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7일 수요일

시뮬레이션게임 - Powder


음, 설명하기 참 애매한 홈브류네요.

Powder라는 일종의 물리 시뮬레이션 게임이 PC용에서 이번에 PSP용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우선 동영상부터... (PC용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봐도 잘 모르시겠죠?? ㅜㅜ
여러종류의 벽들과 파티클을 이용해서 재미있게 노는 게임(?)입니다.
벽들의 종류도 여러가지고, 파티클의 종류도 여러가지인데다가 각각 움직이는 특성도 달라 이를 이용해 즐기라는 것 같은데... 게임이라기보다는 장난감 개념인 것 같네요.



PC용은 압축을 풀고 'powder.exe' 파일을 바로 실행하면 되며, PSP용은 압축을 풀고 나오는 EBOOT.PBP 파일을 포함한 폴더 자체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후 실행하면 됩니다.

각각의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작법 ::: PC에서 ::: PSP에서
파티클/벽 선택 ::: 마우스 이동 후 클릭 ::: 방향키(아날로그스틱) + 엑스, 세모, L/R트리거 또는 네모,동그라미
파티클/벽 자유그리기 ::: 마우스 왼쪽버튼 ::: 방향키(아날로그스틱) + R트리거
파티클/벽 직선그리기 ::: 시프트 + 마우스 왼쪽버튼::: 방향키(아날로그스틱) + L트리거
파티클/벽 네모그리기::: 컨트롤 + 마우스 왼쪽버튼::: 방향키(아날로그스틱) + 엑스버튼
파티클/벽 영역채우기 ::: 컨트롤 + 시프트 + 마우스 왼쪽버튼 ::: 방향키(아날로그스틱) + 세모버튼

# 재미있게 즐기는 법을 아시는 분은 제보를....

댓글 26개:

  1. 포포츠님 키스는 언제하심??

    답글삭제
  2. @ㅋㅋㅋ - 2008/12/17 17:36
    ㅋㅋㅋ / 아니 이런 공개된 장소에서... 키스가 아니라 뽀뽀였음. ㅡㅡ;

    게다가 이미 끝난 일입니다~~~

    답글삭제
  3. 이거보니 도스판 웜즈도 홈브류로 나왓으면 좋겟는 1인.

    답글삭제
  4. @이거 - 2008/12/17 17:51
    리에로 말씀하시는건가요?

    답글삭제
  5. 흠 내가 했던 powder랑 다르네요?

    답글삭제
  6. @JanK - 2008/12/17 18:13
    JanK / 그 RPG(?) 형식의 게임 말씀하시는거죠?

    이름만 같은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7. 디시디아 파판 5.00 버전에서 안돌아갑니다 ㅋㅋ;; 3.71로 내려보니 돌아가내요 ...

    답글삭제
  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9. 디시디아 // 5.00에서도 잘 돌아갑니다. 구동시 멈추고 PSP 전원이 꺼지는건 일본어 폰트 문제 때문입니다. 한글날 폰트로 패치한 일본어 폰트를 원본 파일로 교체해주면 잘 구동됩니다.

    답글삭제
  10. @이거 - 2008/12/17 17:51
    네 그거 게임이름이 뭔가했더니 리에로 였군요,

    답글삭제
  11. 우와~~ 하면서 놀다가...5분만에 꺼버릴듯 합니다만..=ㅅ=;

    답글삭제
  12. 우왕! 1제미있읍니다!!!<

    매우 재미있어여!! ㅋㅋ막 철로 뒤덮고 nitr? 이걸로 채운뒤에 스파크 넣으면 굳 ㅋㅋㅋ

    답글삭제
  13. c4 에다 메탈을 설치하고 스파크를 연결하여 터트려보셨나요?

    위프로그램은 가지고놀기 상당히 재미있네요 물리법칙도 잘적용돼고요

    psp버전은 잘모르겠습니다만 pc버전에서 글씨들은 실제로 그것들이 그 글씨에 쓰여진작용을합니다 예를들어 fire같은경우에는 snow나 ice를 녹입니다

    whtr(물) 과 snow를 섞으면 ice가 만들어 지지요 그리고 metl(메탈)은

    스파크가 통합니다 잘조합하면 정말 재미있게 놀수있지요

    답글삭제
  14. 그냥 간단히 몇가지 소개해드리고 갑니다



    wood 에 fire를 연결하면 나무가 타듯이 타들어갑니다



    gas에 fire를 붙이면 폭팔합니다 metl도 녹아내립니다



    watr과 oil 을 같이 두면 서로섞이지 않습니다



    metl과 wood에 lava를 부으면 녹아내리는것은 같지만 속도가 틀립니다



    watr에 fire를 가까이하면 서서히 증발합니다



    등등 정말 재미있는것이 많답니다

    답글삭제
  15. @히루 - 2008/12/19 15:03
    plut 플루토늄은 핵분열도 하죠

    gas를 압축하면 oil이 생성되고

    답글삭제
  16. 저기요 clne 는 뭐에여? 궁금하네요,

    계속 뜨거운거 나오는대 실존하는 무언가 에여?,

    명칭좀

    답글삭제
  17. @게이파이로 - 2008/12/20 13:35
    복제 기계? 입니다. 한번 만난 물질을 계속 복사해 주는 물질이지요.(뭐의 약자인지는 모르나 클론일 가능성도...)

    답글삭제
  18. @디시디아 - 2008/12/17 21:49
    님 정말 너무하시네요.. 불법적인 덧글 달지 말라고 했는데...

    답글삭제
  19. 구동오류뜨면 어떻하나요?

    답글삭제
  2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09년 11월 14일 오후 7:02

    진짜재밌네요

    답글삭제
  21. 자네들은 버닝샌드를 아는가????? pc로 버닝샌드라는게있는데 그것도 이거랑 많이 비슷해요 이런게임 좋아하시는 분은 찾아서 해보세요 ㅋㅋ

    답글삭제
  22. 의외로재밋다 ㅋ2010년 2월 6일 오후 6:07

    저는 일단 벽(맨오른쪽밑)으로 U자로 만들고

    클루(노란색)으로 왼쪽 오른쪽 각각 워터와 라바를 부어주고 워터에다 아이스를 부어서 얼리고노는데 ㅋ

    목표는 워터는 얼음을 만들고 라바는 워터를 모두 증발시키는거 (전쟁놀이삘)

    답글삭제
  23. psp로 하면 구동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글삭제
  24. 시퓨 400 은 올려야 원할할듯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5. 라바는 물에 닿자마자 돌의 형태로 되지요 ..

    뭐 다시 온도를 높이면(불로 지지기 등등) 라바로 돌아오지만요

    답글삭제
  26. 구동에 실패 합니다 떠요 ㅠㅠ 핼퓨미 플리즈여

    psp용으러 넣었어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