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3.50에서 공식게임 구동시 CPU클럭을 333MHz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출처가기]
PSP 펌웨어 3.50 발표 당시 공식 업데이트 사항에는 안 올라왔지만 그 내부자를 통해 흘러들어온 정보라고 하는데 그 중 중요한 한 가지 기능이 바로 공식 게임을 구동할 때 PSP의 한계 CPU 클럭인 333MHz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이전에는 UMD 게임 구동시 스펙의 약 80%인 266MHz를 사용해왔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CPU 클럭 해제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다만, PS1 에뮬레이터 사용시에는 333MHz를 사용한다는 확인 불가의 정보도 있긴 했습니다.)
만약 UMD 게임을 333MHz에서 구동할 수 있다면 프레임 향상과 로딩 시간 단축이라는 엄청난 메리트를 얻을 수 있겠죠. 하지만 문제는 역시 배터리. 애초에 손휘측에서 CPU클럭을 제한한 것은 배터리 사용시간의 단축때문이라고 알려진 만큼 용량이 늘어난 새로운 배터리의 개발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니면 PSP 슬림버전이 나오면 새로운 배터리가 적용될지도?)
또 하나 궁금증은 CPU클럭 해제가 펌웨어 3.50을 요구하는 최신 UMD게임에서만 가능한 것인지 아니면 이전에 나온 UMD게임 역시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서입니다. 손휘측의 공식 발표가 없었기에 이 부분은 펌웨어 3.50을 요구하는 최신 UMD게임을 직접 구동해서 테스트해보기 전까지는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 펌웨어 3.50으로 업데이트할 일이 없으니 직접 확인할 수가 없네요. 게다가 신작 게임을 하지 않으니 펌웨어 3.50을 요구하는 UMD게임이 현재 있는지도 모르겠고...(누가 알려주세요~~)
# 그나저나 마지막 문장을 보면 UMD의 요구펌웨어에 따라서 PSP의 CPU클럭이 변경된다는 말이 되는데, 과연 어떤 방법으로 가능할지??? @.@
# 사실이건 아니건 커펌 사용자에겐 상관없는 소식일지도 모르겠네요. Dark_Alex 만쉐이~
진작좀 풀지 뜸들일대로 다드리고 막판에 할거읍으니 하는거 같넹...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