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3일 수요일

[E3] PSP Go! 공식 발표 영상

현재 열리고 있는 E3에서 손휘의 PSP Go!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손휘 컨퍼런스에서 Kaz Hirai가 PSP Go!를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발표 영상이 영어라, 이번 손휘 발표의 PSP 관련 내용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PSP Go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
* PSP-3000을 대체하는 것은 아님.
* 올해 10월 1일 북미와 유럽 발매 예정 (US$ 249.99)
* 올해 11월 1일 일본 말매 예정 (26,800엔)
* PC에서 PS Store를 이용할 경우 기존의 "Media Manager"를 대체하는 "Media Go"라는프로그램을 이용함.
* "Sense Me" - PSP용 새로운 음악 어플리케이션
* PSP 개발킷 가격 인하.
* 비디오 서비스
--------------------------------------------------------------------------------------------------------------------------------------------

또한 북미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 이번 PSP Go!에 대한 세부사항이 조금 더 자세하게 올라왔습니다. [출처가기]

요점만 간추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지금까지의 PSP중에서 가장 휴대성이 뛰어나다. PSP Go는 2005년 처음 발표된 PSP-1000보다 50% 이상 작아졌으며, 40% 이상 가벼워졌다.
* 스타일리쉬한 고해상도 슬라이드 액정을 채택했다. PSP-3000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 UMD 드라이브 대신 16GB의 내장 플래시메모리를 채택하여 많은 양의 게임, 비디오, 음악, 사진 등의 저장이 가능하다.
* 메모리스틱 마이크로 슬롯을 제공하여 16GB 이상의 저장 용량 확보가 가능하다.
*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또 앞으로 발매될 게임에 대해서도 간단히 언급되어 있습니다.
* 이번 가을을 시작으로 그란투리스모 PSP를 포함한 신작 타이틀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매된 많은 UMD 게임 역시 PS Store에서 디지털 버전으로 제공될 것이다. 그리고 올해 발매 예정인 '리틀빅플래닛' 처럼 새롭게 발표한 코나미의 'Metal Gear: Peacewalker'와 캡콤의 'Resident Evil' 역시 디지털 형식으로도 판매될 것이다.
* 고전 게임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가 많아 파이널 판타지7과 메달 오브 아너를 비롯한 게임을 발매할 것이다. 올해 말이면 PS1 게임 수가 거의 60개 가까이 될 것이며, 이 게임들을 PS3나 PSP에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또 E3에서는 손휘는 여러 개의 참신한 PS Store 전용 게임을 공개할 것이다.

블랙 색상은 그저 그랬는데, 화이트 색상은 조금 끌리는군요.
메모리스틱의 추가 구입 없이도 16GB의 저장용량이 제공된다는 건 좋은 일이지만 역시나 UMD 드라이브의 삭제가 걸림돌이 될 듯 싶습니다. 기존에 구입한 UMD를 무료로 백업해주는 서비스를 해줄 것인지 누가 손휘 관계자에게 질문을 했는데, 명확한 답변을 안해줬다고 하네요.
--------------------------------------------------------------------------------------------------------------------------------------------

보너스... E3에 전시된 PSP Go!를 만져보는(?) 영상입니다.

댓글 1개:

  1. 오히려 화이트가 더 이상한것 같은데요 ㅎㅎㅋㅋ

    액정크기가 작아져서 그나마 깍두기가 좀 덜보일듯 하네요..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언제 할런지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