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5일 수요일

HOLD+ v1.0 - 배터리 절약 플러그인

HOLD+라는 플러그인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이 플러그인은 PSP가 홀드상태가 되면 액정을 끄고 CPU클럭을 낮추어 배터리를 절약하는 역할을 합니다. PSP로 음악을 들을 때 제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 외의 경우는 슬립모드가 낫겠죠.)


제작자는 커펌 3.90 M33-3에서, 저는 커펌 3.95 GEN-2에서 테스트했습니다.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hold.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ms0:/seplugins/ 폴더에 있는 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ms0:/seplugins/hold.prx'라는 문장을 추가로 입력한 뒤 저장합니다. (VSH.txt 파일이 없으면 새로 만드세요.)

3. 커펌의 리커버리 모드 - Plugins 메뉴로 들어가 'hold.prx [VSH]' 항목을 활성화(Enabled)하면 됩니다.

(VSH.txt가 아닌 GAME.txt에 등록하면 게임/홈브류 중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이제 XMB상에서 전원스위치를 아래로 내려 PSP를 홀드상태로 만들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됩니다.
* 액정의 백라이트 꺼짐
* 액정 자체가 꺼짐 (PSP의 화면버튼을 몇 초간 눌러 액정을 끄는 것과 동일)
* CPU클럭이 61MHz로 낮아짐

그리고 홀드상태를 해제하면 자동으로 이전 상태로 복귀합니다.

# 혹시 위의 테마팩 마음에 드시는 분 계신가요?? 한글 메뉴 수정은 안한터라 올릴 수는 없고, 아래 주소에서 직접... 커펌 3.95 GEN 전용입니다. (flash0 / CTF)
http://www.consolespot.net/forums/psp-themes-releases/11007-release-apollon-3-95-gen.html

* 관련글 보기 *
2007/12/31 - [커펌용 플러그인] - PSP Underclocker - 배터리 절약

댓글 18개:

  1. 좋은 플러그인이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이번에 홀드후에 안꺼지는 버그가 수정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그리고



    포포츠님 위에 테마..플래쉬에 설치하는 형식인거 같은데

    paf.prx(?) 암튼 paf파일 용량이 1.6메가 짜리 아닌가요?



    제가 해외 포럼 테마들을 여러개 받아보았는데 대개 paf파일이 1.6메가인더데



    이걸 낸드에 너을려고 하면 중간에 에러가 나는데요..해결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3. 3.71 m33-4는 안되는 건가요?

    ㅇㅅㅇ... 플러그인 충돌인가 해서 Hold.prx만 활성화 했는데도 안되네요.

    호환 안된다면 슬픈데...

    답글삭제
  4. 3.71은 이전 홀드 플러그인을 쓰시면 됩니다.



    단..홀드를 하고나면 종료가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홈브루나 겜실행하고 나오면 다시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답글삭제
  5. 3.90m33-3 해본결과 정상적으로 되네요

    답글삭제
  6. 독심술을 쓰셨나요!!!! 테마 맘에 드네요 ㅎㅎ

    답글삭제
  7. 음악들을때 상당히 갠찮겠네요...ㅋ



    근데 요즘 핍피로 음악을 안들어서 겜할 바떼리도 모잘라요 막이래 ㅋㅋ

    답글삭제
  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9. @red - 2008/06/25 23:30
    그건 CXMB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테마구동시키는것이라서 메몰카드에 넣어야해요

    http://popotz.textcube.com/888 참고

    답글삭제
  10. @훼이크 - 2008/06/26 17:06
    ctf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하는것은 알고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외국포럼에 있는 테마중에

    플래쉬에 설치하게끔 나온 테마를 다운받아보면

    모듈폴더에 넣는 파일중

    paf.prx라는 파일이 1.6메가 짜리가 있습니다.



    이파일을 어떻게 넣을수있는건지가 궁금합니다.



    복사중에 에러가 납니다..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건지..

    답글삭제
  11. @red - 2008/06/25 23:30
    red / 아마도 디크립트된 paf.prx 파일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제 저 같은 경우는 아무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flash0:/의 남은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해보시고, 원래 있던 paf.prx 파일 삭제 후 복사해보세요.



    원본 백업은 필수겠죠.

    답글삭제
  12. 부모님몰레할때 쵝오 들어오는 소리나면 홀드하고 비개밑에 넣기 신공

    답글삭제
  13. 우와... 정말 신기한게 많군요;

    답글삭제
  14. 가입이 필요한가보군요(__)

    답글삭제
  15. 대박자료네요 굿굿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6. 아..저 테마 너무 맘에 들어서 4.01M33용은 없나 찾아봤더니 있네요

    근데 정말 더럽게 사이트가 느리군요.

    http://www.consolespot.net/forums/psp-themes-releases/11787-release-heartbeat-apollon-crystal-blade-dark-apollon-4-01-m33.html

    입니다

    답글삭제
  17. bealt PG님 짤린것 같아요.. 안들어가집니다.ㅠㅠ

    답글삭제
  18. @Showmeal - 2008/07/02 16:43
    엣?!방금전에 들어갔는데도 되는걸요..

    저희집에서도 가끔씩 안될 때가 있긴 합니다만

    이제는 잘 되는거같군요. 혹시 계속 안된다면 죄송합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