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12일 화요일

팬이 만든 새로운 PSP 디자인

아래 디자인은 공식 발표된 정식 디자인이 아니라 한 팬이 만든 이미지에 불과합니다.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BluezPS라는 사람이 개인적인 희망을 담아 새로운 PSP 컨셉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출처가기] [출처가기2]

무려 슬라이드군요. ㅡㅡ; 게다가 저 정도면 초슬림...
아날로그스틱 2개에 트리거는 총 4개. 하지만 트리거 버튼이 디자인상 좌우측면에 붙어있어서 조금 불편할 듯 보입니다.
그래도 액정을 내려둔 모습은 꽤 멋져서 동영상 볼 때는 좋겠군요. 출처에서는 액정을 내려둔 모습이 아이폰과 닮았다고 하는데 가로세로 비율 때문인지 그건 잘 모르겠고, 다만 액정은 그대로 16:9였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럼 크기도 더 작아졌을 텐데...

사실 이런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기 때문에 좋다 싫다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어차피 실제로 나올 물건도 아니니 따지는 것도 의미 없겠네요.
다른 버튼은 어디 갔냐, UMD 슬롯과 배터리를 넣을 공간이 있느냐 등등 사소한(?) 건 넘어가자구요. 어차피 컨셉 디자인이라 부품이나 내부 설계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을테니까요. ^^

# 그나저나 상당히 잘 만들긴 했네요. 저런걸 만드는 사람을 보면 신기할 따름입니다.

# 더 많은 사진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사진 더 보기

댓글 26개:

  1. 와...정말 사진을 5분간보고있었습니다.

    진짜 같이 잘만들었네요

    저렇게 나온다면...과연 가격은 얼마나할지;;

    섬세한 게임기기에 슬라이드를 장착하는게 매우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쾅쾅닫으면 휴대폰도 아니고 상판 무게도 장난아닐터인데;;;

    액정나가겠군요

    답글삭제
  2. 글쎄요....이건 PSP디자인이라기 보다는 UMPC를 모델로 만든거 같네요...

    답글삭제
  3. 음;;

    전 그냥

    신형의 디자인에

    「Touch」를 추가했으면 합니다;;

    Touch~ Touch~ Touch~ (...)

    음;;

    그런데 그렇게되면

    PSP는 응텐도 뺨치는 게임기기가 되겠군요;;;; (헐)

    답글삭제
  4. 저 디자인도 나쁘진 않지만;;



    아. 그리고 중심이 되는 Select와 Start는 있군요.

    HOME는 어디갔지?

    답글삭제
  5. 솔직히 디자인한 실력은 훌룡하지만 디자인 자체는 조잡하네요



    저렇게 만들꺼면 차리니 느드슬처럼 접는게 더 좋을듯 하고



    특히 조작감을 완전 무시한 저런 디자인은 별로네요~~

    답글삭제
  6. 조작감이 상당히 불편할것같은데..-_- 저거 크게 확대한건가요??

    작은 사이즈라면 나름대로 괜찮을듯..

    답글삭제
  7. UMD는 필요없고 커펌식으로 메모리스틱에다가 넣어서 하면 좋을듯..?

    답글삭제
  8. @Jin - 2008/02/12 15:35
    이미 그렇게 되고 있습니다.



    ps스토어로 받아서 할수 있게 말이죠.



    확실히 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면



    ps스토어에서만 받을수 있게 되겠네요.



    umd는 망하고..

    답글삭제
  9. 기스걱정은 더욱 심해지겠군요 ;;

    답글삭제
  10. 그다지 실용적인 디자인은 아닌것 같은

    그나저나 L이랑 R버트은?

    답글삭제
  11. 와 진짜 잘만들었다 어차피 컨셉 디자인이니 뭐 없는것(?)들은.......

    답글삭제
  12. 아마도 이게 나오면 psp 라는 개념보다는 멀티미디어 기기에 psp게임 구동 기능이 있는 기기라는 명칭이 더 찰어울릴것 같습니다.

    컨셉으로 괜찮네요. ps3의 컨트롤러로써 나오면.... 사람들 좋아할지도?

    답글삭제
  13. 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닫아버리면...



    손가락이 찝히는 동시에 놓쳐버릴듯...

    답글삭제
  14. 디자인은 좋으나 실현 가능성이 미비하겠군요..^^

    답글삭제
  15. 아차.. 현제 우리들이 사용 하고 있는 조이패드 형태들도 다 디자인이 들어간겁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된것이죠..



    만약 조이패드가 그것들과 모양이 달랐다면..



    몸에서 지지를 못해서 자연스러운 조작이 불가능 했을거라고 하는군요.^^(교수가 그랬음..;;)

    답글삭제
  16. 상당히... 노력한 흔적이 보이내요.. ㅎ



    에플인가... 거기서도..휴대용 게임기를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답글삭제
  17. 지금 졸업식 끝나고 왔습니다.



    친구들은 다 경기고 가는데 저만 영동고...



    !!!!



    누나 졸업식까지 겹치고... 힘듭니다.



    (드디어 나이가 공개 됬군요. 영동고 집에서 걸어가면 4.4km 30~40분 걸리겠군요... 버스 타야것네.)

    답글삭제
  18. jhseong7 // 영동고 1학년 새로운 담임들 좀 빡셀꺼에요 ㅋㅋ, 참고로 전 이제 2학년 ㅋ

    답글삭제
  19. 저는 아직 졸업 안했,,,



    저는 일산동구 중산동(맞나?)에 중산고 ㅋㅋ



    언덕이 절어요



    겨울에 밧줄잡고 올라가야...ㅎㄷㄷ



    PSP자료 보니까 눈물이...



    제 피군은 병원가서 수술 대기중이거덩요...

    답글삭제
  20. 전 한양외고 졸업 ㅋㅋ

    답글삭제
  21. @안박사 - 2008/02/13 20:15
    외고 .. ㄷㄷ;

    답글삭제
  22. L,R 트리거 대략 GG



    ㅎㄷㄷㄷ

    답글삭제
  23. 일단 슬라이드형식이라 엄청 무겁겠고

    조작감도 완전 무시하고

    L트리거, R트리거, HOME버튼도 안보이고

    핵심요소인 UMD도어도 안보이고,

    핸드폰을 중심으로 이리저리 그린것같은데;;

    도대체 왜 그려놓은건지도 잘 모르겠네요'ㅅ ';;

    정말 컨셉디자인이라는거에 중점을..ㅎ_ㅎ

    답글삭제
  24. 아니 그전에 저 슬라이드 내려가기나 하는겁니까?

    답글삭제
  25. PSP GO의 디자인 구상시절을 보는듯한 느낌......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