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의 메모리스틱을 관리/편집할 수 있는 PSP Content Manager v1.8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또한 경로 변경을 통해 하드디스크에 있는 PSP 관련 파일을 손쉽게 관리할 수도 있죠.
이번 버전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에 있는 MP3 파일을 PSP의 RSS 채널로 호스트해 주는 RSS 서버가 내장.
(RSS 서버를 시작하고 RSS 채널 리스트에서 내장된 채널을 추가할 수 있음. 또는 PSP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PC의 아이피 주소에 접속해도 사용할 수 있음.)
* RSS 채널 리스트 추가.
* UMD ISO 리스트에서 ms0:/ISO/VIDEO 폴더를 지원함.
* 1.50용 홈브류 형식의 EBOOT 파일을 1.00용 홈브류 형식의 EBOOT 파일로 변환/저장 가능.
* 커펌 설정 저장시의 버그 수정.
*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지원
(RSS 서버를 시작하고 RSS 채널 리스트에서 내장된 채널을 추가할 수 있음. 또는 PSP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PC의 아이피 주소에 접속해도 사용할 수 있음.)
* RSS 채널 리스트 추가.
* UMD ISO 리스트에서 ms0:/ISO/VIDEO 폴더를 지원함.
* 1.50용 홈브류 형식의 EBOOT 파일을 1.00용 홈브류 형식의 EBOOT 파일로 변환/저장 가능.
* 커펌 설정 저장시의 버그 수정.
*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지원
* Download : PSP Content Manager v1.8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에서는 RSS 서버가 눈길을 끄는군요. 무선 인터넷을 사용해서 PC의 MP3 파일을 PSP의 RSS 채널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C와 PSP를 USB모드로 연결하고 PSP Content Manager를 실행합니다.
2. PSP Content Manager의 메뉴 - RSS Server - Start를 선택하면 MP3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스트리밍하려는 MP3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한 뒤 OK버튼을 누릅니다.
(RSS 서버가 시작되면 트레이아이콘이 파란색에서 노란색으로 변경됩니다.)
3. 그 후 RSS Channel 탭을 눌러 RSS 채널 리스트로 이동합니다.
4. RSS 채널 리스트의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Add메뉴를 선택합니다.
5. URL 입력창이 열리면 아래의 'Use Build-in RSS Server Channel URL'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PC의 URL 주소가 입력되면, 주소창 오른쪽의 Add 버튼을 누릅니다.
6. 이제 PSP의 RSS 채널에 PC의 주소가 추가되었습니다. PSP의 RSS 채널 메뉴로 들어가 실행하면 위처럼 PC의 MP3 파일이 보여지게 됩니다. 재생해서 감상하면 됩니다. (그런데 버퍼링이 조금 길군요.)
# 아얄쉘의 nethostFS기능을 사용하지 않고도 음악을 스트리밍해서 들을 수 있으니 참 좋군요. ^^
이걸이용하면 외부 RSS방송도 가능할거같군요 서비스가 따로 분리되면 좋을거 같은 생각이드네요...
답글삭제@종달 - 2007/08/26 22:34
답글삭제종달 / 음, 공유기를 통한 내부 네트워크를 외부로 돌릴 수만 있다면야 가능할 것 같은데, 그런 건 저보다 종달님이 더 잘아시니... 버로우타겠습니다. ^^
관련은없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문제는 대역폭이죠.. 제가 보기엔 외부IP를 사용하는거로 봤습니다만...
결정적으로 지금의 소프트는 개인용(!)으로 쓰는겁니다... 불특정다수가 쓸라면 컴퓨팅 자원과 인터넷 대역폭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죠...
요거 내부아이피 사용하는 것 같은데...
답글삭제192.168.0....로 주소가 잡히던데요??
@ribosom - 2007/08/28 01:04
답글삭제그건 공유기에서 할당해주는 IP입니다. 즉 그 공유기가 쓰이는 네트웍 내에서만 유효하다는거죠
추천 기능~
답글삭제4번과정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요.. ㅠ add 고 뭐고 매뉴가 안뜹니다 ㅠ
답글삭제@Lorelei - 2009/10/20 20:53
답글삭제..이제 수정했습니다. 이건 아마 버그같은데 Rss체널에 아무 체널도 없는 경우만 그런 것 같군요.. Crackle이라는 기본체널을 넣엇더니 인식이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