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11일 화요일

멀티디스크 지원 Popsloader 곧 발표


여러장의 디스크를 가진 PS1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Popsloader 플러그인이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가기]

아래는 출처의 글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PSP homebrew developer Mathieulh tipped us off today to let us know that a new Popsloader binary with full support for building multi-disc PSone EBOOTs is due for release soon.
PSP 홈브류 개발자 Mathieulh가 멀티 디스크 PS1 EBOOT의 생성을 완전히 지원하는 새로운 Popsloader 바이너리를 곧 발표할 것이라고 알려왔다.

Essentially, this means that when converting multi-disc PSone games for use with custom firmware on the PSP, users will be able to store and compress all the data into one EBOOT file, rather than building a separate EBOOT file for each disc.
이것은 커펌용으로 멀티 디스크 PS1 게임을 컨버팅할 때 각 디스크별로 개별적인 EBOOT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EBOOT에 모든 디스크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압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프로그램의 실제 개발자는 Dark_AleX이며 Mathieulh는 그에게 이와 관련된 팁을 제공해준 것이라고 합니다.)

즉, 그 동안 여러장의 디스크로 구성된 PS1 게임의 경우, 각 디스크별로 따로 변환해서 여러 개의 EBOOT.PBP을 사용해야 했는데, 이제는 모든 디스크의 내용을 하나의 EBOOT로 변환할 수 있게 된다는 뜻입니다.

기존의 PS1 컨버팅으로는 각 디스크가 끝나고 다음 디스크로 넘어갈 때 세이브를 할 수 있는 게임(FF 시리즈 등)의 경우는 각 디스크의 게임 아이디만 동일하게 변환해주면 계속 이어서 할 수 있었지만, 디스크 교체시 세이브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MGS 등)의 경우에는 다음 디스크로 넘어가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CWCheat 플러그인 등을 사용하면 가능하긴 하지만 복잡하죠.) 하지만 위의 내용대로 모든 디스크를 하나의 EBOOT로 만들 수 있다면 이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죠.

과연 어떤식으로 언제 나오게 될지 궁금하네요.

댓글 4개:

  1. mgs... 드디어 할수있나여. 그러면 좋을텐데여. 옛날에 했을때 진짜 재미있었는데. ^^ 다시 할수있을라나..

    답글삭제
  2. 좋은 소식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3. 그러면 용량이 ㄷㄷ 해지겠지만 환영이네요~

    답글삭제
  4. 흠 그런데 용량이 엄청날텐데 ㅋㅋㅋ

    바꿀수 있게 할수없나?흠..

    아쉬네요..

    메기솔 전이미 꺴는데 ㅋ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