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23일 월요일

MSX 에뮬 : fMSX-PSP v3.1.1


위의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국민학교(초등학교) 시절 8비트 게임기로 줄기차게 즐겼던 1985년 코나미 제작의 '이얼쿵푸'라는 게임입니다.
드디어 PSP로 추억의 MSX 에뮬레이터가 업데이트 되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아니.. 예전에도 있던 것 같은데... 잘 모르겠어요. ㅜㅜ)

* Download : fMSX-PSP v3.1.1

[ MSX 에뮬 : fMSX-PSP v3.1.1 설치법 ] 열기

# 요즘 나오는 PSP용 게임이나 기타 에뮬, 심지어 홈브류게임에도 밀릴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옛생각이 나서 끄적거립니다. (60개 게임의 합팩 하나면 방학이 즐거웠어요. ^^)
# 롬파일은 각자 알아서 구하세요~ (요술나무나 남극탐험 등 찾아보면 의외로 할만한 게임들이 많네요.)

댓글 11개:

  1. 이건 꽤 예전부터 있는 에뮬이라 뒷북이지만 모르시는분도 많을꺼라고 생각되네요 ^^



    저도 요술나무 양배추인형 마성전설등 재밌게 하고 있어요 ㅋㅋ

    답글삭제
  2. @siaki - 2007/04/23 02:54
    역시나 저만 모르고 있던거군요. OTL...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실 지금 게임보다 저 시절의 게임의 더 재미있었죠.

    아직 어릴때라 그랬겠지만...

    답글삭제
  3. 포포님하 올만이에욤....ㅠ_ㅠ

    아 회사 너무 널널해서 짜증나네욤..ㅠ.ㅠ

    잘지내쎳어욤??ㅋㅋ

    답글삭제
  4. @뽀요쏠 - 2007/04/23 17:16
    오랜만에 오셨네요.

    전 항상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감기 걸려서 며칠 고생하고 시험기간이라 잠을 못자고 있다는 것 빼고는요.ㅡㅡ;)

    회사가 널널하면 오히려 기뻐해야지요. ^^

    답글삭제
  5. 가상키보드가 왜필요할지는 뻔합니다..

    원래이 기종자체가 베이직을 사용했던 장비(엄연히 키보드가 달린 컴퓨터였죠)였고

    따로 프로그래밍이 됬었습니다...

    에뮬레이터가... 기기의 성능을 100%구현하는게 목표이다 보니

    가상 키보드가 달린건 기본이라고 생각됩니다....

    뭐 그냥 잡설이라고 생각해주세요 ^^;;

    답글삭제
  6. @종달 - 2007/04/23 20:26
    저는 재믹스에 팩 꽂고 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당시 컴퓨터는 꿈도 못 꾸고 있을 때라. ㅜ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7. 기억합니다. 저거.. ㅋㅋㅋ

    소림사 인가? 아닌가?

    여튼 정말 재미있게 했었는데..ㅋㅋㅋ

    저 게임을 시작할때 나오는 오프닝(단음) 기억합니다.

    ㅋㅋㅋㅋ

    답글삭제
  8. @늘 - 2007/04/25 15:10
    이후로 게임을 조금 더 찾아봤는데 올림픽2도 있더군요.

    오락실에서 죽치고 하던 게임이었어요~~

    답글삭제
  9. @종달 - 2007/04/23 20:26
    그 외에 password 방식 세이브를 지원하는

    게임의 경우 키보드 없으면 세이브를 못하지요

    마성전설2, 불새, 메탈기어 등등

    답글삭제
  10. 이거 남극탐험 키가안먹히는데.. 어떻게해여죠??

    답글삭제
  11. 이 에뮬로 샤크2나 메탈기어같이 디스크게임도 구동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