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1일 수요일

Virtual Dvorak keyboard


PSP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문자입력이 불편한 점을 개선한 문자입력 웹페이지입니다. [출처가기]

첨부파일을 받아 그 안의 2개의 파일을 메모리스틱 적당한 곳에 복사하고, 웹브라우저를 실행시켜 index.html를 불러오면 됩니다. (북마크에 저장해놓으면 더 좋겠죠.)

드보락 스타일의 키보드라는데 그게 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네X버에서 발췌.
영문 타자기와 컴퓨터 키보드 배열의 하나인 드보락형의 키보드. 드보락(August Dvorak)과 딜리(William Dealey)가 1936년 당시 널리 보급되어 있던 쿼티 키보드의 대안으로 개발했다. 영어에서 빈번하게 쓰이는 문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배열하여 타자 속도를 높이도록 고안되었다. 또 순서적으로 자주 나타나는 한 쌍의 문자는 각각 다른 손으로 교대로 입력할 수 있게 분할 배치되었다. 1982년 미국 표준 협회(ANSI)에서 쿼티 키보드의 대체 표준으로 채택했으나 쿼티 키보드만큼 보급되지 않았다.
'영어에서 빈번하게 쓰이는...'  역시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유용할 수도 있고 전혀 쓸모 없을 수도 있겠네요.

댓글 2개:

  1. 포포츠님 이 시간에 안 주무시고~~~ 포스팅을 하시다니.

    답글삭제
  2. @깜이 - 2007/02/21 14:33
    생활 패턴이 바뀌어 버렸어요.

    개학도 얼마 안 남았으니 오히려 잘된거라 생각중입니다.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