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9일 화요일

액정밝기, LED 제어 : Game Experience ++ Beta

PSP의 액정 밝기를 조절하거나, LED를 제어할 수 있는 플러그인 Game Experience ++ Beta입니다. [출처가기]

커펌이 설치된 PSP에서는 AC아답터 연결 없이도 스크린버튼을 통해 4단계의 액정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4단계 밝기보다 더 밝게, PSP의 최대 100% 밝기로 액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LED를 끌 수 있는 기능이 눈길을 끄는데, 어두운 곳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또는 게임을 할 때 전원 LED가 거슬리는 분들께는 참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제작자는 배터리 절약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미미한 수준이니 무시. 참고로 전원 LED뿐만 아니라 메모리스틱 LED나 무선랜 LED까지 같이 적용됩니다.


[ 설치법 ]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GameExperience.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ms0:/seplugins/ 폴더를 열고 XMB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vsh.txt 파일을, 게임/홈브류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game.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불러와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GameExperience.prx

3.
커펌의 리커버리 모드 -> Plugins 메뉴로 들어가 'GameExperience.prx' 항목을 활성화 합니다.

[ 사용법 ]
플러그인 설치 후 다음과 같은 단축키로 액정 밝기과 LED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노트(음표)버튼 + 방향키 아래 : 액정 밝기 25%
노트(음표)버튼 + 방향키 왼쪽 : 액정 밝기 50%
노트(음표)버튼 + 방향키 오른쪽 : 액정 밝기 75%
노트(음표)버튼 + 방향키 위쪽 : 액정 밝기 100%
노트(음표)버튼 + L트리거 : 모든 LED 끄기 / 켜기
(참고로 PSP 자체의 4단계 밝기는 약 83% 정도라고 합니다.)

# 역시나 베타라 그런지 이 플러그인 활성화시 아날로그스틱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는 듯 싶네요.

댓글 12개:

  1. 유훙! 1등이닷.

    수고하십니다. 포포츠님

    답글삭제
  2. 앗 위 댓글 비번설정안해서 수정이 안되!!!



    그보다 난 HOLD 플러그인이 있어..

    하지만 저건 LED까지 사용자가 끌수 있잖아?

    난 아마 안될꺼야.

    답글삭제
  3. 오~~~~

    이거 정말 필요했던 기능이네요

    전원 LED 땜시 눈이 매우 아팠는데...

    감사합니다. 포포츠님~!

    답글삭제
  4. 이거 기종관계없이 되는건가요?

    1000인데 되려나-_-

    답글삭제
  5. LED 끌 수 있는게 넘 맘에 드네요~



    잘 쓰겠습니다. ^^

    답글삭제
  6. 구형에서 일단 실행해본결과 3.71 버전은 안되구요

    5.0 버전에서 led 밝기 100%로 설정해 보았지만

    기존에 있던 밝기와 전혀 차이느낄수 없습니다.

    단지 좋은것은 파워 버튼 끌수 있다는것 빼고는

    답글삭제
  7. 3000번대 실험결과 밝기 차이 있구요 근데 위닝할때 키가안먹히는오작동이 있네요.. 왜그럴까요

    답글삭제
  8. 헐~ 3005유저라 잠깐 기분좋았다가... 패스~!!

    재대로된 버젼 나오면 그때~ 빨리나와랑~ 우컁컁컁 ㅋㅋ

    답글삭제
  9. 2000인데 밝아지네요 확실히!! 스파이더맨3를 해봤는데 아날로그 문제없어요 ㅋ

    그리고 스샷기능이 생긴건가요? 원래 있던건가



    PNG스샷플러그인이 음표라서 해제했뒀는



    밝기버튼+상 버튼 누르니 BMP찍히네요

    답글삭제
  10. 아...몬헌은 캐릭이 스탭을 밟는군요 ㅋㅋ



    아 아쉽네요 VSH용으로 영상볼때만 써먹어야겠어요

    답글삭제
  11. 역시...아래쪽을 안읽었었는데..아날로그 스틱이 갑자기 안되서 놀랐어요..;;

    고친지 얼마나 됬다고 또 고장인가 하고요 ㅎㄷㄷ

    그래도 이플러그인 진짜 맘에드는뎅 ㅠ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