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6일 일요일

NDS에뮬 : DSonPSP beta 5/6

DSonPSP beta 5의 구동 영상입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yoshihiro의 NDS에뮬레이터 DSonPSP가 beta 5와 6으로 연이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그 동안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BETA 6:::...
- ARM9VBLANK를 이용한 스피드 핵
- 많은 게임에서 발생하는 Glich 버그 수정.
- Yoshi island같은 게임에서의 멈춤 현상 수정.
- Bleach DS를 비롯한 많은 게임에서 세이브 기능 가능.
- 소스코드 업데이트.

...:::BETA 5:::...

- vertical screen mode를 삭제하고, 스크린 스왑 기능을 추가.
- 언어 지원 기능을 추가하여 정상 작동함.
- GU 지원 추가됨.
- 스피드업이 되어 많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됨.
- NDS 게임이 PSP에서 멈출 때의 문제 수정.
- PSP용 소스 코드 추가.

...:::BETA 4:::...
- 속도 향상.
- 일부 게임 멈춤 현상 수정.
- PSP용 소스코드 배포. (깨끗하지는 않음.)

...:::BETA 3:::...
- GPU, MMU, DMA, RTC와 코드 향상.
- 일부 게임에서 약간의 속도 향상. (DBZ2의 경우 이전 7fps에서 15fps로 향상.)
- gfx3d core를 DeSmume core 9.4 버전으로 업데이트.
- 디버그 정보를 추가해서, 게임이 멈추는 경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음.
- CPU Ratio Hack 기능 제거.

...:::BETA 2:::...
* 다음 설정 항목 추가 :
   - 핀볼이나 풋볼 등 몇몇 게임에서 필요하므로 스크린 상하반전 설정 추가.
   - 속도 제한 해제 설정 추가.
   - 프레임스킵 설정 추가.
   - 사운드 설정 추가.
   - CPU 비율 핵.


[ 설치법 / 사용법 ]
1.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DSONPSP' 폴더를 ms0:/PSP/GAME/ 폴더로 복사합니다.

2. 구동할 NDS의 롬파일을 따로 구해 ms0:/PSP/GAME/DSONPSP/NDSROM/ 폴더로 복사합니다.
(롬파일은 *.nds 형식이며, 물론 파일명은 영어나 숫자로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3. XMB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에서 'DSONPSP v0.6 by Yoshihiro...'를 실행합니다.


4. 에뮬레이터가 구동되면 우선 위처럼 '../NDSROM/' 폴더에 있는 롬파일 목록을 보여주게 됩니다. 구동을 원하는 롬파일로 이동한 뒤 엑스버튼을 누르면 구동됩니다. 네모버튼은 에뮬레이터 종료입니다.


5. 롬파일을 선택하면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 후 스타트버튼을 누르면 게임 실행!

(Screen <--> SWAP : NDS 스크린 좌우 변경 여부 / Show FPS : 화면 상단에 초당 프레임 표시 여부 / Enable Audio : 사운드 출력 여부 / Frameskip : 프레임스킵 여부 / language : 언어 변경)


6. 꽤 길게 로딩이 진행된 후 실제 게임이 구동됩니다.

7. PSP의 조작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SP 버튼 = 해당되는 NDS 버튼
방향키 = 방향키
스타트버튼 = 스타트버튼
셀렉트버튼 = 셀렉트버튼
동그라미버튼 = A버튼
엑스버튼 = B버튼
세모버튼 = X버튼
네모버튼 = Y버튼
R트리거= R버튼
L트리거 = L버튼
노트(음표)버튼 = 터치스크린 클릭
ANALOG   =  터치스크린 방향

# 이번 beta5/6을 거치면서 기능적으로는 조금 향상되었네요. 특히 이전 베타에서는 화면 비율이 맞지 않아 한 쪽 스크린이 조금 짤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화면 비율을 조정해서 전체가 다 나오도록 되었습니다. 또 스크린 스왑 기능이 추가되어 NDS의 위 액정과 아래 액정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여전히 속도는 느리군요. 제가 테스트한 게임 탓일지도 모르지만 게임을 하기에는 역시...

* 관련글 보기 *
[추가] NDS에뮬 : DSonPSP beta 4
NDS에뮬 : DSonPSP v0.2C beta

댓글 38개:

  1. 농담이지만

    소니가 좋아할지도 모르는 홈브류네요.

    답글삭제
  2. 흠 이걸로 동물의 숲 하구 싶네요

    답글삭제
  3. 와우 방금 새로고침하니까 생겼네요



    첫3등인가 ㅇㅅㅇ;



    암튼 저도 이걸로 동물의숲좀 해보고프다능...



    NDS로 잼게했단말이죠

    답글삭제
  4. @미스터퀴리 - 2009/09/06 12:27
    퀴리님 블로그 이젠 못보나요 ㅠㅠ

    답글삭제
  5. 그래도 꾸준히 하는거보니 언젠가는 40프레임이상이 나올수도.. (하지만 그건 힘들듯..)

    답글삭제
  6. 풍래 한번해볼까..

    답글삭제
  7. ??.. ??

    닌텐도 살필요가 없겟네

    답글삭제
  8. NDS나 GBA 돌리면 부작용은없나요?

    답글삭제
  9. 후아......너무 느리군여 ㅋㅋ

    답글삭제
  10. 언젠간 psp로 마리오카트하는 날이 오겠죠~~

    답글삭제
  11. 역재3를 하고 싶어...

    답글삭제
  12. 포포츠님 이메일 안쓰시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이네요.

    다름이 아니라 hold+플러그인 작동 씨피유 클락 수정하는 것 때문에 질문이 있어서 그럽니다만..

    답글삭제
  13. @무명 - 2009/09/06 13:56
    무명 / HOLD+ 4.0 글에 추가시켜두었습니다.

    http://popotz.textcube.com/1278



    # 이런 질문은 되도록 해당 글 아래에 달아주세요. 첫페이지라고 그냥 달지 마시구요.

    답글삭제
  14. 커펌안한 정펌에서도 가능한건가요?

    답글삭제
  15. @명무 - 2009/09/06 16:05
    절대 불가능합니다..

    답글삭제
  16. 베타6은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DSONPSP B6 kayliah edition Source 폴더를 GAME폴더에 통째로 넣는건가요?

    그렇게 하니까 손상된데이터라고 나와서 말이죠

    답글삭제
  17. @감사합니다! - 2009/09/06 17:40
    감사합니다! / 제말 위 글 좀 자세히 읽어주세요.

    답글삭제
  18. 제대로 읽었습니다.

    DSONPSP폴더이 그럼 5/6이 합쳐진 폴더인가요?

    설명이 조금 이해가 안되서요 ^^

    DSONPSP폴더가 5베타 6베타가 합쳐진 폴더예요?

    제 질문이예요

    답글삭제
  19. @감사합니다! - 2009/09/06 18:16
    감사합니다! / 위의 자료는 beta6의 자료입니다.

    이미 beta6까지 나와있는 상태에서 beta5의 자료는 따로 올릴 필요가 없지요.



    말씀하신 DSONPSP B6 kayliah edition Source 폴더는 소스코드가 들어있는 폴더로, 사용에는 필요가 없는 폴더입니다.

    답글삭제
  20. 이걸로 포켓몬스터 할수있나요? 끝까지 오류안걸리고............

    답글삭제
  21. ㅎㅎ nds소지하고있긴했엇는데 닥터는 안쓰고 정품으로 사다했죠 ㅋㅋ

    피돌이는 플삼을 사고나서 커펌을했는데

    NDS에뮬 반갑긴한데 15프레임이라면 아직 느려서 못해먹는 수준이네요.

    30프레임 이상은뽑아줘야할텐데

    얼른 프레임 제대로뽑는거 나왓으면 좋겟네요 ㅎㅎ

    답글삭제
  22. 프레임만 정상나오면 이건 혁신임

    답글삭제
  23. 많은 기대를 하고있는 에뮬레이터입니다.

    지금처럼 계속해서 개발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답글삭제
  24. @흠 - 2009/09/06 12:54
    GBA는 333클럭으로 돌려도 한번도 뻑난적 없어요.

    안심하셔도 될듯...

    답글삭제
  25. NDS 에뮬 빨리 개발됬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답글삭제
  26. dc,n64 꼴 날거 같음, 그래도 저정도가 어디야,

    답글삭제
  27. NDSROM폴더에 super.nds(슈퍼마리오)를 넣었는데 파일이 안보이네영(PSP 에뮬 실행상태에서 ROM 고르는 부분) 이거 어떻게하나요

    답글삭제
  28. @커헑,,, - 2009/09/07 20:09
    우와 된다 *(*은 파일 이름)만 써넣었는데 *.nds라고 쓰니까 되네 ㄷㄷ

    답글삭제
  29. 이거 제가 어디를 터치하고있는지 모르겟네요 ;; 커서같은건 없나여::

    답글삭제
  30. DMB 처럼 터치스크린도 닌텐도처럼 밑에다 하나 박는거 만들었슴 좋겠네여;

    답글삭제
  31. 역재가 돌아가긴가는데 허 참... 내가 어디를 터치하고있는지 감이 안오네

    답글삭제
  32. 오오.. 드디어 프레임이 15대를 갔군요..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데 상당히 기대해볼만하겠네요..

    답글삭제
  33. 슈로대 돌려보니 프레임이 3~11 정도 나오는군요.. ㅠ.ㅠ



    일단 깔끔하게 돌아간다는 사실에 감탄.



    화면도 그리 작아보이지 않아 화면 판독도 굿이라는.....

    빨리 최적화 되서 빨라지기를 기대합니다.



    아직까지 슈로대는 슈패용이 최고임..... (한글 원츄!)

    답글삭제
  34. 흑흑,, 태고의달인 하려고 넣고 켰는데..

    갑자기 튕겼네.....

    하하하하..

    얼마나 힘들게한 노가다 gen-a(full)이냐~~

    하하하하하하하하ㅏ

    하핳하ㅏㅎ



    핳하ㅏㅎ하핳핳

    답글삭제
  35. psp 1005 5.50 gen b(full)인데요...



    어떤 롬파일이 실행 되나요?



    제가 구한 롬은 죄다 않되는데...

    답글삭제
  36. 언제쯤역전재판이되려나 ㅋㅋ

    답글삭제
  37. 일부게임에서...라는 말이 걸리긴해도

    15프레임이나 온게 어딘가요^^;



    전 되게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요ㅋㅋㅋㅋㅋ



    전 계속 응원하렵니다ㅋㅋㅋ

    답글삭제
  38. 록맨젝스 (j) 유성의 록맨 1 (j) 유성의 록맨2 (j) 유성의 록맨 3 (j)

    는 구동자체가 않됩니다.

    저도 몆개 구동 않되는거 찾아서 덧글로 올리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