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31일 토요일

수술시 PSP를 이용한 마취

멕시코의 한 병원에서 수술할 때 일반적인 마취 대신에 PSP를 이용한 방법이 알려졌습니다. [출처가기]

그렇다고 벽돌된 PSP로 머리를 쳐서 기절시키는 그런 만화에서나 나오는 방법이 아니라 PSP를 안경형 디스플레이 장치와 연결해 환자에게 가상의 풍경을 보여주어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시 환자에게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어 수술을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죠. 이 방법을 이용하면 기존의 간단한 마취는 거의 대체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원문이 독일어인데다가 워낙 정보가 적어 일반적인 마취와 병행해서 사용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메스로 살을 째는데 풍경을 보고 있다고 안 아플리가... 심리 마취의 한 종류인 듯?)

실제 수술시 사용하는 모습이 담겨있는 동영상입니다.
(JW Media Player 플러그인의 첫 테스트 동영상이네요.)


흥미로운 것은 저 동영상속의 PSP가 아마도 커펌이 설치되어 있거나 기타 개조가 행해졌을 거라는 겁니다.  정식 펌웨어에서는 저런식으로 사용할 수가 없겠죠. 하지만 어떤식으로 연결했는지 역시 자세한 정보가 없네요.

뭐, 굳이 PSP를 사용할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노트북 등 다른 기기나 아예 저런 용도의 의료기구를 따로 만드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PSP는 단순한 게임기가 아니라 학습도구이기도 하며 의료기구이기도 합니다.

# 조금 야한 얘기지만 고래를 잡는 수술할 때 저걸로 야X을 보여준다면....??? (잊어주세요. ㅡㅡ;)

댓글 15개:

  1. 왠지 모르게 공포스럽네요.

    PSP로 마취라.. 일상생활에서도??ㅋㅋ

    답글삭제
  2. 심리를 이용한건 대단한데 대체 누가 왜? psp를 쓰게한걸까요 그거참 의문일세....

    답글삭제
  3. 안그래도 요번 봄방학에 잡을생각인데..

    답글삭제
  4. 고래잡이라.. 해야하는데 ㄷㄷㄷ

    답글삭제
  5. 고래는 잡은지오래 저거 마취용으로 말고 3d 체험 그런걸로 팔면 좀 팔릴듯

    답글삭제
  6. ㅋㅋ 진짜 되면 이제 그럼 세상은 점점 피습이를 필요로하는걸까나?

    답글삭제
  7. 입체안경이 컴포넌트를 지원하는듯. 그냥 tv아웃기능아닐까요

    답글삭제
  8. ㅎㅎ 마지막문장의안습

    답글삭제
  9. ㅎㅎ 마지막문장 마음에와닫네요 시도해보는것도나쁘진안을듯

    답글삭제
  10. 걍 부분마취하는데 심리안정용이겠죠

    답글삭제
  11. 음...그냥 PSP로 뒤통수를 최대한 쎄게 가격하면..... 마취제&기절용 역활을...

    답글삭제
  12. ㅋ 마지막 문장 쩌네요 ㅋㅋ환자는 억울할수밖에...

    답글삭제
  13. 참 PSP의 발전이란 대단하네요..

    커스텀펌웨어를 하던 안하던간 중요한건 이젠 PSP 도 의학쪽으로 간다는건가요...?

    의학이라면 정식허가를.. ㅋㅋ

    답글삭제
  14. 고래잡을때 그것을 보여주면 고래가 난동을부리기때문에 수술을 진행할수가없지않을까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