왔습니다. 참고하세요.)
이제 Start버튼을 누르면 'Looped-*.atc'라는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 파일은 계속 반복되는 사운드파일로서 이제 자신이 사용할 곳에 적용하면 됩니다.

PSP Brew나 콘텐츠 매니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위처럼 홈브류 아이콘에 사운드파일을 적용할 수도 있고,

PSX게임변환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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