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3일 수요일

[사진해부] PSP Go!를 만져봤습니다.

일본웹에 E3에서 발표된 PSP Go!를 사진으로 살펴본 기사가 올라와서 번역해봤습니다. [출처가기]
모든 사진은 만져주면 커집니다.

블랙 색상 외에 화이트 색상도 발매??

▲ 크기 축소에 의해 조작감이 나빠질 거라고 생각했지만, 위화감은 거의 없다. 오른쪽 사진은 현재 모델과의 비교. 가로폭의 차이가 인상적이다. 3.8인치의 슬라이드식 액정은 PSP-3000과 같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현지시간 2009년 6월 2일에 열린 손휘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컨퍼런스에서 전격 발표된 PSP의 신형 모델 “PSP Go”. 16GB의 내장메모리(Memory Stick Micro를 이용한 확장도 가능.)를 탑재하고, UMD 슬롯을 없앴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탑재해, 소프트는 다운로드하는 방식에만 특화되어 있다. 게다가 현재의 PSP와 비교하면 약 50% 작아졌고, 약 40% 가벼워졌다고 한다. 북미에서는 2009년 10월 1일에 249.99달러로 발매되며, 일본에서는2009년 11월 1일에 26,800엔으로 발매된다.

E3에 신형 모델 “PSP Go”가 전시되어 있다는 정보를 듣고 바로 SCE 부스로 향했다. 실제로 만져보았는데, 솔직한 감상을 말하자면 놀라울 정도로 작고, 가벼웠다! 유감스럽게도 컨트롤러 부분을 감추는 조작(슬라이드)은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었지만, 그래도 극단적인 변화를 느낄 정도의 크기 변화. 거기에 맞추어 컨트롤러 부분의 키간격도 확실히 좁아졌으나, 이전과 변함없는 조작감을 느낄 수 있었다. L/R트리거나 아날로그스틱의 조작에도 전혀 위화감을 느끼지 못했다.

본체 양 사이드
왼쪽에는 PS 버튼, Wi-Fi 램프, 스피커가 있고, 오른쪽에는Bluetooth 램프와 스피커.

버튼부
▲ 십자키, 액션 버튼(○,△,□,×버튼)은 아주 조금 작아진 것 같은 느낌.

본체 뒷면
▲ 후면에는 L/R버튼, 디스플레이, 사운드, 음량+/-버튼. 무선LAN스위치가 안 보이는 듯 한...?

본체 아랫면
▲ USB 단자와 마이크 단자.

그 외 (화이트도?)
▲ 패널로만 본체 색상이 화이트인 것도 참고 출전되었다. 가운데 사진은 USB 크레이들. 오른쪽 사진은 주변기기(동봉?)라고 생각되는 USB케이블, AC어댑터, 컴퍼넌트AV케이블, AV케이블의 표시.

메뉴 화면
▲ 크로스 미디어 바의 게임 부분은 플레이스테이션3의 다운로드 타이틀처럼 아이콘 형식으로 표시되는 것 같다.

PSP go(PSP-N1000) 상세 사양 열기

댓글 17개:

  1.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괜찮은거 같은데 아날로그 키 위치가 참 마음에 안듭니다 -ㅇ-;



    몬헌하나 손가락 장애인 되게 생겼어요..-ㅅ-;;

    답글삭제
  2. 몬헌이나 멀티레이드 할떄는 힘들꺼같다능..그리고..PSP1005,2005,3005는버리겟다는거냐 소니!!!

    답글삭제
  3. 소니스럽지 않은 디자인...ㅠㅜ

    답글삭제
  4. 소니 정말 디자인 만큼은 최고인데 정말 이건 아니예요.

    답글삭제
  5. 이건 뚫리지 않는다는생각으로 tiff지원ㅡㅡ ㅄ같은 소니색히들

    답글삭제
  6. 3005인 저는 신 모델이 아닌것만해도 감지덕지입니다.

    아이고 스펙변화가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7. 디자인...처음에는 꺼렸는데 갈수록 맘에 드네요.근데 저번에 누구였더라... 하여튼 해커 중 한명이 4년된 기술 그만 우려먹어라 한거 같은데...

    답글삭제
  8. @젭라군 - 2009/06/03 20:35
    젭라군 / 초창기부터 Tiff 이미지는 계속 지원했습니다. 펌웨어 5.50에서는 Tiff 오버플로우 버그가 막혀서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펌웨어 5.50에서는 오버플로우 버그를 일으키는 비정상 Tiff 이미지만 지원을 안할 뿐, 정상적인 Tiff 이미지는 여전히 사용 가능합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얘기를 하신 분이 있었는데, 어디서 그런 잘못된 소문이 났을까요?

    답글삭제
  9. @DAnNY1st - 2009/06/04 07:08
    DAnNY1st / MathieuLh가 이전 PSPGen과 인터뷰를 할 때 그런 얘기를 했었죠. 정확하게는 아마 3년인 것으로 기억되네요. (뭐 지금은 거의 4년이 다 되어가네요.)

    답글삭제
  10. 웬지 psp go는 psp의 차세대 기기가 아니라 gba micro 로 생각되어지네요

    전 솔직히 디자인 그렇게 나쁘지않다고 생각했는데 루리웹이나 2ch에서

    비난하는거 보고 놀랐습니다.

    게다가 지금 제일 욕먹는게 아날로그스틱 문제인데 기기자체가 작으니

    직접 육안으로보고 잡아보지않으면 섣불리 단정할수 없을것 같아요

    그나저나 문제는 가격? 3만엔 후반대에다가 환율크리 먹으니 ...

    직접만져볼려면 꽤 오래걸릴것같네요 ㄷㄷ

    답글삭제
  11. @포포츠 - 2009/06/04 08:00
    음.. 그러니까 HEN이나 다그할수있는 비정상적인TIFF파일은 지원이안되지만 정상적인 사진파일TIFF는 지원이 가능하단소리군요.........

    답글삭제
  12. 터치 스크린이 없으므로 무효...



    뭐여 디자인 빼고는 변한게 없네

    답글삭제
  13. 아이팟물에빠뜨린1人2009년 6월 5일 오후 12:17

    아 제예상은 피돌 스라이드식이 양쪽 날개로 되었으면했는데 필요게임에서 한쪽만 빼도 사용되고 두쪽다뺴야사용되는 머 가로 세로 게임형식 그런걸생각했는데 또한 터치스크린장착되어서 간단한 게임들을 쉽게 사용할수있는 ,., 저만의 생각인가요. ㅠㅠ

    답글삭제
  14. 동영상 AVI포맷 지원하는 것을 보고 놀란. 정말인가?

    답글삭제
  15. 경량 소형화를 시도한 자체는 높이 살만하나

    비싼 가격대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죽일것으로 보입니다만..

    디자인은 그럭저럭 봐줄만하네요



    북미나 유럽쪽은 몬헌을 별루 안하나봅니다..ㅋㅋ

    답글삭제
  16. psp go 에서 다운받아하는게임이 기존psp 에서 된다면 무슨 걱정이리오 ㅋ

    답글삭제
  17. 이제 버튼 근처의 후라이팬 기스에 신경을 써야하는가...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