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7일 화요일

다운그레이드한 신기판의 액정 밝기 버그


Noobz팀의 Fanjita가 다운그레이드 한 신기판 PSP의  액정 밝기에 관련된 버그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출처가기]

출시할 때 2.71이상의 펌웨어를 탑재하고 있는 TA-082/TA-086 기판의 PSP를 다운그레이드하면 PSP 액정 밝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이 문제는 손휘가 액정 관련 하드웨어를 변경하고 2.71 이상의 펌웨어에서만 그것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놓았기 때문이다.
만약 액정 하드웨어가 변경된 최신 PSP를 2.71 아래의 펌웨어를 설치해 구동하면 펌웨어에서 제대로된 액정신호를 보내지 못하므로 문제가 발생한다. 이 경우 보통 밝게 보여야 할 화면이 아무런 키를 누르지 않았는데도 어두워지거나 어둡게 보여야 할 화면에서는 반대로 밝아지는 문제가 나타난다.
이러한 문제를 수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기판에 제대로 액정신호를 보내주는 최신 펌웨어를 설치하는 것이다.
운좋게도 3.10 OE 같은 커펌 OE을 설치하면 이 문제는 해결된다. 하지만 커펌을 설치했더라도 1.5커널모드에서 홈브류를 사용할 때는 위와 같은 액정 밝기 문제가 다시 나타나고 스크린버튼을 몇 번 눌러야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몇몇 유능한 개발자가 커펌 OE의 1.50커널모드안에 액정 밝기 관련문제를 수정한 코드를 삽입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저는 구기판이라 이런 문제는 겪은 적이 없네요. 예전 신기판의 USBhost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이어 화면 밝기 문제까지... 여러가지로 말썽이네요.

댓글 7개:

  1. 저런 문제가 있네영~ ^^;; 여친 핑크 다그해줘야 되는데,,,저런 문제라니,,,음!! 뭐 어차피 커펌 설치할꺼니깐 뭐 큰 상관은 없겠네영! ㅋㅋ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정말 신기판 다그하고나서 액정 밝기문제로 고민이 많았었는데... 제대로 답변 해주는곳도 없었구요... 이런 일이 있었꾼요... 기대되네요~ ^^

    답글삭제
  3. 신색들에게서 나타납니다

    3.10 OE 에서는 해결이 되는군요

    3.03OECKR인 핑크와 블루에서 버그 기생중...-_-;;

    답글삭제
  4. 와.......다시돌아오셧다... 이제야알앗어요;;ㅜㅜ 저기억하시는지...ㅜ

    답글삭제
  5. @나얼 - 2007/02/28 04:28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시 만나 반가워요. ^^

    답글삭제
  6. 저는 포포츠님 네이버 블로그하시는줄알고 맨날 갓엇다는;; ㅎㅎ

    답글삭제
  7. 음~~ 구기판이라 너무 행복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