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31일 토요일

XMB 스타일 리커버리 모드

얼마 전에 Dark_AleX가 VLF 라이브러리를 정식으로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DC 시리즈나 커펌 인스톨러에 적용된 것처럼 홈브류에서 XMB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죠.

그리고 PSPGen에서 이 VLF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커펌 M33의 리커버리 모드를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이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설치 전에 알아둘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설치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 낸드플래시 영역에 직접 설치하므로 벽돌의 위험이 있으며, 지그킥배터리와 매직메모리스틱이 있는 분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설치시 flash0은 224KB, flash1은 384 KB의 용량을 차지하므로 남은 용량에 주의해주세요.
- 현재는 커펌 M33에서만 호환되며, 커펌 GEN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직 기존 리커버리 모드의 모든 기능이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Plugins' 메뉴와 'Format flash1 and reset settings 메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진입시 멈춤)
- 설치시 M33의 VSH menu 사용 설정이 반대가 되는 등 몇 가지 버그가 있습니다.


1. 커펌 M33용이라고만 되어 있고 정확한 설치 가능 커펌 버전이 나와있지 않은데, 저는 커펌 5.00 M33-6에서만 테스트했습니다. 그리고 만약을 위해 낸드플래시 백업 등 충분한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2.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Zer01ne_Recovery'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3.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로 들어가 'Zer01ne'을 실행하고 맨 위의 메뉴를 선택하면 복구를 위해 원본 'recovery.prx' 파일을 메모리스틱에 백업한 뒤, 낸드플래시에 필요한 파일을 자동으로 설치하게 됩니다.


4. 설치가 끝난 뒤 기존처럼 PSP를 완전히 종료하고 R트리거를 누른채 부팅하면 기존의 리커버리 모드가 아닌 위처럼 XMB 스타일의 리커버리 모드가 실행됩니다. 위에서 적었다시피 Plugins 메뉴와 Advanced -> 'Format flash1 and reset... 메뉴는 작동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기능 자체는 기존 M33의 리커버리 모드와 완전히 동일하나 새롭게 리커버리 모드의 배경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6. 만약 이 새로운 리커버리 모드를 제거하려면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에서 'Zer01ne'을 실행하고 두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된 파일을 제거하고 원래대로 복구합니다.

아직은 조금 부족한 모습이지만  추후 버전에서는...
- 버그 수정.
- 현재 작동하지 않는 메뉴 추가.
- VLF 라이브러리를 새로운 버전으로 교체.
- 커펌 GEN용의 Zer01ne 리커버리 모드 개발.
- Zer01ne 리커버리 모드를 꾸밀 수 있는 새로운 옵션 추가.

# 설치시 일어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각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댓글 12개:

  1. 따끈따끈 새글이네요~~~~ 늘 수고하십니다. 보다보니 1등 걸렸네요 ㅋ

    사실 이전의 리커버리가 훨씬 투박하고 정감있는듯 하네요 ㅋ

    답글삭제
  2. 함 해볼 가치 가 있겠는데요

    답글삭제
  3. 음.. 판배만들고 도전해볼까낭 ㅎ

    답글삭제
  4. 얼티메이트 VSH메뉴에서 Recovery Mode 진입하는 메뉴를 선택할시 뻗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답글삭제
  5. 신기한데요 ㅋㄷ

    답글삭제
  6. 이게 좀더 수정된다면 아얄쉘급의 플러그인이 될지도 모를예감이 듭니다

    답글삭제
  7. xmb 스타일이라면 한국어 사용도 가능할지도?

    답글삭제
  8. 일단 현재 작동이 안되는건 플러그인 파트에서 작동을 안하는군요 아직은 쓸때가 되지 않았어요

    답글삭제
  9. @LORD - 2009/01/31 17:44
    이런건 플러그인이라고하는게 아닙니다

    답글삭제
  10. 다음 업뎃때는 좀 기대해봐도 되겠는데요~ 음 배경바꿀수있는게 맘에 드는데요 ㅋ

    답글삭제
  11. 하지만;; 지금 사용하긴 조금 이른듯 싶어요



    하지만 XMB 디자인을 따라가는것도 그렇고



    아이디어는 굿굿인듯 싶네요 ^^



    제작자님께 박수를?



    플러그인에서 작동을 하지는 않는다고하니;

    조금더 기다려봐야겠죠;;

    답글삭제
  12. 아 psp3005에 위에꺼 사용해도되는건가요? 리커버리에 관한 글이 없어서 .......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