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0일 금요일

배터리 잔량 표시 : TimeBatteryPercent v1.0


이전 total_Noob의 DayViewer 플러그인과 비슷하게 XMB의 시계/배터리 아이콘 부분에 새로운 정보를 추가해주는 TimeBatteryPercent v1.0 플러그인입니다. [출처가기]

DayViewer 플러그인이 요일 정보를 추가하는 거라면, 이번에 소개하는 TimeBatteryPercent 플러그인은 배터리의 잔량을 백분율로 표시해줍니다. 덤으로 년도도 표시해주네요.


1. 이 플러그인은 커펌 5.50 GEN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버전은 테스트 안해봄.)

2.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TimeBatteryPercent.prx' 파일을 ms0:/seplugins/폴더로 복사합니다.

3. ms0:/seplugins/vsh.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ms0:/seplugins/TimeBatteryPercent.prx 1
(vsh.txt 파일이 없다면 새로 만드세요.)


4. 이제 PSP를 재부팅하거나 아무 홈브류/게임을 한 번 실행했다 종료하면, 이후부터는 위 스크린샷처럼 기존 월/일 시계 배터리 아이콘이 표시되던 부분에 배터리 잔량(%)과 년도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5. 다만, 제대로 표시하기 위해서는 XMB의 설정 -> 날짜 시간 설정 메뉴에서 '날짜 표시 형식'을 '일/월/년'으로, 또 '시간 표시 형식'은 '24시간'으로 반드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 음, DayViewer 플러그인과는 달리 날짜 표시 형식이나 시간 표시 형식을 설정할 수 없고 고정되어 있는 것이 단점이네요. 추후에는 변경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기를 바랍니다.
# DayViewer 플러그인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지 이것저것 테스트해봤는데 불가능하네요. ㅡㅡ;

* 관련글 보기 *
요일 표시 : DayViewer Plugin Beta4
요일 표시 : DayViewer Plugin Beta3

댓글 23개:

  1. 배터리 퍼센트 표시되는게 시스템에서 배터리 정보 보는것보다 정확한지

    답글삭제
  2. 앗~~~~ 저에게 진짜로 필요했던 플러그인입니다

    답글삭제
  3. 별거 아닌 것 같지만서도 유용한 자료네요~

    이런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는 처음부터 소니가 정식으로 지원을 했었어도

    괜찮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

    답글삭제
  4. 그래도 아직은 HUD가...

    답글삭제
  5. @21321321321321321312 - 2009/11/20 15:28
    21321321321321321312 / 똑같습니다.

    어차피 시스템 설정-> 배터리 정보나 이 플러그인의 배터리 잔량 표시나 모두 배터리의 eeprom 정보를 받아서 출력할 뿐이니까요.

    답글삭제
  6. hud의 배터리 잔량표시도 같은원리 아닌가요? 그렇다면 dayviewer를 버릴필요가 없는데..

    답글삭제
  7. 아니...아무도 배경에 관심이 없단말인가??

    답글삭제
  8. 배경 메기솔 아닌가요?

    답글삭제
  9. 좋네요....알아보기도 쉽고...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0. 5.03Gen-B에서는 안되는군요 아쉽다 ㅠㅠ

    답글삭제
  11. ㅋㅋ 좋은 자료네요^^

    배경화면에 풉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12. 러브팩 박스안의 뱀병장 ㅋㅋㅋ

    답글삭제
  13. 이런것보단 hud 플러그인이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답글삭제
  14. 칸 수로 잔량을 보여주는 걸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 너무 뭐가 많이 써있어서 산만할것같아요

    다음버젼엔 꼭 추가되어져있길 ,,

    답글삭제
  15. hud.. 5.50에서 안먹히지않나요?



    5.50유저로써 이건 저에게도 필요한 자료네여 감사^^



    ps.근데 위에사진처럼 배터리 몇프로남은건 표시되는데 그옆에 배터리아이콘은 표시가안되네여;;뭐징;

    답글삭제
  16. 이런..24시간으로 바꿔야하나..

    업데이트를 기달리면서...있어야지

    답글삭제
  17. @불량만두 - 2009/11/20 16:25
    ㅋㅋ 관심많아요 ㅋㅋ

    답글삭제
  18. 차라리 hud랑 dayviewer 플러그인을 같일쓰는게 낫겠네요 ㅠㅠ

    답글삭제
  19. 이런거 쓰면 화면 가려져서 번거롭던데

    차라리 홈 버튼 이 더 편함...

    이 생각 하시는 분은 저밖에 없나요?

    답글삭제
  20. 이상하네요 'ㅅ';; 분명 플러그 적용한다음 78% 충전표시 되었엇는데

    테마 적용바꾼후 베터리 잔량 보니 100% 충전되있네요 먼가 이상함 ㅡㅡ

    답글삭제
  21. 배경화면 .. 아 잠시 피tothe 식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