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5일 금요일

Game&Watch 낙하산 - 추억의 게임


Game&Watch 시리즈 중 낙하산(Parachute)을 PSP에서 즐기게 해주는 시뮬레이터입니다. [출처가기]

Game&Watch 시리즈는 80년대 닌텐도에서 발매한 흑백액정의 휴대용 게임기로, 여러 종류가 발매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막강한 닌텐도 휴대게임기 라인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죠. 그래서인지 추후 GB용이나 NDS용으로도 콜렉션이나 갤러리란 이름을 달고 리메이크되어 나온 적도 있습니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Game&Watch 뿐만 아니라 학교앞 문방구에만 가도 여러가지 흑백 액정의 휴대게임기를 많이 팔았었죠. 뽑기 상품으로 걸리기도 했구요. 추억이 새록새록~~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Game&Watch Parachute'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넣어 실행하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시계화면이 나오는데, 방향키 위/아래버튼으로 GAME A / GAME B / TIME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위에서 동그라미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최고 점수 확인, 엑스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게임 중에는 방향키 아래 / 엑스버튼으로 조작하거나 L/R트리거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 이 시뮬레이터로도 추억을 잠깐 되살릴 수는 있겠지만, 역시 이런 게임은 그 묵직한 기계를 직접 잡고 해야 제 맛인 것 같습니다. 아직도 중고 물품이 거래된다고 하네요. 조금 비싸지만...

댓글 10개:

  1. 일본사는 친구 도움으로 닌텐도 포인트로 Game&Watch를 구했는데

    아주 가끔씩 하면 예전생각도 나고 좋더군요.^^

    답글삭제
  2. 아니 이게임은 내가 어렸을때 자주하던 그게임... 와... 진짜 추억의게임이네요

    답글삭제
  3. 저도 유치원 시절때 해본 추억이... 자료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이열..저 게임기 주황색으로 된거 가지고 있었는데.. 유딩때.. 하다 잃어버렸던..



    제가 가지고 있던건 짝퉁이었나.. 액정이 좌우로 나뉘어 있었는데.. 여튼 잘봤습니다.

    답글삭제
  5. @samurai - 2008/04/25 18:43
    samurai / 부럽습니다.

    한 100년 있으면 골동품으로 되서 돈 좀 될지도..? ㅎㅎ

    답글삭제
  6. @비목 - 2008/04/25 18:45
    비목 / 어릴 때는 이런 게임기 하나 갖는게 소원이었죠.

    답글삭제
  7. @리오짱 - 2008/04/25 19:57
    리오짱 / 유치원 시절이시군요.

    저는 국민학교(초등학교) 시절 추억만 있네요.

    답글삭제
  8. @coinsf - 2008/04/25 20:21
    coinsf / 어느 것이 원조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그 때는 닌텐도라는 회사도 몰랐던 시절이라서요...

    답글삭제
  9. @포포츠 - 2008/04/25 21:19
    아! Game&Watch 게임이가 아닌;;; DS팩입니다.^^;;

    http://club.nintendo.jp/member/exec/entranceNaviPrivilege

    500포인트짜리 게임이네요

    현금 구매는 안되고 일판게임을 샀을때 주는 포인트로 구매를 할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10. 제가 일본에 사는데 이거 만다라케에서 본듯 ㅎ



    값이 터무니 없었던것 같아서 PSP 중고 UMD로 바로 이동 ㅎㅎ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