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30일 수요일

요즘 근황....

에... 지난 주말 이후로 블로그에 전혀 새 글이 없었습니다. PSP 관련 소식이 없었다기보다는 제 개인적인 사정때문이었는데, 그 동안 새 글을 보려고 방문해주신 분들께 정말 죄송스럽네요.

사실, 지난 주말에 제 방 컴퓨터의 250GB 하드디스크가 완전히 날아갔습니다. 전기 쇼트가 난 것 같은데 메인보드까지 같이 사망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짜증나는 관계로 주말에는 컴퓨터할 생각도 안 하고 TV만 보면서 지냈습니다.

그래도 계속 그대로 둘 수는 없어서 오늘(30일) 월차내고 어제 저녁 퇴근 후에 창고에 있던 옛날 컴퓨터 조립해서 이것저것 살펴봤는데, 하드디스크 복구는 어렵겠더군요. 아예 인식도 안되니 손 쓸 방법이 없어요. A/S 기간 지난지도 벌써 오래전이니 결국 새로 구입하는 수 밖에... 사실 다른 자료는 아까운 것이 없는데, PSP 관련 즐겨찾기나 포스팅용 그림 파일이 모두 없어진 건 타격이 꽤 큽니다. 게다가 테마 관련 자료나 인터넷 라디오 자료도 다 없어져 버렸군요. ㅜㅜ

결국 깨끗이 포기하고 이 느린 옛날 컴퓨터(펜티엄3)로 이 시간까지 밀린 글이나 쓰고 있습니다. 이전처럼 회사에서 글을 쓰려고도 했는데, 추석이 코 앞이라 너무 바빠서 시간이 안나네요. 눈치도 보이구요. 그런데 그 동안 달린 댓글은 너무 많아서 결국 다 못읽었으니 이해해 주세요.

뭐, 이번 (쥐꼬리만한) 추석 보너스는 하드디스크랑 메인보드 구입하는데 다 들어가게 생겼군요. CPU까지 망가졌다면 타격이 큰데, 아니길 바랍니다. 전화위복이라고 이 기회에 컴퓨터 업그레이드한다고 생각하...하...할 수 있을 것 같냐!!!!

간단 3줄 요약
1. 컴퓨터 망가졌어요.
2. 돈도 아깝고 자료도 아까워요.
3. 위로해주세요.

댓글 82개:

  1. 크윽..안에 있던 피같은 야구동영상들이...위로 드립니다..

    답글삭제
  2. 저도 그런적이 있었는데 정말 앞이 깜깜해지더군요.



    그래서 알바비가 고스란히 컴퓨터로 들어간 생각이 나네요.



    그래도 포포츠님 말씀대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위안이.........



    좌절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답글삭제
  3. 그래도 나보단 낫구먼요.



    지난달에 저도 그랬습니다.

    근데 어디가 고장난줄 모르겠는거에요. 하도 증상이 이상해서..



    결국 시퓨 사고, 메인보드 사고, 그래픽 카드 사고, 파워 사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었는데...



    분해 조립하니까 멀쩡 -_-;;





    결국 새 컴터 하나 조립했어요 ㅠㅠ

    답글삭제
  4. 중요한 파일은 외장하드에 시간나실때마다

    백업해두세요 ㅎ

    답글삭제
  5. 왜 포스팅이 없나, 했는데 그런 안타까운 일이....



    요즘 TGS2009 에서 선보이는 게임들이 꽤 괜찮아 보이던데



    기대작을 점쳐보며 마음 푸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6. 오 갓!



    정말 안타까운.. 하드디스크 사망 정말 뭐라 할 상황이 아닌 ㅠㅠ



    애도를..

    답글삭제
  7. 헐 ,, 그런 이유가 있으셧네요... 쓸데없이 돈들어가는거도 있지만,



    자료가 너무 아까우실꺼같네요;



    힘내세요~~!!

    답글삭제
  8. 아하하;



    옛날에..



    저도 자다 일어났는데 전기 쇼트로 인해 망가진 컴퓨터의..



    멋지디 멋진 모습을 보고 참으로.. 슬펐죠;



    아하하.....

    답글삭제
  9. 포포츠님 티스토리처음 시작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몇년이 흘렀는지

    가물하네요. 세월이란게 참 빠르다는걸 요즘 느낍니다.

    이제 30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면서도 포포츠님 덕분에 PSP로 정말 많은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거의 1년만에 이렇게 물어물어 찾아와서 죄송하네요.

    몸건강히 잘지내시죠? 하드가 날라가셨다니 정말 속상하셨겠습니다.

    그래도. 힘내세요!! 저말고도 많은 분들이 포포츠님의 정성어린글에 고마워하고

    있으니까요.

    답글삭제
  10. 하드 뻑나는거 진짜 가슴아프죠...



    지금까지 모은 자료며.......



    즐겨찾기며....



    스타맵이며......



    저도 살때는 TG 꺼였지만



    지금은 이곳 저곳 다뜯어 고쳐서 조립식이 되어버렸네요 ㄱ-

    답글삭제
  11. 나도 언제 그렇게 될지 모르겠군

    조심해야지

    답글삭제
  12.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3. 삼가 위로를....2009년 9월 30일 오전 8:02

    ㅎㅎ;; 정말 위로 드려야 겠네요..

    저같은 경우는..

    제 컴이 번개도 맞아본...( 그것도 2번이나.. 쿨럭!)

    그래도 잘 살아 있던데 말이죠.. ㅋㅋㅋ

    이번기회에 업그레이드 한다고 생각을... 할.......수.. 없겠죠? ㅋㅋㅋ

    답글삭제
  14. 저도 요즘컴이 다운도 잘되고해서...혹시하면서 걱정했는데..

    오늘 컴안쪽 먼지보니깐 헉...... 모든쿨러들이

    먼지땜시 숨을 못 쉬고있더라고요.쿨러역활들을 못해서..다운된것같음...ㅡ.ㅡ;

    청소하니깐 옛날상태로 돌아왔음.....^^

    가끔식 먼지청소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음....

    답글삭제
  15. 정말, 최신형 컴퓨터보다 소중한게, 그동안 모아둔 자료들이죠. 저도 이를 악물고 포맷했던기억이.......힘내세요. 언젠간 이 일이 덮혀질 정도로, 또 많은 자료가 생기겠죠. 훌훌 털고, 새로운 자료를 향해 나가요!^^

    답글삭제
  16.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7. 이런 하드디스크 용량이 크면 클수록 슬픔이 커집니다.

    250G 용량이라면...피눈물 날듯...

    저도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서 외장하드를 구입하였지만 불안하기는 매한가지.

    포포츠님 힘내세요!!!

    답글삭제
  18. 무소식이 희소식일줄 알았는데.....

    답글삭제
  19. 마크로스빠돌이2009년 9월 30일 오전 9:47

    복돌이들아 오늘을 국경일로 정하노라!



    북을쳐라!



    나팔을 불어라!

    답글삭제
  20. 힘겹게 모아오신 자료가 모두 날아갔다니 안타까우시겠어요.

    이것 저것 해보셨겠지만, 파이널데이터 등으로 하드 데이터 복구를 시도해 보심이?

    경우에 따라 윈도우 디스크 관리자에서 인식이 안 되더라도 파이널데이터에서는 인식될수도 있지 않을까요?

    힘내세요~ 포포츠님!

    답글삭제
  21. 1. 컴퓨터 망가졌어요. >> 안타깝군요..

    2. 돈도 아깝고 자료도 아까워요. >>안타깝군요..

    3. 위로해주세요.위로해주세요. >>안타깝네요..



    (응?)



    농담이구요.. 힘내시구.. 혹시 파코즈 회원이시라면... 팁게시판에 복구프로그램 있습니다 ^^

    답글삭제
  22. 컴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



    힘내세요

    답글삭제
  23. 아 진짜 슬프네요.. 저도 옛날 쇼트나서 자료날린적있는데



    돈보다도 더 귀한 자료들이 날라갔을때......울고싶죠.....

    답글삭제
  24. 저는 1년치 모은 1박2일 직접 레코딩하고 인코딩 해서 모은건데



    ㅠㅠ 사진도 20기가 정도 5년간 찍은거 있었는데 사진은 다행이도



    완전 복구 되어서 진짜 천만다행 ^^



    그나저나 추석 보너스가 많나 보군요 ㅋㅋ 하드에 보드에 부럽...

    답글삭제
  25. 에공공.. 그런 사연이 있었네요.



    제가다안타깝다는...

    답글삭제
  26. 삼가 고......하드의 명복을 빕니다....



    포포츠님의 블로그는 언제나 눈팅으로 즐기다 안타까운 소식을 접해서 글을 남기네요 ㅎㅎ



    좋은 일이 일어나기위한 액댐으로 생각하시길^^;;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27. 어익후..그런일이 있으셨네요..전 PSP 정품 8G메모리가 홀라당 날라가는 통에 한 2달간은 게임불감증으로 살았습니다..소니측에서도 새걸로만 교환해주고 나몰라라 하더군요~덕분에 150시간 가까이 했던 메가CD 3*3 eyes 자료라던가..200시간동안 즐긴 귀곡참파도의 몬헌이 날라가 가슴 쓰린적이 있었습니다. 참으로 남일 같지가 않네요..어흑...

    답글삭제
  28. 삼가 컴터의 명복을 빕니다 ~ 쇼트 때문이라면 다음엔 파워를 좋은걸 쓰시기를 빕니다.



    저도 예전에 그런적있어 파워는 왠만한 좋은거 아니면 안씁니다..



    에너맥스나 컴터 저보다 잘아시겠지만 에너맥스 80 플러스 이상 사십시오 .

    500w 가격대겸 괜찮구요 ! 가격 안되면 히로이찌나 잘만것도 괜찮습니다.

    답글삭제
  29. 저도 한번 하드가 다 날아가서 새로 고치는데(쌔거사지 않고) 16만원 들었음,



    그때의 충격이란 이루 말할수 없지요,



    그러고 보니 저도 윗윗분 처럼 몬헌 세이브 폭파 된적있었느데 (210시간)



    그담부터 몬헌 거들더 보지도 않음,



    이제 포포츠님도 컴터 거들더 보지 마세요, ㅡㅡ;



    는 농담이고 5.55포스트 해주셨음 좋겠네요. ㅠㅠ

    답글삭제
  30. @글쎄 - 2009/09/30 03:28
    그래서 저는 고장날때마다 씨모스 초기화랑 재조립부터 해봅니다;;

    답글삭제
  31. 윽 안타까운 250GBㅠㅠ 힘내세요 포포츠님 새로운 글들은 천천히 올려주셔도 되요~화이팅^^

    답글삭제
  32.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33. 맨날 구경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 남기는군요

    제 친구녀석이 하드 복구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원하시면 한번 물어볼까요~?

    답글삭제
  34. @아이러니 - 2009/09/30 11:09
    몬헌세이브 폭파는 엄청난충격이죠.. 몬헌까진아니지만 괴혼과 에이스컴뱃이 컴폭파와 함께 셉파가 날라갔다는... 하진않지만 소장가치때문에 UMD는팔지 않고 있다는..

    답글삭제
  35. 쇼트일어나서 메인보드까지 맛갔다면...

    cpu명복을 빕니다 인디...

    부디... 고치시길...

    (하드데이터 옮겨주지않나요?? 저는 전에 하드맛갔을때 복구해서 옮겨주던데)

    답글삭제
  36. @Yorusu - 2009/09/30 09:53
    아예 인식도 안된대잖아여;

    답글삭제
  37. http://blog.naver.com/choboangel?Redirect=Log&logNo=100090186787

    이건 암튼 딴건데 gen팀에서 이미 내놓았네요.

    실행가능~

    답글삭제
  38. 힘내세요~ 다시 시작하시는 맘으로 차근차근 모으시면 되죠~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요~

    답글삭제
  39. ㅠㅠ 그래서 전 외장하드를씁니다.2009년 9월 30일 오후 1:04

    얏옹 보호하려고 ................. (농담임..)

    답글삭제
  40. 어이쿠 크리네여 ... 그래두 힘내세여 ... 하루 컴키면 포포츠님 블로그 둘러보는 것부터 시작하네여 ... 좋은 추석 보내시길 기원해여 ,,

    답글삭제
  41. 포포츠님을 조금이라도 도와드려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상단의 파란색 구글 광고를 눌러주세요.

    답글삭제
  42. 크리.. 3005번대 언제 나오지..

    희망을 갖자..

    답글삭제
  43. 어쩐지 요즘 포스팅이 없다 했는데. . . .

    그런거였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



    꽤 긴 시간 안 올라와서

    '무슨 일이 있으신건가'라고 생각했었는데. . . . .



    하아. . . .-_-;;



    뭐라고 도와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전 그저 위로의 말씀이라도 드려야겠네요. . .



    힘내세요. . . . .;

    답글삭제
  44. ㅡㅠ 힘내세여

    답글삭제
  45. 시험 첫째날 끝나고 와서 보니까



    포포츠님도, 저도 절망이군요

    답글삭제
  46. 저번에 PSP파괴사건이 기억나네요.ㅠㅠ 그때는 블로그 폐쇄를 결정하셨는데, 이번에는 아무런 일이 없어서 다행이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하루일상중에서 블로그 눈팅도 일과인데 무슨일 생긴줄 걱정했습니다.

    계속 유지 해주신다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답글삭제
  47. @멋진거누 - 2009/09/30 05:54
    멋진거누 / 앗, 멋진거누님... 이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블로그 초창기부터 꾸준히 오셨다가 이번이 1년만이라니... OTL. 자주 오세요. ^^

    답글삭제
  48. @Anonymous - 2009/09/30 11:38
    .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도 하드를 새로 사기는 아까운터라 설명해주신 내용대로 한 번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49. 위로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답글삭제
  50. 늦은 위로지만.....

    정말 열심히 모으셨을텐데... 250G면 만만치 않은 용량이시고...

    노력하셔서 모은 자료들과 기타 자료들이 날라가다니....

    .. 할말이 없네요.. 왠만한 위로가지곤 힘드시겠지만..



    힘내세요 포포츠님.

    답글삭제
  51. ㅌㄷㅌㄷ..



    힘을냅시다

    답글삭제
  52. ㅁㄴㅇㄹ

    사진 날라간거 복구가 어렵죠.....

    저도 블로그 다시 시작할껀데 옛날에

    '에잇 이제 블로그 따위 안해'

    하면서 다 날려버렸다능 ㅇㅅㅇ;;;;

    지금 다시 수집 중인데 옛날꺼의 반도 못구했어요 ㅠㅠ

    답글삭제
  53. 힘을내요 포포츠님 ..!

    답글삭제
  54. 저도 한참전에 파워로 빙산쓰다가

    부품몇개 날라갔죠. 코원 S9사려고 모아뒀던 돈이

    모두 컴퓨터속으로 들어갈때

    씁쓸하더군여

    답글삭제
  55. 힘내세요!! 1~2틀에 한번씩 들러서 확인하고잇습니다



    그런일이잇엇다니 유감이지만



    힘내시기바랍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

    답글삭제
  56. 저도 저번주에 하드가 날라갔는데(s-ata 전원코드를 ied에 꼽았음) 헤헷

    힘내세요!!

    답글삭제
  57. 하드 사망하는 순간 인생무상을 느껴보는... -_-;;;

    백업을 자주 해두어야 하는데 사람이 그렇지가 못하죠.



    꼭 복구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포포츠님 화이팅!

    답글삭제
  58. 처음 뵙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59. 옛날도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초딩들 욕하는게 백배는 저질이고 무서움

    답글삭제
  60. 하아..전 초딩이 젤루무서움..



    고발당해서 가족 누구 끌려나가면



    울고불고 개XX 다떨게 초딩인데



    지가 한짓은 모르고 남이 한짓만 욕하는게 특징이죠

    답글삭제
  61. 정말 위에 댓글 같은거 보면 포포츠님이 회원만 댓글달수있는 그런 공간을 만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꺼 같네요.. 컴퓨터일은..ㅜㅜ 액댐하셨다고 생각하세요~

    답글삭제
  62. 블로그에도 악담올리는 사람들이 있군요......ㄷㄷ

    여튼전 옛날에 아버지께서쓰시던 후찌쯔노트북(그때당시300만원을 넘나들었던

    최고가의 신형)이 낙뢰로 인하여 메인보드가 타는걸 보았습니다....낙뢰......하긴...5년이나 쓰셨으니까.....

    답글삭제
  63. 포포츠님 블로그는 몇번 왔었는데 글은 오늘 처음 남기네요. psp유저로서 많은 정보 얻어가게되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이 블로그를 통해 어제 3005기판에 hen을 먹였는데 이거 완전 대박이네요. 고전게임 에뮬이랑 인터넷 라디오 방송 플러그인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커펌도 설치해놨지만 차마 이것저것 게임 다운받지는 못하겠네요 나름 정품족이라서..(게임이랑 음악씨디, dvd..거진다 정품 구입해서 씁니다). 양심상 딱 하나만 다운받았네요 -0- (이것도 조만간 지우고 정품 구입할듯) 암튼..포포츠님 덕분에 psp life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네요. 컴퓨터 사고(?)는 안타깝지만;; 이참에 더 좋은걸로 한대 뽑으시는것도 좋으실듯?? 즐거운 추석이 되세요,.

    답글삭제
  64. 여러번 놀러와서 구경하다가 한가지 질문이 생겨서 잠시나마 적어봅니다

    psp버전이 6.10이고 기종이 2005번인대



    혹시 커펌을 하려면 6.10 버전 나올때가지 기다려야하나요?

    아니면 아무 버전 커펌을 하여도 돌아가나요?



    이러한 질문이 안된다면 바로 자삭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5. @힘드네 - 2009/10/08 23:41
    2005번대이시면 판도라 배터리로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판도라 배터리로 가능하면 버전에 상관 없고요..

    답글삭제
  66. 포포츠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그간 여러 우여곡절을 지나 다시 이런 멋진 블로그를 만드셔서 참 좋네요.

    저도 오늘 결국 5.50Gen-B2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동안 별로 PSP 만질 시간도 없었고, 아이폰 가지고 노느라 잠시 멀리 했는데, 오랜만에 다시 만지려 하니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는 M33은 안되는 것들이 있고 해서 정들었던 M33 포기 하게 됐네요. 자주 들르겠습니다. 건승하시고 예쁜 블로그 계속 만드셔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7. 사실 비슷한용량이나 더큰용량의 하드가 1개더있다면 복구도 가능한데...

    저같은경우 psp데이타가 들어있는하드가 바이러스로 인해 날라가서.. 복구한기억이...지금 생각해도 끔찍하군...ㅠㅠ

    답글삭제
  68. 정말 죄송하지만요 제가 궁금한게있어서요

    5.50gen-b 판도라로 설치하려고 본체에넣었더니



    본체가 바로 리커버리 모드로 뜨네요 왜이런거죠

    답글삭제
  69. 계속 눈팅만하다가 이번에

    텍스큐브가입하고

    이렇게 글남김니당~^^

    ㅋㅋ

    정말 매번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고싶었지만

    이제야...ㅋㅋ



    감사합니다..!!!



    아그리고

    님들중에idstick 초대장 남는분계시면

    superrsk@hanmail.net

    로남겨주시면

    감사~^^

    답글삭제
  70. 250gb 외장하드 난하했습니다.

    님과 같은심정.

    답글삭제
  71. 헉.. 저도 컴퓨터가 고장나서 그안에있던 자료들



    다 날려버린적이 생각나네요ㅣ.... 힘내세요!

    답글삭제
  72. popotz님 참 신기한게 제가 플스월드에서 psp 살때도(2년전)

    제친구가 플스월드에서 수리할때도 (최근)

    모두 다 이름이 닉네임 popotz로 바꿔져서 오던데요

    무슨 관련 있으신가요?

    그냥 궁금 하더라고요...

    답글삭제
  73. @험험 - 2009/11/23 22:23
    험험 / 이게 벌써 몇 번째인지.... ㅜㅜ

    그 플XXX라는 곳에서 제가 예전에 올린 유니버셜 통합 자료를 가져다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제 PSP에서 추출해서 올린 자료라 닉네임이 그렇게 나오는거죠.

    상업사이트에서는 사용하지 말아줬으면 좋겠는데, 말해도 들어먹지를 않네요. 애초에 제가 개발한 것도 아니긴 하지만...

    답글삭제
  74. @포포츠 - 2009/11/23 23:13
    답글 달아주실까하고 적은글인데 달아주시니 감사해요~

    답글삭제
  75. 포포츠님..

    제가 이곳에서 배운 지식으로 지식in에서 psp에 관해 사소하기로 시작해서 벽돌까지 답변을 해주고있습니다.

    고민을 해결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저도 기쁘고 저 또한 이 블로그에서 지식을 얻으면서 그랬으니까요.

    그렇게 답변을 해주면서 가끔 popotz님 블로그 이야기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대개 psp에 관해서 거의 모르는 사람들이죠. 옛날의 저처럼말이죠

    그래서 링크를 www.popotz.com <- 이곳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라는 형식으로 걸어주면 몇몇사람이 대뜸 화를 냅니다

    이런 무개념 링크 자삭 하라고 예전처럼 테러 당하면 책임 질꺼냐고 말이죠..

    전 이 블로그가 정보공유목적으로 설립 된줄알았는데 그런 말을 들으니 가치관에 혼란이 오는군요.

    -블로그의 주인인 포츠츠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76. @흠 - 2009/11/30 22:46
    사실 링크 건것도 처음이고 그런 소리들은 적도 이번이 처음이에요

    그래서 충격받고 왓음

    그리고 링크걸지 말라는 공지를 보기는 봤는데..

    머리가 복잡하네요.

    답글삭제
  77. @흠 - 2009/11/30 22:46
    흠 / 이 블로그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정보 공유라는 목적과 외부 링크/스크랩을 허용하는 건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이 블로그에 대해 굳이 널리 알리고 싶은 생각도 없고, 오히려 좀 더 방문객을 줄이려고 하는데, 외부 링크까지 허용하면 제가 감당을 못합니다.

    솔직히 네XX 지식 검색 등에 이 블로그 링크가 걸리는 건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공지에 나와있듯이 외부 링크는 금지하므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78. @험험 - 2009/11/23 22:23
    이러다간 누가 정품(?) 포포츠인지 모를 사태도...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