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1일 목요일

LED를 끄자 : LED Controller


바로 얼마 전에 Game Experience ++ Beta라는 플러그인을 소개했었습니다. 액정 밝기를 조절하고 LED를 끌 수 있는 플러그인이였죠. 하지만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아날로그스틱이 움직이지 않는 등 치명적인 버그가 몇 가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와 비슷하게 LED를 끄고 켤 수 있는 플러그인 LED Controller가 발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어두운 곳에서 게임을 하거나 비디오를 볼 때 PSP의 LED 불빛이 짜증날 때가 있습니다. 항상 켜져있는 전원 LED뿐만 아니라 가끔씩 반짝이는 메모리스틱 LED도 거슬리죠. 그런 분들께는 이 플러그인이 참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단순히 PSP의 LED를 끄거나 켤 수 있는 기능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 다른 기능은 없는데, 그 심플함이 참 마음에 드네요. 기능이 여러 가지 많은 플러그인도 좋지만, 역시 플러그인이라 함은 이런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맛이 있어야 합니다.


[ 설치법 ]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LEDControl.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만약 XMB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싶다면 ms0:/seplugins/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LEDControl.prx

3. 만약 게임이나 홈브류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싶다면 ms0:/seplugins/game.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LEDControl.prx

4. 이제 커펌의 리커버리 모드 -> Plugins 메뉴로 들어가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Enabled)합니다.

5. 커펌 5.00 M33뿐만 아니라 커펌 5.03 GEN이나 커펌 5.03 M33 등에서도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사용법 ]
이제 vsh.txt 등록했다면 XMB에서, game.txt에 등록했다면 게임이나 홈브류에서 LED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L트리거 + R트리거입니다.


# 충전중 전원 LED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 참 좋은 플러그인인데 단축키가 L트리거 + R트리거라 일부 게임의 조작키와 겹칠 수도 있겠네요. 다음 버전에서는 단축키가 변경되던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글 보기*
액정밝기, LED 제어 : Game Experience ++ Beta

댓글 15개:

  1. 좋은 플러그인이네요.



    따로 아얄쉘 킬 필요를 덜을듯.

    답글삭제
  2. 굳굳~어두운데서 자주하는데 마침 딱이네여~

    답글삭제
  3. 오, 이거슨 좋은 거!

    답글삭제
  4.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5. 제가 설명대로 따라했는대 실행이;;;어떻게 해야할지...

    답글삭제
  6. 내 psp는 이미 팔렸다!!



    우하하하하핳!!!!!!



    하하...



    하아아......



    플러그인 설치하고 싶어도 psp가 이제 없는 1人

    답글삭제
  7. 재데로 햇는데 해당매뉴가 안보임 ㄱ-;;

    답글삭제
  8. 아 왜 안되나 햇더니 자꾸 아래꺼 메뉴로 들어가졋엇네 재데로 햇는데도 ㄱ-;;

    답글삭제
  9. 오 이거 좋네요...

    답글삭제
  10. 이거 몇몇 게임에서(확인한건 진삼국무쌍:MR) 실행시 PSP 콜드되는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11. 3005 5.03GEN 에서는 안되는것 같네요~

    답글삭제
  12. 게임에서 이거 키면 안돌아가는게임 널렸네요 ㅎㄷㄷ

    답글삭제
  13. ;; 저는 아직까진 안되는게임못봤는데 이플러그인깔고....

    뭐가잘못된건가?....

    답글삭제
  14. 이거키고 플러그인하나라도 비활성화되어있으면 게임에서 작동을안하네...ㄷㄷ

    답글삭제
  15. @에프키라 - 2009/08/03 13:55
    프린세스크라운, 철권 등등 안되는거 많네요.



    버튼이 멋대로 움직임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