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8일 화요일

PSP 종료/슬립 : Power PRX

단축키를 통해 PSP를 종료하거나 슬립모드로 전환하게 해주는 플러그인 Power PRX입니다. [출처가기]

PSP 종료와 슬림모드 전환 외에 다른 기능은 전혀 없는 간단한 플러그인으로, 전원 버튼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제작자는 PSP-1000 / 5.00 M33에서, 저는 PSP-2005 / 5.00 M33에서 테스트했습니다. 아마 다른 버전의 커펌이나 CFWEnabler/5.03 GEN-A for HEN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 설치법 ] (커펌 5.00 M33-2 이상에서만 해당되는 설치법입니다.)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power.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2. XMB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ms0:/seplugins/ 폴더안에 있는 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vsh.txt 파일이 없다면 새로 만드세요.)
ms0:/seplugins/power.prx 1

3. 게임/홈브류에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ms0:/seplugins/ 폴더안에 있는 game.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game.txt 파일이 없다면 새로 만드세요.)
ms0:/seplugins/power.prx 1

4. 이제 PSP를 재부팅하거나 아무 홈브류를 한 번 실행했다가 종료하면 플러그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법 ]
위의 글을 따라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XMB 또는 게임/홈브류에서 아래의 단축키를 눌러 PSP를 종료하거나 슬립모드로 간단히 전환할 수 있습니다.
L트리거 + 세모버튼 : PSP 종료
L트리거 + 엑스버튼 : PSP 슬립모드 전환
(단 game.txt에 등록해서 게임/홈브류에서 사용하는 것은 잘못해서 단축키를 누르게 될 위험이 있으므로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 단축키를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고 고정되어 있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추후 업데이트되기를 바랍니다.
# 위 플러그인도 좋지만, 낸드플래시를 건드리는데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XMB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메뉴를 PSP종료/재부팅 모듈로 아예 교체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건 http://popotz.textcube.com/1007 참고하세요.

댓글 15개:

  1. 이걸로 3005 gen-a 종료 하면 정펌으로 안돌아가나요??

    답글삭제
  2. @ChrisYoung - 2009/07/28 21:49
    돌아갑니다 ㅋ

    답글삭제
  3. 실수로 끌거같네요 ㅋ



    것보다 포카가 마비인데 어케 처리를좀 ㅠㅠ



    포포츠님 구원의 손길을!!

    답글삭제
  4. @근성남 - 2009/07/28 21:55
    근성남 / 현재 호스팅을 맡고 있는 shworks.com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네요. ㅜㅜ

    답글삭제
  5. 아..포카,포럼 지금 둘다 안되는거죠?



    그나저나 이거 단축키 변경만 되면 상당히 편해지겠네요 ㅎ

    답글삭제
  6. 디맥 하다가 잘못누르면 몇만콤보가.. ㄷ..

    답글삭제
  7. 아흑... 혹시나 3k 기종 5.5 소식 기대를 햇는뎅..



    흑...



    언제즘 가능할려나 5.5는...

    답글삭제
  8. 디맥같은경우 8FX하다간 조루되겠군그래

    답글삭제
  9. 슬림모드가 아니라... 슬립모드일듯...?

    오타 제보~

    답글삭제
  10. 이걸 쓸정도면 옆에 조그 내리는게 얼마나 귀찮으신 분들인지 ㅎㅎ

    답글삭제
  11. 5.50치킨은 언제 배달되는지

    방금 출발햇나요?

    답글삭제
  12. 설치 해서 사용중인데..원래 사용되는 psp오른쪽에 있는 조그 버튼 말고...

    혹시 슬립 모드 했다가 다시 슬립모드 해제하는 기능은 업나요? 또는 종료했다가 다시 켜는 그런 기능들 말입니다 ㅎ

    이것만으로도 좋은기능이긴 하지만 사람이 욕심이란 끝이 없나 부네요ㅋ

    답글삭제
  13. 버튼 선택 기능이 없는 것도 그렇고,

    저 단축키면, 디맥하다가 꺼지기 딱 좋을듯 ^^

    참고로 저는, 킬때 빼곤 스위치 잘 안씁니다. 스위치 절약정신!!

    답글삭제
  14. 포포츠님 글 보고 이렇게 댓글 남기는데요

    혹시 슬립모드만 설정할수는 없나요

    종료는 그냥 종료버튼으로 하고

    슬립만 단축으로 할수 없나요?

    답글삭제
  1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