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6일 토요일

USB ISO Loader v0.1

USB 연결을 통해 PC의 게임을 PSP로 바로 불러와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USB ISO Loeader v0.1입니다. [출처가기]

이 프로그램은 커펌 3.52 M33 또는 커펌 3.71 M33이 설치된 구형 / 신형 PSP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형 PSP 커펌 3.71의 경우 1.50 커널 애드온과는 상관없이 구동 가능합니다.)

원래는 usbhostfs.prx 파일과 usbhostfs.exe를 따로 구해야 하는데, 조금 편하게 하기 위해 CFE 플러그인 v1.4의 usbhostfs.prx 파일과 USBHostFS v1.5를 추가로 포함시켜놓았습니다.


첨부파일을 받아 그 안의 'usbisoloader' 폴더를 ms0:/PSP/GAME/ 폴더 또는 GAME3xx/ 폴더로 복사합니다.
그리고 'ISO' 폴더에 구동하려는 게임 ISO 파일을 넣어두면 준비는 완료됩니다.

이제 PC에서 usbhostfs.exe를 실행하면 도스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 창은 게임 중 절대로 종료하지 마세요.
그리고 PSP에서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USB ISO Loader'를 실행합니다.

잠시후 PC의  usbhostfs.exe 창에 'Connected to device'라는 메세지가 출력되면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연결이 안되고 새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가 실행된다면 'driver' 폴더를 지정해서 Type B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연결이 된 뒤에 PSP의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ISO' 폴더에 넣어둔 게임이 나타나게 됩니다.
구동하려는 게임으로 이동한 뒤 엑스버튼을 누르면 PC에 저장된 게임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자체에서 OE no-umd 모드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OE 모드는 M33 Driver나 NP9660 모드보다 호환성이 떨어지므로 실행이 안되는 게임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커펌의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 UMD Mode를 'Normal'로 변경하고 구동용 UMD를 하나 넣어서 실행하기를 추천합니다.

# 구형 PSP에 커펌 3.71 M33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만 직접 확인 했습니다만, 아마도(?) 커펌 3.71 M33이 설치된 신형 PSP나 커펌 3.52 M33이 설치된 구형 PSP에서도 잘 동작하리라 생각됩니다.

# 위 사항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게임 실행 후 'Please wait...' 화면에서 멈춰버리는 게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 자신이 직접 구입한 UMD의 백업 파일을 구동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댓글 22개:

  1. 저는 시험만 해보고, 오늘 어디 가야해서 그냥 잤는데.. 빠르시네요. ^^ (게다가 글도 깔끔...)

    구동 소감, 맥스콘솔의 반응처럼 "시큰둥했다가..의외로 괜찮은데", 이 정도 느낌.

    그런데, 세이브 데이타 불러들일때 문제 생기는 경우가 있네요. (맥스콘솔에도 그런 경우가 올라와 있고...)

    몇개 구동해 보지 않아, 아직 "Please wait.."에서 뻗는 것은 못봤는데.. 게임 불러들이다 뻗는 경우는 있더군요.



    전 cfe 1.6의 usbhostfs.prx 을 이용했는데... usbhostfs.prx에 따라 성능이 달라질 수 있을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답글삭제
  2. 여기내용과 관련이 없는데요.. 전 3.71-2 m33이고요 친구는 3.52-2 m33 인데요 위닝10(umd)을 제가 3.71-2 m33 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서부터 위닝 멀티 플레이가 안되요~~ 실행하고 상대방 들어오기를 기다리는데 인식이 안됍니다. 이유가 왜그런지 궁금해요??

    답글삭제
  3. 헤에. 그러면 1gb를 넘어서 못 넣은 게임을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컴터 앞에서 해야 한다면 그건 뭔가 중요한 것이 빠진 것 같은.

    답글삭제
  4. 모 꼭 저것이 아니더라도 irshell을 이용해서 해도 되죠...

    답글삭제
  5. 이거 구형커펌3.52m33-2에서 안돌아가나요 하라는데로하고 실행하니영어로이렇게 뜨네요 this operation can be performod in se without devhook running라고 하면서 실행이 안되요 어떡하면되는 지자세히 가르쳐주세요

    답글삭제
  6. 이거되시는분계신가요? 전왜안되죠...?? 되면 어떤게임이되나요?

    답글삭제
  7. This Operation can be performod ins se without devhook running - 데브훅에서는 안된다는겁니다;;

    데브훅 설치후 순정 작업 안하셨거나 뭔가 데브훅 관련 파일이 남아있는듯;;

    답글삭제
  8. 답변감사 합니다 다시 설치해야하는건가 ??

    답글삭제
  9. 그런거 같군요;;

    답글삭제
  10. 설치할때 3.52시면 GAME352폴더에 설치 하시면 됩니다 아무이상 없이 돌아 갑니다 ir shell에서 오류나는 게임은 여전히 오류가 뜨는군요 coded arms의 경우 xmb메뉴에서 홈버튼 누르시고 UMD ISO MODE에서 sonynp9660으로 바꾸시면 실행 됩니다 릿지나 메탈기어는 안돌아 가는군요.ㅠ

    답글삭제
  11. b-type usb 인식이 잘 안되는거 같은데 어떻게 하죠??

    !표 뜨면서 연결이 안되네요..신형 psp 3.71m33-2 버젼인데..

    답글삭제
  12. ;;;저처럼 어리버리 하지 마시고 폴더 안에 드라이버 안에 있는걸로 설치하면 되네요;;;

    답글삭제
  13. 게임 실행후 검은화면에서 진척이 없는데 이경우는 지원이 안되는 경우인가요?

    답글삭제
  1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5. 아..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아이알쉘 지워서 못하고 있었는데.. ㅎㅎ..

    답글삭제
  16. 아후 드디어돌아가네요 게임352폴더에넝고 하니 잘되네요 4기가 메몰안사야겟어요 2기가로돌리구 노트북에서연결해서하면되겠네요 감사합니다 포포츠님

    답글삭제
  17. 감사합니다. 아주 잘 되네요 ^^

    제 메모리 스틱 카드가 1GB 인데... 이젠 1GB 넘는 게임들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

    답글삭제
  18. 켄신79 님 정확히 ISO폴더 다음 GAME352에 넣고 하란 말입니까?

    전 용량 큰것들은 플리즈 웨잇 나오면서 안되네요.... 위에 리더기 다운 받으니 안에 폴더 있던데 거기에 롬을 넣고 하니 안됩니다...

    답글삭제
  19. 샨티스님 플러그인(cw cheat등)같은것을 설치 하고 활성화 하셨으면 iso리더는 작동 되지 않습니다 즉 치트를 쓰면서 할수 없다는 얘기 입니다

    답글삭제
  20. @가파 - 2007/10/10 23:21
    우선 USB ISO LOADER를 psp에넣으시고(3.52 버젼이시면 psp에서 f:/PSP/GAME352폴더에 USB ISO LOADER를 넣으시면 됩니다.)(f드라이브는저의경우입니다)그리고 나서 pc에서 USBHOSTFS를 실행 합니다 그리고 나서 psp메모리스틱 메뉴에서 iso loader를 실행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다운 받으신 파일을 압축을 푸시면 iso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거기에 게임을 넣고 실행 하시면 됩니다

    이때 플러그인을 사용하시고 계시면 iso loader가 실행이 안되고 까만 화면만 나오니 리커버리 모드에서 모두 해제 하시고 실행하세요

    답글삭제
  21. @LupiN - 2007/10/11 00:04
    USB iso loader에서도 cwcheat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얄쉘에서 cwcheat를 사용하는 방법을 그대로 이용하면 됩니다.

    답글삭제
  22. 이거 디제이맥스클래이지콰이umd 블랙스퀘어umd랑 충돌나네요.....

    잘되던 umd로딩이 안되길래 봤더니만....이거 지우니까 되더라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