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30일 수요일

CTF Archiver - CTF 편집/관리


CTF 테마 파일을 마치 압축파일처럼 취급해서 간단하게 열어보거나 그 안의 파일을 추가/삭제하는 것이 가능한 CTF Archiv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처가기]

CTF 테마를 분해/생성하는 건 그 동안 CTF Manager나 CTF Tool GUI 등의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이번 CTF Archiver는 일부 CTF 관련 작업시 그 보다 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CTF 테마에서 게임부팅화면만 제거하고 싶을 경우, CTF Manager나 CTF Tool GUI 등에서는 CTF 분해 -> gameboot.pmf 제거 -> CTF 재생성의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반면 CTF Archiver는 그냥 CTF 테마를 프로그램상에서 불러온 뒤 gameboot.pmf만 삭제하고 저장하면 끝납니다. 간단하죠?

배포파일은 설치용과 무설치용이 나누어져 있는데, 무설치용의 경우 원본 펌웨어에서 관련 모듈을 추출해서 따로 넣어주어야 하기때문에, 여기서는 설치용만 첨부파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TF_Archiver_Installer.exe'를 실행해서 다른 PC용 프로그램과 똑같이 설치한뒤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CTF Archiver를 실행해서 CTF를 불러오거나, 그냥 CTF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CTF Archiver가 바로 실행됩니다.

현재는 펌웨어 4.01 / 5.00 / 5.50의 CTF 테마를 지원하며, CTF 열기 / 저장 / 새로 만들기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 About 메뉴로 들어가 'Settings'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원래는 DTA Archiver라는 프로그램을 CTF용으로 개조한 것이라 프로그램 사용시 종종 DTA라는 단어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건 무시해도 되며, DTA = CTF로 생각해도 무리는 없습니다.
# 'Password" 기능 역시 DTA를 위한 것으로 CTF Archiver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댓글 10개:

  1. 언재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어제 새벽부터 연속으로 포스팅이 올라오는군요 ㅋㅋ



    넘 좋네요 ㅋ

    답글삭제
  3. 테마이군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긴 공백기만큼 포스팅이 주우우우욱 올라가네요 ㄷㄷ

    답글삭제
  5. 흐아!!!

    이런거 찾고다녔는데!!

    고마워요!

    답글삭제
  6. 오오!! 정말 좋은 자료인듯.... 진짜...



    설명도 엄청 간단해서 왠만하면 다 알아들을듯...



    좋은 자료를 알려주신 포포츠님. 언제나 감사합니다.

    Thank you very much Popotz.(맞나 모르겠네요.. 실력이 짧아서...)

    답글삭제
  7. 포포츠님 5.50gen테마팩을 받았는데 부팅화면만 다른걸로 바꿀려고 위에 설명대로 따라해봤는데 테마자체각 적용이 안되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테마팩 받은거에서 따로 부팅화면만 제가 원하는걸로 바꿀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답글삭제
  8. 되는걸 올려놓던가...... 수정하고 저장하면 에러나며 되지도 않는구만

    해보고 올리던가

    답글삭제
  9. 화면처럼 안뜨고 테마를 열어도 그냥 비어있는것 처럼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