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1일 화요일

디펜스 스테이션 포터블


Defence Station Portable이라는 홈브류 게임입니다. [출처가기]

방어 타워를 적절한 위치에 설치해서 길을 따라 내려오는 적들을 모두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적을 물리칠때마다 일정량의 돈이 들어오고 그 돈으로 방어 타워를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뭐, 위 동영상만 보면 어떤 게임인지 감이 오실거라 생각됩니다.
플래시로도 이와 비슷한 게임이 있고, 심지어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 중에도 이와 비슷한 게임이 있죠.

* Download : Defence Station Portable (PSP용)
* Download : Defence Station Portable (Windows용)
* Download : Defence Station Portable (Linux용)

PSP에서의 조작법입니다.
방향키 : 선택커서 이동
엑스/동그라미버튼 : 선택 / 확인
네모/세모버튼 : 취소
스타트버튼 : 방어 타워 건설 메뉴
셀렉트버튼 : 일시정지 (조작키 보기, 현재 레벨 확인)
R트리거 : 다음 레벨 시작하기

# 아직까지 점수 표시가 제대로 안되는 버그가 남아 있습니다.
# 현재는 하나의 스테이지에 20개의 레벨만이 포함되어 있는데 난이도가 조금 쉽더군요. 더 어렵고 많은 레벨을 추가한다면 좋을 듯 싶습니다. (직접 새로운 레벨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 이 게임을 이용한 다양한 스킨이 나오고 있습니다. gfx폴더에 덮어쓰면 됩니다.
  - 스타크래프트 스킨 : http://www.sendspace.com/file/cun6f5
  - 워크래프트3 스킨 : http://www.sendspace.com/file/bvvive

댓글 26개:

  1. 한마디로 타워디팬스네

    답글삭제
  2. 와 오늘하루에 4개나 포스팅 되다니 부지런하십니다 ㅋㅋ

    답글삭제
  3. 오 신선하네요

    이런거 많이 했었는데 -ㅅ-

    답글삭제
  4. 와이게임 매우 좋아합니다^^ 히히히

    답글삭제
  5. 이야 저도 이런 게임 좋아합니다, 록스? 이런것처럼 단순하면서 재밋는 이런것들~!

    애드훅으로 워크 유즈맵처럼 서로 보면서 할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탠대요~! ㅋㄷ

    답글삭제
  6. 여기다 할말은 아닌것 같은대 버그 발견! 게임 도중에 포기 하려고 셀렉트 + 세모 던가 해서 다시

    메인으로 나가서 다시 게임들어와서 하니깐 R 트리거로 스테이지 시작이 안됨 ㅋ

    답글삭제
  7. 헛 무 비번 댓글 다니깐 삭제가 안됩니다 포포츠님 양해를;

    답글삭제
  8. ㅋㅋ디펜스 잼나겠네요 ㅋㅋ

    스타만의 고유물인줄 알았는데 ㅋㅋ

    답글삭제
  9. @sad.sky - 2007/08/21 22:29
    스타 이전의 전략 시뮬 게임에서도 타워 티펜 같은 종류의 맵은 있는게임이 좀 있음 스타에서 꽃피운것 뿐인..

    그냥 고유물 이란 말 듣고 욱한거

    답글삭제
  10. 안녕하슈파트라슈2007년 8월 21일 오후 10:49

    게임에 '포터블'자를 붙이니 뭔가 있어보이네요ㅡㅡ;

    답글삭제
  11. 저는 이거 어려워서 못하겠던걸요. 걍 대포만 박았다가 후덜덜.

    답글삭제
  12. 벌써 끝장을 봤네요 ^^; 뉴맵안나오나...

    답글삭제
  13. 와!~ 끝을 보았습니다^^ 새로운 맵과 좀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넘넘 재미있어요^^

    답글삭제
  14. 치트해서 깻는데;;

    헬기가 마지막에 나옵니다..

    답글삭제
  15. 정말에서 희망으로!~2007년 8월 22일 오전 9:29

    psp로 인터넷 공짜로 하는 방법

    공유기 없이 다른방법없을까요?

    답글삭제
  16. 공유기말고 공유기가 설치된곳으로 가세요 퍽~~

    무선랜있자나요 거기서 ap 이걸로 열어요 그거 말고는

    어디선가 본거 같은데... AD-HCD(이거 스펠링 틀렸음 ㅋ)

    무선랜으로 에드훅 연결한다음에 인터넷 하는 방법이 있다고 들었는데 ;;;

    속도도 느려 화면도 작어 입력하려면 속터져 PSP 전용 사이트는 보이지도 않는데...

    구지 인터넷을 PSP로 하셔야겟습니까?

    답글삭제
  17. 비행기에 망했다 ㅠ,ㅜ

    답글삭제
  18. 케논만 겁나게 짓다가,,,

    답글삭제
  19. 너무 재밌게 했는데...문제는 너무 쉽네요.아무런 전략없이 그냥 활만 박아놓고

    나무 생기면 그때 스플레쉬데미지큰 대포 몇대 박아도 그냥 이기고....

    데미지 높은 레이져같은거 박아도 그냥 이기고....아무런 긴장감이 없네요;;

    난이도좀 높았으면 좋겠네요..제대로 하니까 제작자 로고 박혀있는 곳 그곳도 못돌고 다 끝나네요.

    답글삭제
  20. 헬기 1마리만 더 잡으면 이길수 있었는데 ㅜ,ㅜ



    완전 아쉬움

    답글삭제
  21. ..난이도10 조낸어렵습니다. 1판 깨기도 불가능.

    답글삭제
  22. 왜////

    손상된 데이터라고 나오죠?

    답글삭제
  23. @감사합니다! - 2009/08/03 11:32
    커펌된상태가아니여서 그런듯함니다 . 아니면 임시커펌이라? 저두 홈브류는 안되는듯하네요 3005-503

    답글삭제
  24. 저 커펌 되있습니다.



    5.50GEN-B입니다.

    다른홈브류는 다 돌아가는데 이것만 안돌아가네요

    답글삭제
  25. 다크알렉스님은 지금뭐하고 계시나영

    답글삭제
  26. @감사합니다! - 2009/08/03 15:36
    감사합니다! / 이건 2007년에 나온 1.50 커널 전용이라 구동 안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어차피 업데이트된 새로운 버전이 나와 있으므로 http://popotz.textcube.com/1173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