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6월 21일 목요일

CPS3 에뮬레이터 진행상황


CAPCOM의 아케이드 기판인 Capcom Play System 3 (CPS3)의 에뮬레이션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출처가기]

NJ군이 애드훅까지 지원하는 CPS1PSP와 CPS2PSP를 개발한 상황에서 더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는데 CPS3까지 에뮬레이터가 개발된다니 엄청난 희소식이죠.

지난주 CPS3 기판이 Andreas에 의해 해독되었고 현재는 완성직전까지 와있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진행상황을 밝혔는데, 이 CPS3 에뮬레이터 자체는 윈도우용이지만 윈도우용 에뮬레이터가 성공적으로 개발된다면 결국에는 PSP용으로 변환되어 나오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진행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CPU - 에뮬레이트 됨

* 그래픽
             - 8X8타일 : 에뮬레이트 됨
             - 16x16타일 : 에뮬레이트 됨
             - 스프라이트 : 에뮬레이트 됨, 단 에러 존재
             - 글로벌 오프셋 : 에뮬레이트 됨
             - Trowel of colors of sprites : 몇몇은 정상, 나머지는 작동 안됨
             - Tileflip within tileblok : 아직 에뮬레이트 안됨
             - Zoom lens : 아직 에뮬레이트 안됨
             - Priorities : 아직 에뮬레이트 안됨
             - Linezoom : 아직 에뮬레이트 안됨
             - Linescroll : 아직 에뮬레이트 안됨

* 사운드 - 에뮬레이트 됨

* 컨트롤 - 에뮬레이트 됨

* CDROM - 부분적으로 에뮬레이트 됨, 현재는 NOCD 방법으로 게임 시작
(전문적인 용어가 많고 스페인어가 영어로 번역될때 오타도 몇몇 있는 것 같아서 확실하지 않은 것은 영문 그대로 적어놓았습니다. 능력부족. OMG...)

# 드디어 스파3를 PSP로 하게되는 것인가요? N64에뮬레이터처럼 더디게 진행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 2개:

  1. 하지만 문제는 사양입니다.

    2d게임답지않게 꽤나 사양을 요구하더군요.

    답글삭제
  2. @2001ZERO - 2007/06/21 14:59
    차차 최적화되면 요구사항도 내려가겠지요. ^^

    PC로는 펜티엄4급, 512MB램이면 충분하다고 하더군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