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16일 금요일

PSP 꾸미기에 관련된 프로그램 및 파일모음

하루에도 몇 번씩 PSP의 XMB를 꾸미는 프로그램과 파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 XMB가 예쁘다고 세뇌하면서 계속 무시중이었지만 이렇게 되니 간단한 소개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ㅡㅡ;


위 화면은 외국포럼에서 불펌한 스크린샷입니다.
XMB의 아이콘과 배터리 정보창, 볼륨조절창, 물결무늬 등이 모두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펌웨어의 어떤 파일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flash0:/vsh/resource/topmenu_plugin.rco : XMB의 아이콘과 메뉴 이름
* flash0:/vsh/resource/01-12.bmp : PSP의 기본 테마 배경화면
* flash0:/font/ltn0.pgf : 영어 폰트
* flash0:/vsh/resource/system_plugin.rco : XMB 사운드
* flash0:/vsh/resource/system_plugin_fg.rco : XMB의 배터리 / 로딩 아이콘
* flash0:/vsh/resource/system_plugin_bg.rco : XMB의 배경 물결 무늬
* flash0:/vsh/resource/impose_plugin.rco : XMB의 볼륨조절 아이콘
* flash0:/vsh/resource/opening_plugin.rco : 쿨부팅시의 화면과 사운드

XMB 아이콘 및 메뉴이름 바꾸기

기본 테마 배경화면 바꾸기

영어 폰트 바꾸기

XMB 물결무늬 바꾸기

XMB 배터리 아이콘 바꾸기

XMB 볼륨바 바꾸기

쿨부팅시 사운드와 화면 바꾸기


종합적인 변경 프로그램 RCO Icon Editor


만약 위처럼 바꾸었다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으신 분은 원본파일로 다시 덮어쓰거나
Flash Agent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Flash Agent F2 사용법 보기]

# 상당히 많은 내용을 글 하나에 담으려고 하니 글 차제가 난잡하군요. 죄송합니다.

# 낸드플래시에 설치할때에는 항상 위험이 따릅니다. flash0의 남은 용량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위 과정에서 생긴 모든 문제의 책임은 각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설 쇠러 갑니다. *^^*)

댓글 17개:

  1. 여전히 수고하시네욤..ㅋㅋ

    포포츠님도 복많이 바드세욤...



    근대..윗사진...

    므흣하네욤..ㅡ.ㅡㅋㅋ

    답글삭제
  2. @뽀요쏠 - 2007/02/17 00:33
    이 시간까지...

    뽀요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3. 여기서 여러가지를 바꾼후에 원본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저 아래에 있는 flash agent 프로그램을 쓰면 되는건가요??

    답글삭제
  4. @짱구는 옷말려 - 2007/02/17 09:26
    네 하지만 볼륨바는 지원하지 않네요~

    답글삭제
  5. 포포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6. 물결무늬가 일반사진적용테마에 적용이 되나보내요?

    음...12색으로 만들어서는 되는데....300사이즈로 는 적용이 안되는데...

    스샷은 되는 거롤 보이네요...어케하는 걸까요?

    답글삭제
  7. 저맨위에 잇는 걸로바꾸고싶군요 ;; 어디서구하죠 ㅜㅠ

    답글삭제
  8. 사운드를 기본으로 바꾸고 싶은데 그건 없네요 ...아 ㅠㅠ

    답글삭제
  9. @ㅠㅠ - 2007/03/21 01:38
    XMB의 사운드를 담당하는 파일은 system_plugin.rco파일입니다.

    답글삭제
  10. 포포츠님 psp에서 xmb버튼음 있잖아요.

    메뉴옮길때 나는 띡띡 소리...

    그거 파일명이 뭐에요?

    처음엔 system_plugin.rco인줄알고 바깠는데

    변한게 없네요

    답글삭제
  11. @은색피돌이 - 2008/02/04 19:53
    은색피돌이 / system_plugin.rco가 맞습니다. 방금도 테스트해봤습니다.

    교체한 파일이 사운드 수정이 안된 파일인 것 같네요.

    답글삭제
  12. 아 예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수정안된파일을 왜 굳이 넣어놨는지 모르겠네요..ㅎㅎ

    그런데 수정안되도 용량이 다르던데??

    답글삭제
  13. 포포츠님 제가 테마를 바꾸려다가 망햇어요

    제가 테마를 넣어보려다가 제 psp가 잘못되서

    증상이

    1 , 키면은 잘 켜지는데 화면에 날짜.시간만 나와요

    메뉴가 안나와여

    2 . 조금 오래 잇으면 자기 혼자 꺼저요

    3 . 음량조절이 안되여

    4. 그래도 리커버리 모드는 들어가집니다



    5 . 몇몇 분들이 반벽돌이래요







    반벽돌은 어떻게 고치나요. ㅠㅜ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이메일이나 쪽지 보내주세요 그리고 제발 사진이나 동영상 같이 보내주세요.ㅠㅜ)



    제가 왕왕왕 초보에요

    답글삭제
  14. @ㅠㅜ - 2008/02/23 14:57
    ㅠㅜ / http://popotz.textcube.com/733

    이 글의 'flash0 영역의 파일을 삭제하거나 잘못 건드린 경우 '의 방법을 사용하세요.

    커펌 버전에 따라 2-1이나 2-2방법을 써야합니다.

    답글삭제
  15. 근데 배터리바를바꾸고싶은데 다운로드파일도없어요

    답글삭제
  16. 저기 저 다크알렉스 부팅영상은 어디서 구하나요..??

    답글삭제
  17. 저는 배터리바 표시 바꾸려다가



    삭제해버려가지고 ㅜ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곘습니다



    부팅하면 멈춰버립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