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5일 목요일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설치법 / 사용법


Dark_AleX가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DC v8)을 발표했습니다. [출처가기]
유니버셜 언브리커 v8이란 흔히 말하는 매직메모리스틱의 한 종류로서, 지그킥배터리와 같이 사용하면 커펌/정펌 5.00을 설치하거나 벽돌 복구, 그 외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번경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커펌 5.00 M33-4가 바로 설치되도록 업데이트

ㅡㅡ;
사실 이전 DC v7은 귀찮아서 그냥 넘어갔기때문에 좀 더 설명할 필요가 있겠네요. 아래 사용법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 Download : 공식 펌웨어 5.00    (mirror)

[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설치법 ]
1. 커펌 3.10 OE 이상의 커펌이 설치되어 있다면 유니버셜 언브리커 v8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과정은 메모리스틱에 필요한 파일들을 생성하는 과정이므로 PSP 시스템 자체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2. 위의 유니버셜 언브리커 v8를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DC8'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3. 공식 펌웨어 5.00을 받아 압축을 풀고 나오는 EBOOT.PBP 파일의 이름을 '500.PBP'로 변경해 메모리스틱 최상위에 복사합니다. (ms0:/, 'PSP' 폴더와 같은 위치에 복사.)

4.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만약 PTF 테마가 설정되어 있다면 반드시 테마 메뉴에서 오리지널 테마로 복구합니다.
또한 되도록이면 커펌을 설치한 이후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순정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이제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Despertar del Cementerio v8'을 실행합니다.

6. 화면에 나오는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합니다.

7-1. 만약 현재 메모리스틱에 타임머신 IPL이 설치되어 있다면 설치 과정에서 유니버셜 언브리커 v8를 구동하기 위한 단축키를 묻게 됩니다. 사용하고 싶은 버튼을 몇 초간 눌러주면 됩니다.

7-2. 만약 설치 도중 99%에서 오류가 나온다면, 우선 PSP의 설정 -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메모리스틱 초기화를 해준 뒤 다시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안될 경우에는 http://popotz.textcube.com/689의 8번과정까지만 진행해서 메모리스틱을 mspformat 해준뒤 다시 시도합니다.

8.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XMB로 복귀합니다.

[ 지그킥배터리 만들기 ]
유니버셜 언브리커 시리즈는 반드시 지그킥배터리라는 특수한 배터리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지그킥배터리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 만약 일반배터리밖에 없는 사용자는 커펌이 설치된 PSP에서 http://popotz.textcube.com/726에 있는 홈브류를 통해 지그킥배터리의 변환이 가능합니다.
단, 신형 PSP중에서 TA-085 v2 / TA-088 v1 / TA-088 v2 / TA-088 v3 기판 등은 커펌이 설치되어 있어도 하드웨어적으로 변환이 불가능하니 다른 곳에서 구하거나 빌려야 합니다.

[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사용법 ]
1. 이제 위에서 만든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모리스틱을 PSP에 넣고, 지그킥배터리를 삽입합니다.
(단, 이전 타임머신 사용자는 설치과정에서 입력한 단축키를 배터리 삽입 전에 함께 눌러주어야 합니다.)

2. 잠시 후 아래와 같은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뉴가 나오게 되니,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면 됩니다.
Install 5.00 M33 : 현재 PSP에 커펌 5.00 M33-4를 설치한다.
Install 5.00 OFW : 현재 PSP에 정펌 5.00을 설치한다.
NAND operations : PSP의 낸드 백업을 작성하거나 복구하며, Lflash를 포맷하거나 IDStorage 툴을 실행한다.
Hardware Info
: PSP의 기종, 기판 정보 등을 확인한다.
Test M33 : 아래에서 따로 설명함.
Shutdown : PSP를 종료한다.
Reboot Device : PSP를 재부팅한다.
(다른 PSP에서 만든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모리스틱을 커펌/정펌 설치시 사용하려면, 사용하기 전에 메모리스틱의 ms0:/TM/DC8/act.dat 파일을 먼저 삭제해주어야 PSN 이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3. 다른 메뉴야 쉽게 알 수 있는 것이니 넘어가고 설명이 필요한 Nand operations 메뉴와 Test M33 메뉴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 NAND operations 메뉴에 대하여 ]
NAND operations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4가지의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Dump NAND : 현재 PSP의 낸드이미지를 ms0:/nand-dump.bin 파일로 백업합니다.

Restore NAND : 백업한 낸드이미지를 통해 현재의 PSP를 복구합니다. (이 메뉴를 통해 다른 PSP의 낸드 덤프를 복구에 사용할 경우 벽돌이 되므로 주의하세요.)

Format Lflash : Lflash 영역(flash0~3)을 포맷합니다. 커펌 설치 메뉴를 통해 커펌을 설치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이 Lflash 영역을 포맷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맷하기 전에 각 영역의 용량을 변경할 수도 있어 flash0의 용량이 부족한 구형 PSP의 경우 용량을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 Lflash 포맷을 한 후에는 PSP가 벽돌 상태이므로 반드시 커펌/정펌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IDStorage tools : PSP의 IDStorage 영역이 손상되었을 때 이를 복구하거나 생성하는 메뉴입니다. 아래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Create New idStorage : 새로운 IDStorage를 생성합니다. PSP의 지역코드(유럽/북미/일본), 맥 어드레스 등을 정해서 새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지역의 UMD 비디오/음악을 재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UMD 구동에 문제가 있거나 맥어드레스가 나오지 않는다면 IDStorage가 손상된 것이므로 이를 통해 새롭게 생성해주어야 합니다.
Change region : IDStorage의 지역코드만을 변경합니다. 동그라미/엑스버튼의 역할을 변경하거나, 다른 지역코드의 UMD 비디오/음악 재생이 가능하게 됩니다.
Fix MAC address : 무선랜 기판을 변경했을 경우나 IDStorage 문제로 맥어드레스가 잘못 인식될 경우 이 메뉴를 통해 PSP의 진짜 맥어드레스를 찾아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Test M33 메뉴에 대하여 ]
기존의 유니버셜 언브리커와는 다르게 이번 v8에서는 복구메뉴에 필요한 파일뿐만 아니라 커펌 자체 구동을 위한 모든 파일을 메모리스틱에 설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PSP의 낸드 영역과는 상관없이 메모리스틱에서 바로 커펌 5.00 M33-4를 불러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타임머신으로 펌웨어 1.50이나 커펌 3.40 등을 불러오는 것과 동일한 원리.)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뉴를 불러온 뒤 'Test M33' 메뉴를 선택하면 PSP가 자동으로 커펌 5.00 M33-4로 부팅되며, 평소와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메모리스틱에서 불러오는 커펌 5.00 M33-4의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려면 지그킥배터리를 삽입하기 전에 R트리거를 같이 눌러주면 됩니다. (타임머신 사용자는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단축키 + R트리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커펌 5.00이 아닌 PSP나 정펌이 설치된 PSP에서도 커펌 5.00 M33-4를 임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메모리스틱에서 불러온 커펌 5.00 M33-4 사용 중에 메모리스틱을 빼거나 하면 충돌이 일어나니 등 주의점이 많으니 유의하세요.

[ 기타 사항 ]
하지만 유니버셜 언브리커 v8은 타임머신 IPL을 동일하게 사용하므로 단축키 변경을 통해 낸드 부팅이나 다른 버전의 유니버셜 언브리커, 다른 펌웨어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popotz.textcube.com/772를 보고 단축키를 담당하는 config.txt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단, 신형 PSP에서 타임머신 IPL(=유니버셜 언브리커 v8 IPL)을 통한 낸드 부팅은 정펌에서는 불가능하고 커펌 3.90 M33-2 이상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을 꼭 명심하세요.

댓글 116개:

  1. 질문이있는데요. v8을이용해 psp에 커펌을 깔았는데, 매직메모리삽입시에는 정상적으로 부팅이되는데, 다른 메모리를 사용하면 부팅이안되네요.. 어덯게해야 좋을까요

    답글삭제
  2. @ㅋ - 2009/05/19 23:08
    ㅋ / 타임머신IPL을 사용하다 보면 흔히 겪는 문제입니다.

    DC v8이 설치되지 않은 일반 메모리스틱에 타임머신 IPL만 설치해주면 해결됩니다. http://popotz.textcube.com/767 의 설치법 내용중 8번 과정까지만 진행해주면 되니 몇 초 안걸립니다.

    좀 더 자세한 개념을 알고 싶다면 http://popotz.textcube.com/1108 읽어보세요.

    답글삭제
  3. 포포츠/답변감사드려용 ㅠ

    답글삭제
  4. 저도 매직메모리스틱하고

    지그킥 배터리를 만들어 볼려고하는데

    둘중 어느걸 먼저 만들어야하나요?

    그리고 커x5.00으로 지그킥 배터리 만들수있나요..?

    답글삭제
  5. @질문1 - 2009/06/09 17:53
    질문1 / 아무 거나 먼저 만들어도 됩니다. 단, 지그킥배터리는 기판이 변환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 커펌 5.00 에서도 생성 가능합니다.

    답글삭제
  6. @포포츠 - 2009/06/09 18:07
    아하 감사 합니다 ㅜㅜ

    psp는 1005에요

    답글삭제
  7. 망했어요 1006 쓰는대요 이거 깔고나니 5.00 mm6 인대 깔고나니 자꾸 물결무늬 나오고 안넘어가요 어떻게 된거죠? 게임실행은 되긴 되는대 조금 많이 이상해요 도와주세요 ㅜㅜ 가끔씩 구동할 수 없습니다 막 뜨고;; 제일 안정된 버전이 몇버전이죠?

    답글삭제
  8. 유니버셜 언브리커 v8깔고 나서 메모리스틱을 껴놓은후 지그킥배터리를 끼면 바로 실행되는건가요,.??

    답글삭제
  9. nand operation 메뉴를 이용해서

    Lflash 포맷을 하고 정펌을 깔면... 커펌 했던 흔적이 다 없어질까요..?



    아님.. 그냥 이걸 이용해서 정펌 깔면.. 알아서 포맷해 주는 걸까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_ㅜ

    답글삭제
  10. 포포츠님 다른 psp에 실행시 act.dat를 삭제하라고 하였는데 act.dat를 찾아보아도 안보입니다 제가 잘못한건가요???? 그리고 깔았던거 다지워도 되나요? 제가 좀모지래서 힘드네요^^;;;;

    답글삭제
  11. @도우너 - 2009/07/24 08:37
    도우너 / PSN에 등록하지 않았다면 flash2:/act.dat 파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답글삭제
  12. 포포츠님 정말 죄송한데요 제가 초보라 잘 몰라서 그렇거든요 .. 혹시 어디서 지그킥 배터리를 만드는법을 자세히 알수있을까요 ? 현재 전 psp 1001 을 가지고 있고요

    커펌 3.52 m33-4 를 깔았습니다



    배터리는 구형에 들어있던거 2개 있거든요 .. 바쁘시겠지만 쪼그만 알려주시와요 ^0^;; 그럼 전이만

    답글삭제
  13. 포포츠님 죄송한데요 질문좀할께요^^



    제가 유니버셜 언브리커v8을설치하고 os pandora battery 설치했는데요



    이거가지고 벽돌 복구 할수있나요??



    복구하는법좀 알수있을까요??

    답글삭제
  14. 다크알렉스 친구2009년 8월 16일 오후 5:32

    @ㅋ - 2009/05/19 23:08
    배터리가 서비스모드여서 그런거죠.

    배터리를 일반모드로 변경하면 됩니다.



    서비스모드일때는 매직메모리스틱의 IPL을 불러와서 부팅을 하는데, 일반메모리스틱을 꽂아버리면 IPL이 없기때문에 부팅이 안되는거죠~

    답글삭제
  15. 현재 psp에 커펌 5.00 M33-4 를 어떡해 설치하죠???

    메모리스틱안에는 커펌 5.00 M33-4 업데이트 파일이 없자나요..

    답글삭제
  16. 전 아무리 해도 안되네요

    항상 99퍼센트에서 안된다고 뜨네요

    mspformat해도 안되는데..왜이려죠

    메모리스틱 1GB 소니 정품 씁니당

    답글삭제
  17. @질문이요 - 2009/08/19 00:36
    질문이요 / http://popotz.textcube.com/1265 에 있는 PSP Tool을 이용해 포맷해보세요.

    답글삭제
  18. 제가 구형버전에 5.50 gen-b 버전인데요..

    메모리가 8기가입니다.

    이건 가능할까요 ㅠㅠ

    답글삭제
  19. 질문이요님 댓글과 관려된 댓글 모두 삭제하겠습니다.

    정말 기분이 나쁘네요... 에휴~

    답글삭제
  20. 포포츠님 위댓글 오타 ㅡㅡㅋ

    답글삭제
  21. 3005번대는 가능한가요?

    5.03 유니버셜 언브리커만 있으면 되지않나요?

    답글삭제
  22. 포포츠님의 유용한 정보 덕분에 5.50gen-b에서 다그 못할뻔했던 저를 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어요^^

    답글삭제
  23. 위에 분이 질문하셨는데 답장 없어서 다시 물어봅니다. 저도 메모리 8기가 인데 어디서 읽어보니 1GB 추천 이거나 4GB 까지 가능하다고 어디서 본거 같은데 8GB는 안되나요?

    답글삭제
  24. @jsjsk - 2009/09/11 20:00
    jsjsk / 직접 해보세요. ㅡㅡ; 해봐서 잘되면 좋은 거구, 안되도 메모리스틱에 해가 가지는 않습니다. 완전히 포맷하고 진행하면 된다고는 하는데, 그것도 메모리스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답글삭제
  25. @포포츠 - 2009/09/12 02:23
    포포츠 님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그냥 해보니까 한번에 되네요.^^

    답글삭제
  26. 포포츠님 정펌설치 메뉴는 psp가 물리적인 요인 등으로 고장났을때



    손휘의 a/s를 가능하게 해주는 메뉴인가요?



    낸드영역의 커펌의 흔적을 지워주는 그런건가요?

    답글삭제
  27. @vimrifle - 2009/09/13 18:01
    댓글 삭제하려하는데



    패스워드 지정을 안해뒀었는데



    삭제시 패스워드 비밀번호가 틀렸다네요;;



    어떻하지요

    답글삭제
  28. @vimrifle - 2009/09/13 18:01
    커x 를 했을 때...

    a/s 또한 무료로 받는건 좀아니지 않습니까...

    보통... 용도를 불법으로 받은 iso 를 돌리는데 사용하는데..

    그리고.. 포포츠님께서 그와 비슷한 댓글을 쓰지말라고 하셨습니다.. 지워주세요. 한디더하자면 소니에는 굉장한 분이많겠죠...

    답글삭제
  29. 역시 이 눔의 psp는



    5.xx대 정펌조차 올라가질 않네요.





    Lflash포맷에 Id스토리지도 다시 맹글고 난뒤에



    (4.01에서)5.00정펌, 5.50Gen-A 두 가지 시도해봤지만



    -

    업데이트가 끝난뒤에

    'O버튼을 눌러 재기동해주십시오.'

    -



    에서 O버튼을 누르면 화면만 깜깜해진 상태이고,



    여기서 강제로 종료했라도 했다가는

    벽돌상태입니다.. -_-;







    작년인가 재작년인가에

    여쭸을 때는 때려죽여도 안되는 기종이

    있다고 답해주셨는데,

    시간이 지나고 외쿡 포럼도 보면서

    내공이 더 심후해지신 지금의 포포츠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옵나디아아아 T.T;;





    음악틀고 30분 타이머 해놓는 기능이 절실한데 ㅠ_ㅠ..

    답글삭제
  30. 안녕하세요 포포츠님



    제가 psp가 2대가 있는데요.



    한개가 업데이트를 바보처럼해서 벽돌이됬어요.



    그런데요. 한개를 지그킥,유니버셜 v8로 만들고 이두개 베터리랑 매모리스틱을



    벽돌로 옮겨서 키면 된다는건가요? 자세히좀 알려주세요



    저기에는 벽돌이 된다고 나와있던데 무슨말씀이죠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31. 포맷 플래쉬에 대한 부가설명중에



    낸드를 포맷하면 벽돌 상태가 되니 커펌/정펌을 깔으라고 되있던데



    그러면 낸드플래쉬 파일이 손상 되어 벽돌 상태가 되었을 때도



    커펌/정펌을 깔으면 벽돌이 복구된다는 말인지요?;;

    답글삭제
  32. 답은언젠가나온다2009년 10월 8일 오전 1:21

    포포츠님 DC7은 리커버리 플레셔와 합치는것이 가능하다는겅 리커버리플레셔 1.60에서 보았는데요 DC8도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33. 아우..



    지금 걱정되서 못하는건데요



    낸드매니저로 백업한 bin파일과 DC8의 Bin파일이 호환이 될까요...?

    답글삭제
  34. @에혀... - 2009/10/08 15:51
    에혀... / 네.

    답글삭제
  35. @답은언젠가나온다 - 2009/10/08 01:21
    답은언젠가나온다 / DC v7과 DC v8은 구조적으로 큰 차이가 없으므로 DC v8대신에 리커버리 플래셔를 대신 실행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단, 리커버리 플래셔에서 원래의 DC 메뉴로 가능 기능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답글삭제
  36. 어케 처리하지...2009년 10월 9일 오후 10:03

    일단 커x는 했는데 매직 메모리는 원래대로 바꿔야하나요?

    아니면 그대로 둬야하나요?

    답글삭제
  37. 5.00m33-4의 설치 메뉴를 5.00m33-6의 메뉴로 바꿀수는 없나요?

    답글삭제
  38. 매직메모리 스틱 만들때 사용하는 msipl.bin 파일이 뭔가요? 어디서 구하나요?

    언브리커v8사용하고 있는데 5.50에서 판도라 배터리 만들고 타임머신인가 설치는 했는데 판도라 배터리에서 일반배터리로 바꿀려고 타임머신1.0 설명글 9번에 보니까 msipl.bin파일 사용하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뭔말인지 모르겠네요..판도라배터리 일반 배터리로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 돼나요? 타임머신 이거 psp 겜 폴더안에넣고 실행해서 첫번째메뉴 눌러서 ipl loader 설치 과정까지만 했는데 여기서 또 뭘 해야 하나요? 지금 할려고 하는건 판도라배터리 일반배터리로 바꿀려고만 하거든요..

    답글삭제
  39. @플스광 - 2009/10/15 23:23
    플스광 / http://popotz.textcube.com/1108 읽고 개념에 대해 먼저 공부하세요.

    msipl.bin 파일은 예전 DC에서 사용된 것으로 현재는 쓸일이 전혀 없습니다. 배터리는 타임머신이 아니라 지그킥배터리 변환시 사용한 툴로 다시 일반배터리 변환이 가능한데, 타임머신IPL을 설치해서 사용하려면 복구할 필요가 없죠.



    같은 질문 달지 마세요.

    답글삭제
  40. 유니버셜언브리커만 설치하는건

    300x대커펌되있는거에서도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41. 99퍼에서 안되는건 또다른 이유중하나는 지그킥 베터리가 준비되지 안은채 설치 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답글삭제
  42. 매직메모리 그냥 놔두는 경우 저같은경우 좀 오류가 있더군요 고사양 게임은 렉걸리고, 인터넷 열어본 목록이 자꾸 리셋되고

    답글삭제
  43. 포포츠님 제가 님이 말한데로 전부 설치하고 했는데요 낸드 덤프하는데 2037에서 bad block 이 뜨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그리고요.. 언브리커 v7을 지우고 v8만 냅두고 싶은데 그럴때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psp 안잡은지 2년 가까이 되었더니 하나도 모르겟네요..

    답글삭제
  44. 분명히 언브리커 파일 다 삭제하고

    배터리도 노멀모드로 돌렸는데

    왜 자꾸 저화면 뜨는거임 ㅠㅠㅠㅠㅠㅠㅠ

    항상 재부팅해야되서 귀찮아죽겠네

    답글삭제
  45. 이거이거 어쩌죠 맥어드레스 지역코드만을 변경한다로 선택해서

    일본판 비디오유엠디좀 돌려보려고 일본으로 선택했는데요



    다시 한국으로 바꿀라면 어떻게해야되나용???



    낸드백업안해놨는데 어쩌나요 ㅡㅜ

    답글삭제
  46. 아 psp2001 에서 복구가되질않아서

    (판도라배터리를 넣어도 메모리가 읽히지않음)

    외국포럼을 뒤져보니 psp2001은 판도라배터리 삽입 후

    L 트리거를 누르고 있어야한다고 하더군요



    행여나 저처럼 고생하실 분들이 계실지 모르니 본론에 추가해주셨으면합니다

    답글삭제
  47. @소녀찬가 - 2009/12/05 23:17
    소녀찬가 / 단축키가 L트리거라고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위 설치법 7-1번이나 사용법 1번에서 언급한 단축키가 L트리거로 되어있을 뿐이죠.

    http://popotz.textcube.com/772 를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48. 아닙니다 단축키를 지정한 적도 없고 타임머신을 쓴적도 없는 psp였구요.

    외국포럼에서도 하나같이 psp2001에서는 L 트리거를 쓰라고 하더군요...

    답글삭제
  49. 포포츠님 제가 얼마전에 툴1.00버전으로 판도라베터리에서 노말로 바꾼체로 좀사용하다가 다시 서비스베터리를 만들고 메직메모리넣고 서비스베터리 넣었는데



    초록불과 레드불만 들어오면서 꺼지는 현상이 생기네요 ㅠ이거어떻게 해결하나요?? 메모리를 못읽는거같은데...

    답글삭제
  50. ipl설치하면

    메모리스틱이 뻑가버립니다

    usb 연결도 안되고요

    답글삭제
  51. DC v8 전부 정상설치되고 작동도 잘되는데...

    test M33을 선택하면 재부팅되었다가 바로 블루스크린이 뜹니다...

    (sony computer e.... 뭐시기 뜨면서 부팅되고 xmb 바탕화면 물결이 나오다가 xmb 아이콘들은 안나오고 바로 블루스크린)



    mspformat도 해보고 dcv8도 재설치해봤지만 해결이 안되네요..



    제 psp는 구형 T-082 5.50gen-d3 입니다.

    매직메모리는 소니 1g메모리로 사용하고있고,

    베터리도 소니정품 베터리로 판도라 쓰고요..



    그닥 필요한기능은 아닌데.. 그런 문제가 저만 있는거 같아서요...



    혹시 제 psp에 약간에 에러가 들어있는지 몰라서.

    답글삭제
  52. 위에 나온데로 공식펌웨어 5.00을 다운받고 유니어쩌구도 다운하고 했는데 PSP게임텝에서는 손상된 데이터라고 떠요 어떻게 해야하나요?제 psp는 2000번대이고3.90버젼? 입니다

    답글삭제
  53. 포포츠님 글들 보면 자주 idstorage 건드리지 말라는 지적이 나오는데 이 툴의 idstorage 복구기능으로 id~의 완전한 정상복구가 되는지...? 구형 신기판이라 id~가 살짝 변형되는 경우가 있다하는데 정상으로 복구가능한지...?

    답글삭제
  54. 뭐지요 paf.prx를 읽는데 에러남2010년 1월 29일 오전 12:49

    음 Error wrighting msO:/TM/DC8/vsh/module/paf.prx 라고 오류떠요 어떻게 해야함??

    답글삭제
  55. 고수님들 어떡해야 되는지 가르쳐주세요

    제가 어찌어찌하다 낸드이미지복구하다 변형된idstorage까지 같이 덤프해버렸는데 그게 실수였는지 벽돌이 되어버렸네요

    아무래도 idstorage가 망가진 것 같은데 복구가 가능할까요?

    판도라셋은 있는데 idstorage제외하고 복구시도해도 여전히 벽돌이네요

    암튼 idstorage망가진 후 복구방법은 없는 건가요?

    이대로 완전 사망인가요?

    아님 메인보드라도 갈면 되나요?

    답글삭제
  56. 누구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직메모리 내용물만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idstorage가 망가져서 벽돌상태인데 기존 오리지날 매직메모리셋으로는 복구불가능이네요

    마지막으로 언브리커 v8로 복구 시도해보려 합니다

    pihman@naver.com

    누구 꼭 좀 보내주세요 부디~

    답글삭제
  57. 반벽돌이나 벽돌복구할때는 뭐눌러야하나요???

    답글삭제
  58. 킹덤하츠하느라 dc8을 이용해서 정펌으로 돌리고 정펌6.20으로 업뎃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지그킥배터리를 사용하면 슬립모드가 안되고 항상 재부팅되는군요. 일반 배터리 모드로 바꾸는 것 외에 이걸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답글삭제
  59. TA-085 v2같은것들은 어떻게해야지 가능할까요? 좀알려주시고요

    저런 배터리도 일반배터리 사용은 가능할까요

    답글삭제
  60. 아 정말 죄송하신대 500.PBP 도했고 넣으라는대 다넣고 다햇는대

    dc v8 할려고 하면



    your psp has a custom theme set. Turn the theme off before runing this program



    이라고 뜨내요 어터케 해야하는지좀 알려주세요 ;;;

    답글삭제
  61. @장승호 - 2010/02/17 17:03
    장승호 / 테마를 오리지널로 설정한 뒤 다시 시도하세요.

    위 글의 설치법 4번 참고.

    답글삭제
  62. 감사합니다.ㅠㅠ2010년 2월 18일 오전 1:09

    중고로 삿거든요 ㅠ맨첨에 5.00깔려잇어서 바로 젠d3타면 되겠지 했는대

    깔아보니까 9.90이라 나오면서 무슨 숫자로 어쩌구저쩌구해서 얼마나 후회했는지모릅니다.. 하나하나 탈껄 괜히삿어 ㅠㅠ 그런대 판도라배터리가 잇다하더라고요

    진짜 커펌안된 psp에서 ~까는법 진짜 되는대로 다해봤습니다..

    바로 따라햇는대 지그킥배터리,위에 말하신대로 메모리카드 돌려서 진짜 울며겨자먹기식으로했는대 게임에서 버전확인이없는거에요.. 그래서또 네이버찾고

    설정에서 찾아봤는대 5.50 gen-d3이라 써져잇내요 첨에 잘못해서 진짜 3시간은한것같은대 정말로 인간승리라는말이 느껴지는것같고요..ㅠㅠ 정말로 감사합니다.

    미천한 제가 포포츠님께 해줄수없다는것이 정말로 미치고팔짝뛸일입니다.

    지금 새벽1시인대 정말로..너무나 감사합니다..정말 미친소리처럼들리겠습니다만

    나중에 성공하면 포포츠님 소니간부로 앉혀놓고싶네요..ㅠㅠ 정말로 감사해요

    답글삭제
  63. 99애서멈추는대 포맷해도안댐 한글화한다고 전애 한글폰트깔앗는대 그래서그럼?

    방법좀 매로리가 쭝국건대 그래서그럼?방법좀 ㅡㅡㅡㅡ; 왜 매모리애다가까는건대 그것도 안되개해낫음???존나 어이업내 걍복사아닌가 ㅡㅡ

    답글삭제
  64. 포포츠님, 답변부탁드립니다.

    제가현제 젠3인데요, 판도라배터리를 만들면,

    정펌 커펌 왓다갔다할수있는건가요?

    인비x몬을 하고싶어서 ㅋㅋ

    답글삭제
  65. 다크알렉스 불알친구2010년 3월 13일 오후 6:48

    @ㅋ - 2009/05/19 23:08
    옳소

    답글삭제
  66. psp 1005 5.50정펌을 커펌으로2010년 3월 20일 오후 7:57

    음... 죄송하지만 이걸써서 5.50 정펌을 커펌으로 할수있나요??

    커펌된 psp는 있음

    답글삭제
  67. psp 1005 5.50정펌을 커펌으로//커피탄 피돌이가 있으시다면 그걸로 판도라셋만들어서 커펌하시는게...ㅇㅅㅇ

    답글삭제
  68. psp 1005 5.50정펌을 커펌으로2010년 3월 20일 오후 8:16

    @흠흠... - 2010/03/20 20:08
    감사요 방금 psp 주요내용 보고나옴

    답글삭제
  69. 위에서 신형2005는 정펌에서 낸드 부팅이 안된다고 했는데 정말 방법이없나요..

    다른프로그램을쓴다든지..

    답글삭제
  70. 포포츠님 유니버셜로 반벽돌이 아닌 벽돌을 고칠려고하는대요

    기종은 1005번대에 판도라배터리(물리개조)랑 매모리스틱이 있는대

    매모리스틱을 매직매몰로 만드려고하는대 어떤걸로만들고

    벽돌은 어떻개 고칠수있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커펌된 psp는 친구가 가지고있습니다

    답글삭제
  71. @아무것도없심 - 2010/03/24 19:52
    만들기 쉬운데...

    1기가 메모리 스틱을 커펌된 psp에 집어넣고 위의 포스팅 대로 따라하시면되요...

    그리고 벽돌은 고치기가 힘들어요...

    답글삭제
  72. Lr라//벽돌은 고치기가 힘들다는말 전 잘 모르겠네요...

    저두 psp가 벽돌이된적이있어서 한 1년동안 묵혀뒀다가

    동생 사는김에 판도라셋도 구해서 했는데 벽돌 그냥 시간문제던뎅...

    답글삭제
  73. psp-2000 정펌5.50으로했는대 물리적으로 지그킥만들어야되나여 ???

    답글삭제
  74. @ㅋ - 2009/05/19 23:08
    오우 고수님들!!ㅋㅋ

    답글삭제
  75. @장융 - 2009/07/27 11:52
    많이 나와있어요.. 찾아보시면 플러그인같은거도 있구요..아니면 배터리 까서 하는 방법도 잇음..

    답글삭제
  76. @w - 2010/04/04 11:17
    2000대 이시면 손재주가 잇으시다면 만들어도 되죠..

    답글삭제
  77. 포포츠님이나 그외 고수님들께 질문좀 드릴께요.



    아무리 찾아봐도 저같은 상황은 없는듯해서 질문올립니다.



    PSP 1005번대를 지그킥베터리와 유니버셜 언브리커를 사용해서 커펌을시키려고



    하는데요.



    커펌이 되어있는 다른 PSP(1005)로 지그킥 배터리와 매직메모리 스틱을 사용해서



    부팅하고 설치까지는 성공을 했습니다만



    커스텀 펌웨어로만 들어가면 키가 하나도 안먹히네요.



    홀드키(전원버튼 아래로)를 내리면 VSH모드로 들어가지고 다시 중립에 놓으면



    exit로 커서가 이동하는거 외에는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혹시나해서 같은방법으로 지그킥 배터리를 만들었던 PSP로 다그후에 5.00으로



    펌업글을 해보았지만 잘 돌아가구요.



    그리고 이상한게 이 PSP(커펌해야할것)가 정펌을 설치하면 잘돌아가네요 'ㅅ'a..



    flash1초기화 및 리셋도 해보았고



    chickHEN은 사용하다 안되서 포기하고...



    여기저기 댓글 찾아보다가 좀 특이한 경우인듯 싶어 글남겨봅니다.



    댓글부탁드릴께요.

    답글삭제
  78. 아 추가적으로 5.00 M33-4설치후에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을 해도 역시 키가 하나도



    먹히지가 않네요..;



    그외에 홈브류나 커펌으로 사용가능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키가 안먹힙니다.



    (같은 메모리스틱을 가지고 다른 PSP커펌 후 아무이상이 없는데



    유독 저것만 이럽니다. 커펌및 홈브류 쓰던 메모리스틱에있던 리커버리까지 모두



    다 돌려보았습니다. 도와주세요 ㅠ)

    답글삭제
  79. @2일째 - 2010/04/06 16:08
    낸드에 문제가 생긴듯하네요...;

    커펌 설치를 다시한번해보세요...;

    그런뒤에도 안되신다면

    xgen판도라 이용하셔서

    5.50 d3 설치도 해보세요...

    답글삭제
  80. 제가 정식펌웨어 6.20 을 사용하고 잇는데 신형이여

    근데 판도라 배터리 사용가능한가여? ㅎㅎ

    답글삭제
  81. 질문 하나추가요2010년 4월 29일 오후 1:01

    포포츠님 !! 질문좀 대답해주세요 ㅠ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뉴가 나온후에

    ' 커펌 5.00 M33-4 ' 설치하면은

    벽돌psp가 복구되는건가요??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테스트를해볼수도없고ㅠ

    답글삭제
  82. 커펌 설치시 플레시...2010년 5월 12일 오후 11:17

    유니버셜 언브리커 v8 메뉴가 나온후에

    ' 커펌 5.00 M33-4 ' 을 눌렀는데 처음에 플레시

    영역 포멧시에 0%에서 피습이 커저요...

    NAND operations 에서 플레시 포멧해도 꺼지구요...

    그건 95%에서 파티션 파일 만들때 꺼지던데요...

    어케 해야 하지요??/.....

    답글삭제
  83. 알려주신대로 해봤는대 99%에서 오류가 떠서



    또 말씀해주신대로 8번까지 따라 해봤는대



    이걸 하게 되면 PSP 내에 파일들이 전부 증발하게 되내요....



    여기서 어떻게 하는지 도통 알수가 없내요 ㅜㅜ...꼭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84. 이게젤궁금해서...ㅋ2010년 5월 22일 오후 8:19

    일반배터리를 물리개조를 통해 판도라배터리로 만들었습니다.

    그 판도라배터리를 일반배터리 처럼 계속사용하려하는데

    언브리커 v8 을 사용하면 물리개조를 한 판도라배터리도

    일반배터리와 동일한 성능으로 사용할수있는건가요?

    답글삭제
  85. 제가 유니버셜 언브리커v8을 다운로드 하고 알집을 풀려는데 지원하지않는 포맷이라고 뜨네요 어떻게해야하죠 ??

    답글삭제
  86. 아.. 저 제발 답변좀 해주세요.. 어디에다 질문을 올려야할지 몰라서 여기 올리네요 우선 제 psp는 2000번대 이고요 psp기판을 확인하는 홈브류로 제 psp 기판을 확인 해보니 ta-085라고 나오네요 ta-085v2는 아닌것 같아요 그리고 커펌 버젼은 5.50 gen-d(full) 이네요

    그래서 딱히 조건이 틀린것 같지는않아서 메직매모리 스틱을 만들려고 유니버셜 언브리커v8을 다운로드 하고 압축을 푸니 지원하지 않는 포맷이라고뜨면서 복구를 햇는데 그래도 손상된 파일이라 psp 내에서 구동이안되고 그래서 유니버셜 언브리커 v6 로라도 할려고 해봣는데 구동은 되나 로딩?? 화면에서 까맣게 변하고 그 이후 반응이 없네요(메모리스틱 psp 내에서 포맷 했어요..) 어떻게 해야하죠 ?? 제 친구 psp 커펌해줄려고 하는데...

    답글삭제
  87. @저기 답변좀.. - 2010/07/06 18:23
    저기 답변좀.. / 압축 파일을 알집으로 풀었다면, 알집 말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해보세요. 그리고 ms0:/PSP/GAME/DC8/EBOOT.PBP 형식이 되도록 정확한 위치에 복사후 실행.

    답글삭제
  88. 바쁘실텐데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89. 답변 달아 주세요2010년 7월 12일 오후 10:34

    지그킥 배터리 만들고 커펌 5.00m33설치하면 게임 음악 영화 등등 다 볼수 있어요 아니면 저 서비스 모드밖에 안되염?

    그리고 게임 등 된다면 혹시 드래곤볼 진무도회 2될까요?

    답글삭제
  90. 커펌 않되있으면 않대나요???

    답글삭제
  91. 전..v8메뉴가..전혀 안뜨네요..ㅠㅠ 뭐가 잘못된건지..ㅠㅠ

    답글삭제
  92. psp에 dcv8을 이용하여

    5.00 m33-4설치하면,

    재부팅 시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다시 설정하는게 나옵니다.

    원래 그런건가요?

    안나오게 할수있나요?

    답글삭제
  93. psp에 dcv8을 이용하여

    5.00 m33-4설치하면,

    재부팅 시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다시 설정하는게 나옵니다.

    원래 그런건가요?

    안나오게 할수있나요?

    답글삭제
  94. @웨웨 - 2010/07/27 01:58
    위의 덧글 3개는 지워주세요.



    부팅하면서 블루스크린이 뜨는 이유는 사용자 설정이 꼬여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PSP를 슬립모드가 아닌 완전 종료하여 "네모버튼 + 세모버튼 + 셀렉트버튼 + 스타트버튼" 을 누르면서 부팅하시면 사용자 강제 초기화가 됩니다. (커펌이 재설치된다는 것은 아니고요)



    또한 부팅시 R트리거를 누르면서 부팅하여 리커버리 모드에 들어가신 후, "Advanced" 메뉴의 "format flash1 and reset settings" 를 선택하시면 재부팅이 되면서 사용자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위 방법이 둘다 안될경우 재설치하거나 5.00 M33-6이나 5.50 GEN-D3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답글삭제
  95. 낸드 포맷시 용량 설정에서 따로 건드리지 않으면



    그게 초기 낸드의 용량인가요??

    답글삭제
  96. @마타수 - 2010/07/27 12:36
    설마 PC에서 Flash0을 연결해서 포맷하시려는 것은 아니겠죠?



    그리고 아마 그럴겁니다. 구형은 32mb, 나머지는 64mb

    답글삭제
  97. @마타수 - 2010/07/27 12:36
    마타수 / 맞습니다.



    TheNoFace / 마타수님은 DC v8안에 있는 Format Lflash 메뉴를 말씀하시는 듯...

    답글삭제
  98. 항상궁금햇던것2010년 8월 7일 오후 8:52

    항상 이걸 몰라 커펌을 미뤄뒀는데요

    이걸로 메모리스틱에 파일 만들고



    어떤 지그킥배터리를 써야하나요?

    답글삭제
  99. 항상궁금햇던것2010년 8월 7일 오후 8:53

    @항상궁금햇던것 - 2010/08/07 20:52
    그러니까 지그킥에도

    오리지날 등 많잖아요

    답글삭제
  100. 져기 그 부탁인데 답변해주시면 좋겠는데 제가 실수로 ofw했거든요.근데 업글이안됨

    답글삭제
  101. 그 제가 5.50 커펌 업글을 했는데 실수로 ofw로 해서 했는데 아 이제 망햇군아라는생각을좀했음 근데 정펌이니까 그냥 업글하려는데 안되요 업그레이드가 psp자체가 이상하다고 에러뜸 ㄷㄷ ㅠㅠ 슬퍼요

    답글삭제
  102. psp 천번 유저입니다. 잘 쓰다가 낸드가 죽었습니다. 세이브, 로드시 프리징 되는 등 징후가 보이더니 끝내 낸드 자체가 죽어버렸군요. 낸드 포맷 자체가 안 되는 상황입니다. 물론 어떻게든 낸드를 살려보려고 낸드툴이나 언브릭v8의 낸드 포맷도 실행해봤지만 물리 포맷 후 파티션 나누는 곳(95%)에서 저절로 꺼지는 것을 보니 아마도 하드웨어적으로 낸드가 사망한 것 같습니다.



    본론은, 구형이고 언브릭 v8이 깔려있는고로 테스트m33메뉴를 이용해 메모리스틱의 커펌을 불러와 어떻게든 가동 자체는 됩니다만 m33-4버전이라 이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질문입니다. 현재 있는 m33-4대신 최신 커펌 (예를 들면 d3이나 프로메테우스)를 메모리스틱에 깔아서 구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만약 방법이 있다면 한국에 들어가 메인보드를 교체하거나 새 psp를 구입하기 전까지 임시로 쓸만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답글삭제
  103. psp1005 6.31도 살릴수있나요 훌쩍...

    답글삭제
  104. 구형 1005번대로 지그킥배터리와 매직메모리스틱을 만들고



    신형 2005번대에 매직메모리스틱을 넣고 지그킥배터리를 넣어도



    초록불만들어오지 매직메모리스틱을 읽지를 못합니다.. 물론 타임머신



    설치한적도 없구요 어떻게 해야합니까??

    답글삭제
  105. @질문드립니다 - 2010/11/07 22:44
    제대로 설치 되었다면 구동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구형에서 다시한번 차근차근 만들어 보세요.



    저도 방금 친구 구형 psp 빌려서



    제 피돌이 복구했기땀시...

    답글삭제
  106. 벽돌이되서그런데ㅠ2010년 11월 12일 오전 2:50

    판도라 배터리만들고 DC8만들어서 커펌설치하고

    디맥3실행했는데 화면만 검정색으로 나오고 안되는겁니다.



    그래서 다시 껐다 켯더니 판도라인상태르 그대로 다시 DC화면이나오더라구요

    그래서 TEST M-33인가 이걸해서 디맥했더니 역시나 안되서

    다시 껏다켰더니 DC화면도 안나오네요;;벽돌된거같은데 왜 판도라가 안먹힐까요;;답변좀..ㅠㅠㅠㅠㅠ

    답글삭제
  107. @벽돌이되서그런데ㅠ - 2010/11/12 02:50
    벽돌이되서그런데ㅠ / 타임머신IPL의 단축키를 설정해야 합니다.

    위 본문의 기타사항 부분 참고.

    답글삭제
  108. 이녀석이랑 지그킥가지고 있으면 정펌을 커펌할수있는건가요??

    일단 지그킥이랑 v8다 만들어서 구동되는것까지만 확인했는데

    정펌을 커펌으로 바꿀수있는지 정확히 알수가없네요..'' 너무 불안해서 ㅠㅠ..

    친구한테 해줄생각인데 걱정이 계속 생깁니다 ;;.

    답글삭제
  109. 개념이 안잡힌다.2010년 11월 19일 오전 2:02

    제가 지금 커펌 5.XX Prometheus-3 이 설치되있는 상태인데

    판도라배터리니 메직메모리스틱이니 지그킥이니 유니버셜언브리커니

    이런거 그냥 여기있는 글 따라하면 설치할수 있는건가요

    이거 개념이 너무 어렵네요

    답글삭제
  110. 타임머신을 L+R로 선택하고 부팅을 하면 왜 자꾸 리커버리 화면이 뜨면서 5.00M33-4으로 강제 커펌이 되었는데...



    키를 잘못선택했군요 다른키로 선택하니 제대로 메뉴가 뜨네요



    이럴수가...ㄷㄷ

    답글삭제
  111. @어익후 - 2010/11/26 13:22
    어익후 / 위 본문의 [ Test M33 메뉴에 대하여 ] 부분을 읽어보면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유니버셜 언브리커 v8에 내장된 가상 커펌의 리커버리 메뉴 단축키(R트리거)와 겹쳐서 그런 것이죠.

    답글삭제
  112. 아나 짜증나네 Despertar del Cementerio v8 실행하면 기동 할 수없습니다.

    데이터가 손상되었습니다. 계속 이 ㅈㄹ 이미 매직메모리구 6.20 인데

    왜 안되죠 ㅠㅠ 빡침

    답글삭제
  113. @........ - 2010/12/01 17:22
    이미 매직메모리인데 Despertar del Cementerio v8 이걸 왜 실행하나요. 게다가 정펌 6.20에서 실행될리도 없고...



    공부 좀 하세요. 적어도 위의 글은 제대로 읽어보시던가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