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0일 목요일

Bugz - 홈브류게임


NeoFlash 경진대회가 한창인 가운데 그 출품작인 홈브류 게임 Bugz입니다. [출처가기]

Bugz는 벌레들을 연쇄적으로 최대한 많이 죽이는 것이 목적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동성 강한 17레벨의 게임플레이
- 온라인 순위 지원 : 게임내에서 점수를 업로드하고 확인할 수 있음
- 플레이어 세이브 / 로드 및 자동 세이브 지원
- 게임 공유 기능
- 공식적인 PSP의 펌웨어를 이용
- 자신만의 사운드트랙으로 변경 가능 (/bugz/Audio/ 폴더내의 파일 교체)
- 게임중 ms0:/MUSIC/ 또는 ms0:/PSP/MUSIC/ 폴더의 MP3 재생 가능
- 그 이상의 것들!

* Download : Bugz

압축을 풀고 나온 'bugz'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단, 몇몇 플러그인과는 충돌이 일어나므로 GAME.txt에 등록된 플러그인은 모두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CWCheat 플러그인은 꼭 꺼야함.)


게임 내에서의 조작법은,
방향키 또는 아날로그스틱으로 이동, 엑스버튼으로 메뉴 선택 및 터트리기 시작, R트리거로 메모리스틱의 MP3 재생 및 변경입니다. (MP3 형식은 44.1khz stereo를 지원하며 ID3 태그 입력되어 있는 경우, 게임화면 하단에 가수 - 제목으로 표시됨.)

각 레벨에서 요구하는 수 많큼의 벌레를 한 번에 모두 죽이면 다음 레벨로 넘어가며, 특히 마지막 17레벨에서는 화면의 나오는 모든 벌레(60마리)를 단 한 번에 모두 죽여야합니다. (이거 깰려고 10번은 넘게 한 듯...) 게임은 진행상황에 따라 자동 저장되며, 무선인터넷을 통하여 자신의 현재 점수를 올리거나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위의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Bugz는 PSP의 자체 펌웨어 기능을 많이 사용해서 겉보기에는 실제로 판매되는 상용 게임처럼 보입니다. (조금 더 다듬어서 PS Store용으로..?) 세이브/로드뿐만 아니라 인터넷 연결, 게임 공유 기능까지 PSP의 자체 펌웨어에서 불러와 이용하고 있네요. 역시 시간이 지나고 펌웨어 분석이 많이 되다보니 초기 홈브류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지만 게임 자체가 그다지... 별로... 뭐, 재미없다는 건 아니구요. 그냥 그렇다구요.

댓글 9개:

  1. 일빠다 만세!! 이거 멋진데요??

    답글삭제
  2. 아자 2빠다

    ㅋㅋ 43명중에 43명

    Popotz Score 0 Level 1

    답글삭제
  3. E3(Every extend extra) 방식하고 흡사하네요 탄막슈팅게임,,,연쇄폭발이란 방식이

    답글삭제
  4. 중동에서 만들었나요....



    중동성 강한 17레벨 게임플레이 ㅋㅋ

    답글삭제
  5. 해봤는데 즐길만하네요 노래도 틀을수있고요~

    랭킹등록했더니 6위네요~ 이럴수가~!

    답글삭제
  6. 홈브류에서 펌웨어의 기능(세이브 게임공유등)을 사용한다는 건지요...

    공식펌웨어에서 사용가능하다는 건가요..ㅎㅎ;

    답글삭제
  7. 와핫..재밌겠네요 깔끔하고 뽁뽁뽁! 소리가 좋네요 ㅎㅎ

    답글삭제
  8. 포포츠님~~흘러나오는 음악 가수/제목좀알려주세요.^^

    노래 넘좋네요~

    좋은 꿈꾸세요~^^

    답글삭제
  9. 아 왜 난 안 받아지지 ㅠ.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