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0일 금요일

PSP용 NDS 에뮬 개발중!


PSP에서 NDS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DeSmuME라는 에뮬레이터의 개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출처가기]

NekoMiMi라는 일본사람이 윈도우용 NDS 에뮬레이터인 DeSmuME를 베이스로 하여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NekoMiMi는 바로 전에 소개한 'PSPTube'를 개발한 사람인데, 아마도 'PSPTube'가 알려지면서 그의 블로그에 같이 올려져 있던 NDS 에뮬레이터가 입소문을 타고 퍼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상용 NDS 게임은 전혀 구동되지 않지만, NDS용 홈브류는 구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속도는 느리지만 3개 정도의 NDS용 홈브류가 구동되는 것을 확인했다는군요.

* Download : DeSmuME 20070725

일단 파일 링크는 걸어두지만 자세한 설치법 및 사용법은 적지 않겠습니다.

사실 윈도우용으로는 예전부터 꽤 좋은 성능의 NDS 에뮬레이터가 여러 종류 나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리 주목을 받지 못했는데 NDS 자체가 터치스크린의 비중이 상당히 커서 마우스로는 그 재미를 느끼기 힘들뿐더러, NDS 게임을 PC에서 할 바에는 차라리 다른 PC용 게임을 하는 것이  더 재미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사실 NDS 에뮬레이터 관련 소식은 상당히 민감한 문제라 올릴까 말까 망설였는데, PSP용으로 NDS 에뮬레이터가 나온다고 해도 NDS 게임을 100% 즐기기는 어려울 것이고, 그리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란 판단 하에 단순한 정보 차원에서 글을 올립니다.

'아! PSP에서 NDS 게임도 돌아가는구나~' 라고만 생각하고 넘어갑시다. ^^

그래도 그냥 지나가면 글이 너무 심심하니까 간단한 테스트샷 2장 추가합니다.

댓글 23개:

  1. 근대 NDS는 화면이 2개인데 그건 어떻게 해결할지..;;

    답글삭제
  2. psp가 와이드니까 옆으로 2등분해도 될것 같네요.

    그것보단 마리오카트같은 게임은 굳이 화면이 2개일

    필요는 없으니까, 트리거키를 조합한 화면이동이 되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3. 스크린보다는 터치가 어느정도 크게 작용을 하겠죠.



    포포츠님 좋은 정보에 늘 감사드립니다 꾸벅.

    답글삭제
  4. 음.. 스크린샷 2장 추가했습니다.

    PSP 액정이 NDS 액정 2개 합친 것보다 해상도가 크니 문제 없이 표시되긴 하지만, 터치스크린 대신 아날로그로 조작을 해야 하니 GG... 그리 큰 기대를 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죠. ^^

    답글삭제
  5. 모니터도 터치화?ㅋㄷ

    답글삭제
  6. 아! 되는구나~

    아! 이런게 나왔구나~

    아! 이런것도 있구나~

    라고 넘어갈 것이 왜이리 많아ㅡㅡ

    답글삭제
  7. 플래시1구역 포맷할때, 한글패치 꼭 지워야 되나여?

    답글삭제
  8. 중국어 폰트 설치하다가 일어/한글/중국어 폰트 잡지 않고 모두 삭제 하는 바람에 잘못해서 폰트 모두 지워서 블루스크린떠서 반벽돌 되었습니다.

    간신히 복구 하고나서 소 잃기전에 외양간 고치려고 지금 와서 이런저런 기능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M33은 복구가 엄청 쉽더군요. 그걸 몰랐다니...



    반벽돌 되었을때 리커버리 들어가는 것 보고, 벽돌은 아니구나 다행이다.

    포포츠님 블로그에 오면 간단하게 복구 할수 있겠지.

    하며 이곳에 왔지만, 내가 못찾은건지 반벽돌 되었을때, 복구하는 방법이 없더군요.

    아마 없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못찾은것뿐...



    그래서 건의 하는것입니다.



    [PSP 에러&복구] 라는 식의 카테고리 하나 만들어 주시면 찾는데 쉬울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귀찮으시겠지만, 제법 많은 양의 글이 될텐데요.



    개인적으로 포포츠님의 보기 좋은 강좌를 좋아합니다.

    보다 발전하는 블로그 되시길 바라며...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9. @포포츄~ - 2007/08/10 22:10
    아이디가 참 ㅋㅋㅋㅋ

    답글삭제
  10. 사용법 전혀 모르겟네요..;;



    폴더 설치 법이라도 알면 될텐데;;

    답글삭제
  11. @포포츄~ - 2007/08/10 22:10
    포포츄~ / 생각은 해보겠지만 언제가 될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먼산~)



    반벽돌일 경우 복구법은

    플래시1 포맷 : http://popotz.textcube.com/160

    1.50으로 복구 : http://popotz.textcube.com/233

    참고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관련 글은 달랑 2개뿐이라..)

    커펌 M33은 더 편해지긴 했는데 귀찮아서 따로 안 다루고 있었네요. 나중에 간단히 하나의 글에 정리 한 번 해야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2. @두근 - 2007/08/10 23:09
    두근 / 실행되는 것이 거의 없다시피 하니 굳이 해보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13. 안녕하슈파트라슈2007년 8월 11일 오전 2:44

    이거 터치스크린느낌만 제데로 살리면 물건 나오는건데요ㅎㅎ

    마이크는 과연 어떻게 처리할까요?

    (물건나오면 마이크 사라면 살듯...)

    답글삭제
  14. 그냥 nds 살려던거 가야지...

    psp용 nds 에뮬 개발중

    이거 보고 순간 흠칫!!

    하지만 생각해보니 터치 스크린도 있고...

    gpsp처럼 100% 호환도 될꺼 같지도 않고욤

    답글삭제
  15. 이거이거 -ㅁ-; GBA로도 즐길만한게 너무 많은데 NDS까지 나와준다면 ~... 문제는 터치보단 마이크 어떻게 할지 -ㅅ-?

    답글삭제
  16. psptube 받다가 실수로 받아봤는데 낚시파일인줄 알았다어요..ㅎㅎ

    답글삭제
  17. 한마디로 이거는 데모버젼이라고 할수있나?

    답글삭제
  18. 그림만 퍼갈게요~~ㅋㅋ

    답글삭제
  19. 그럼 이건 데모같은 건가??

    다음에 정식으로?

    답글삭제
  20. 터치스크린 외국사이트에서 팔고 잇는거 같더군요.

    답글삭제
  21. 흠 차라리 nds를 psp화 시키는게 더 빠를것 같은데요 ㅎ

    nds 성능이 못따라오려나?

    답글삭제
  22. psp는요 터치스크린이 안될꺼같아요 닌텐도 보시면 미친 듯이 긁어 대서 화면이 엄청 나잖아요 ㅎㅎ

    그런데 psp 액정이 깨지기라고 하면 ㄷㄷㄷ

    답글삭제
  23. 제가 실행을 해봤는데요 허거덕;; 이거무슨

    쌍팔년도 컴퓨터도 아니고

    로고 2번뜨는것도 5분씩잡아먹는 ...

    아직 계발중이라 그런 거겠지만요 아직은 무리같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