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4일 화요일

TYRIAN PSP v0.5


오늘 날씨가 너무 춥네요. 모두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 조심하세요.

도스게임이었던 TYRIAN이 deniska에 의해 PSP용으로 변환되어 TYRIAN PSP v0.5로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프리뷰 비디오 보고 뿅~! 가서 몇일 전부터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

TYRIAN은 슈팅게임으로서 크게 2가지 모드로 나누어집니다.
풀게임 모드는 게임 중 돈을 얻어 그 돈으로 기체나 무기를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이며, 아케이드 모드는 일반 아케이드 슈팅게임처럼 게임중 나오는 각종 아이템과 무기를 사용해 끝까지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TYRIAN'라고 검색하면 많이 나올겁니다.

* Download : OpenTyrian v0.5

1.00용 홈브류 형식이므로 구형 PSP 커펌 사용자는 첨부파일의 'TYRIAN' 폴더를 ms0:/PSP/GAME150/ 폴더에 복사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커펌 3.71의 경우 1.50 커널 애드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형 PSP 커펌 사용자는 eLoader(http://popotz.textcube.com/507)를 사용하면 구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게임 실행 후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alternative_eboots' 폴더에 있는 EBOOT.PBP 파일을 원본 파일과 교체해가면서 시도해보세요. 저는 2번 EBOOT.PBP 파일로 하니 잘 구동되었습니다.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날로그스틱 / 방향키 - 메뉴 이동 , 게임 내 비행기 이동
세모버튼 - 선택 / 발사
네모, 동그라미, 엑스버튼 - 조이스틱 버튼 2, 3, 4 (셋업에서 설정할 수 있음.)
셀렉트버튼 - 게임 중 설정 메뉴 / 뒤로 가기
스타트버튼 - 게임 중 일시정지

아직까지 v0.5인만큼 현재 아래의 문제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 네트워크 플레이는 아직 지원하지 않음.
- 2인 플레이 모드의 버튼이 아직 매핑되지 않음.
- 세이브 슬롯이 OSK의 부재로 인해 할당되지 않음. (마지막 레벨의 오토세이브는 작동함.)
- 인트로 스크린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음.

* 관련글 보기 *
2007/03/16 - [홈브류 - 게임] - PowerManga for PSP - 성장시스템이 비슷한 슈팅 게임입니다.

댓글 14개:

  1. 재밋을려남 ㅋㅋ

    답글삭제
  2. 와하~ 이게임 참 오랜만에 보네요.

    486시절 도스게임으로 아주 재미있게 즐겼던 타이리안...

    예전기억이 새록새록 다시 떠오르기 시작했네요..

    저도 함 해봐야겠네요 이거

    답글삭제
  3. 아니 이건;; -_-;

    도스에뮬로 돌리던건데 이젠 아주 PSP 홈브류로 나오는건가요;

    허헉;

    답글삭제
  4. @d_hackers - 2007/12/04 23:54
    해커즈님...진행중이신 프로젝트 진행은 순조로우신지요..?? ^^;

    답글삭제
  5. 타이리안... 참재밌게했었는데..



    젤리아드도 변환되면 좋겠네요 ㅎ

    답글삭제
  6. Take_On // 다른 분이 이미 진행중이였다는 소리도 있고, 이미 나왔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전 꼼지락거리며 하고 있기는 한데, 아직 미숙해서 버그가 되게 많습니다.

    -_-;;;

    답글삭제
  7. 동생이랑 같이 2인용으로 했었던 게임입니다.ㅡㅡ



    당시 486.. 33짜리 CPU에 4램이었는데..



    데이브랑 몇 않되는 ..



    그나마 돌아가는 게임중 한개였음..ㅎㅎㅎ

    답글삭제
  8. 이 게임 어디서 많이 본듯한??흐메..

    답글삭제
  9. @d_hackers - 2007/12/05 12:54
    그렇군요.^^; 그럼 수고하셔요~

    답글삭제
  10. 우워 -_-;; 왠지 옜생각나네여~(...몇안먹었지만)

    답글삭제
  11. 우왕~!~!#@!$^%$&**#@@#$

    진짜 옜날에 재미나게 햇었죠, 이거 빠지면 못해어 나옴!

    ㅎㅎ 또 한동안 피습들고 고고싱

    답글삭제
  12. 감사함니다....

    ps1 에물 Raiden Project 는

    용량만 많이 먹었는데 ㅋㅋ

    이런게 홈브류 로 나오다니 ...

    좋은정보 항상 감사함니다

    답글삭제
  13. PSP Filer 4.5버젼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꽤나 여러가지 바뀌었더군요~

    답글삭제
  14. @d_hackers - 2007/12/06 17:36
    d_hackers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