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0일 화요일

동굴물어(동굴이야기) for PSP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인 동굴이야기(동굴물어, Cave Story)가 PSP용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상당히 탄탄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생각보다 복잡하고 또 재미있습니다. 진행이 막히는 부분이 많을지도 모르니, 검색사이트에서 '동굴이야기' 또는 '동굴물어'로 검색해서 공략을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2번째 보스에서 막히는 중... ㅡㅡ;)
윈도우용 동굴이야기의 세이브파일과도 호환되며, 윈도우용을 바탕으로 하여 완벽히 변환되었지만 와이드스크린으로 인해 게임스크립트 버그가 존재하며, 그 외에 자잘한 몇몇 버그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 1.00홈브류형식이므로 커펌에서만 실행가능합니다. (펌웨어 1.50 사용자는 변환 필수)
# 재미있는 홈브류 게임들이 쏟아지는군요. 한번씩 플레이하면 하루가 후딱~~

댓글 6개:

  1. 휴 드디어 글써지네요.. 며칠동안 답답했음... 근데 위게임은 꼭 레밍즈를 생각나게하네요 ㅎ

    답글삭제
  2. @비목 - 2007/07/11 01:44
    댓글 문제는 거듭 사과드립니다. ㅜㅜ

    답글삭제
  3. 아. 이게임 제목 생각이 안나서 찾기 안습이였는데 손겜군에서 리보솜님이 알려주시더군요.

    바로 설치해봐야겠네요. ^^

    답글삭제
  4. @글로리 - 2007/08/10 16:33
    글로리 /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전 숨겨진 무기도 찾고 벌~~써 엔딩 봤지요. ^^

    답글삭제
  5. 허허. 동굴물어가 PSP로도 나왔었군요.. 가면 갈수록 암울해지는 스토리가 일품.

    답글삭제
  6. 이야.. 그래픽 정말좋네요.. 저런그래픽내기 힘들텐데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