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21일 금요일

시즌1이여~ 안녕히~ (1주일간만)

이미 아시겠지만, 얼마 전에 복구한 포포츠 시즌1 블로그가 또 다시 접근 제한되었습니다. 카페에서는 글을 써서 사정을 알려 드렸지만, 정작 이 블로그에는 제대로 공지하지 못한 점 우선 사과드립니다.
대충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빨리 걸리게 될줄은 몰랐네요.

그냥 이대로 닫아버릴까도 생각했지만 저도 가끔 기억 안나는 건 예전 블로그를 참고하기도 하고, 또 새로 글을 쓰는 경우 예전 글을 복사해 오는 경우도 있어서 이대로 없어지면 좀 아쉽습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 보고 다음과 같이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포포츠 시즌1은 제가 폐쇄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1주일 후 같은 주소로 다시 한 번 블로그를 열 계획입니다. (왜 1주일이냐면, 블로그 폐쇄 후 같은 주소를 사용하려면 1주일이 걸린다네요.)

다만,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이번 블로그 복구시에는 커.펌 카테고리 및 판.도.라 카테고리의 모든 글을 비공개로 전환합니다. 그 외에 문제가 될만한 글이 있다면 역시 비공개로 전환...
즉, 별 문제가 되지 않는 간단한 정보나 홈브류 관련 글만 남기는 것이죠.
이렇게라도 해야 그나마 유지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저는 왜 그 글들이 문제가 되는지 이해할 수 없지만, 법이나 정책이 그렇다면 힘 없는 저로서는 따르는 수 밖에 없지요. (아~ 패배감이...)

제 블로그의 글들이 정책이 어긋난다면 어떤 글의 어떤 부분이 어떤 면에서 문제가 되는지 자세히 알려주어야 할텐데, 그냥 블로그 전체를 통채로 접근 금지 해버리는 티스토리(아니, 다음이 정확하겠네요.)측에도 불만입니다. 이유를 알려주어야 다음에는 더 조심해서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을텐데, 단지 글이 900개가 넘어가다 보니 귀찮아서일까요? 접근 제한 이유가 달랑 '권리 침해' 한 단어뿐이니...

걱정되는 것은 이번 경고 메일에 포함된 문구..
※ 과거 [커.펌]관련으로 규제이력이 있어, 접근제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ㅋ 오타났다능...)
※ 이후 동일 계정의 블로그가 접근 제한 되는 경우, 사용자 계정 제한됩니다.
한 번 더 걸리면 블로그가 아니라 계정 자체를 삭제해버린다는군요. 뭐, 이건 나중에 생각하렵니다.

-------------------------------------------------------------

한 가지 더 알려드릴 것이, 아니 의논드릴 것이있는데, 포포츠 시즌2의 주소에 대한 것입니다.

-> 주소 변경 완료했습니다. 의견 적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__) 꾸벅~

-------------------------------------------------------------

마지막으로 블로그 주제에 맞는 글보다 이런 쓸 데없는 글만 쓰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음 달이나 내년쯤이 되면 제대로 자리가 잡히리라 생각되니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주세요.

댓글 16개:

  1. 제 생각에는 초반이니 지금 주소를 바꾸는게 더 나을 듯 싶습니다.

    답글삭제
  2. 어라 어쩌다 보니 제가 2등(?) 이네요. ㅎㅎ

    제 생각으론 지금 티스토리 포포츠12로 나두 셔도 될듯, 어차피 포포츠님 아는 분들은 거의다 이 티스토리로 들어 오잖아요 포포츠2로 바꾸면 또 귀찮아 지진 않나요???? 아니면 바꿔도 좋을듯 ㅎㅎ 그저 제 의견이에요 ㅎ 흘려 들어주삼~~~ 시즌1 은 아깝 ㅠ 쉰들러님도 제한 돼셨는데 ㅠ.

    답글삭제
  3. 모래요정바람둥이2008년 11월 21일 오전 10:41

    저도 popotz2가 났다고 생각해요.이쪽에 공지만 해두시면 될텐데요.

    애초에 popotz1로 하셨을때 찾아내신분도 대단한듯.

    답글삭제
  4. popotz.tistory.com <<주소를 사용하심이 어떠신지요? 지금사용자가 포포츠님한테 드린다고했던거같은데 ㅎ

    답글삭제
  5. 포포츠님 힘 내시고. 홧팅 소니사에 강력 대응하세요.

    답글삭제
  6. 아하하... 제 블로그 정지당했어요 ㅠ

    답글삭제
  7. 주소를 어디로 바꾸시든 아는사람은 다 찾아갑니다.. ^^

    답글삭제
  8. 포포츠님 홧팅여 시즌2 쭉 이어나가세요

    답글삭제
  9. 힘내세요.

    정말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10. 일찍 바꿔놓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_~

    답글삭제
  11. 오랜만이네요 포포츠님 ~~

    그동안 PSP정보를 못얻어서 PSP를 방치해두었는데

    열엇다는 소리듣고 방가웠습니다

    이 문제를 보니 티스토리말고 다른 블로그 운영하는데는

    어쩐가 생각해보세요

    외국에 있는 FREEWEBS라는데가 있는데

    거기는 단속이 없습니다

    참고해드리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12. 지금 그럴 생각이 들었을때 미리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따로 싸이트 계설해서 자료를 올릴떄마다 따로 싸이트에 백업 해두는 방법도 나쁘지 않을꺼라고 생각합니다만 ... 음... 포포츠님 꼐서 최종 결정 하시겠지만 제 생각엔 이 싸이트 두면서 다른 싸이트 계설 하시고 이 싸이트에 자료 올리면 미리 만들어두었던 싸이트도 같은 자료로 올리면서 백업 해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꺼라고 생각 합니다

    답글삭제
  13. @흰여울 - 2008/11/21 23:46
    흰여울 / 뭐, 백업은 걱정없는게, 접근 금지 당하더라도 관리자로 접속해면 자체 백업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답글삭제
  14. @신형PSP - 2008/11/21 22:32
    신형PSP / 말씀해주신 곳 둘러봤는데, 그다지...

    업로드나 트랙픽도 용량이 제한되어 있는데다가 결정적으로 속도가 너무 느려요.. ㅜㅜ

    뭐, 카페랑 병행하면 어떻게든 되겠죠.

    답글삭제
  15. 시즌1은 제발 폐쇄하지 마세요.포포츠님이 애써 포스팅한것이 수백개나 있는데...

    그리고 우리한텐 정말 큰 도움이...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