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0일 금요일

[추가] Game Categories Revised v11


bubbletune의 Game Categories Revised 플러그인이 v10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드디어 버전이 두 자리가 되었군요. Revised 이전 오리지날 버전까지 포함하면 무려 13개...)

Game Categories Revised는 XMB의 게임 메뉴에서 보이는 게임/홈브류 목록을 카테고리로 구분해서 정리하기 쉽고, 찾기 쉽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이번 v10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업데이트" 메뉴에 게임 카테고리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위한 옵션 추가.
- "Content Browser" 모드에서도 카테고리화되지 않은 목록 숨기기가 가능.
- "Content Browser" 모드에서 다른 여러 플러그인과 충돌이 자주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음악을 듣고 난 뒤 바로 "Content Browser" 모드로 접속하면 마치 사진 메뉴처럼 작동하는 문제 수정됨.
- 시스템 설정 메뉴에 카테고리화 되지 않은 목록 보이기/숨기기 옵션을 추가.
- 커펌 GEN에 내장된 게임 카테고리 기능이 자동적으로 비활성화 됨.
- 플러그인 크기를 줄이기 위해 최적화함.

[추가사항] v10에 문제가 있어 v11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v10에서 많은 수의 홈브류가 제대로 구동되지 않는 버그 수정됨.



기본적인 설치법/사용법은 이전과 동일하므로 이 글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전 v8 관련글v9 관련글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또 위 game_categories_ko.txt 파일은 시스템 언어가 한글일 때 사용하는 플러그인용 언어파일입니다. 이번 버전에 추가된 사항이 있어서 새로 올립니다. 제가 임의로 한글 번역한 것이므로 수정할 부분은 각자 수정해서 사용해주세요.

만약 Game Categories Revised 이전 버전을 이미 설치해서 사용중인 분들은 위 첨부파일의 'game_categories.prx' 파일과 'game_categories_ko.txt' 파일만 받아서 ms0:/seplugins/ 폴더에 있는 기존 파일과 교체해주면 간단히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이번 v10의 변경점만 살펴보고 끝내겠습니다.


XMB의 설정 -> 네트워크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가면 기존과는 다르게 옵션 메뉴가 나타나며, 여기서 정펌 업데이트와 게임 카테고리 플러그인의 업데이트를 선택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선 인터넷이 가능해야합니다.


또 XMB의 설정 ->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면 "카테고리 없는 목록 보기"(Show Uncategorized)라는 메뉴가 새롭게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메뉴는 카테고리화되지 않은 홈브류/게임 목록을 XMB상에서 보이게 할 것인지 보이지 않게 할 것인지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그 외에 "Content Browser" 모드와 관련된 버그가 여러개 수정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Content Browser" 모드가 편하기는 하지만 목록을 불러오는 로딩 속도가 너무 느려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 관련글 보기 *
Game Categories Revised v9
Game Categories Revised v8
Game Categories Revised v7
홈브류 카테고리 구분 : Game Categories Revised v5
홈브류 카테고리 구분 : Game Categories Revised v4
홈브류 카테고리 구분 : Game Categories Revised v3
게임 카테고리 v3 플러그인

댓글 12개:

  1. 멋지네요^^ 언제나 빠른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엄청좋아졌네..ㄷㄷㄷ...

    답글삭제
  3. 또 버전업 했네요.. 11..

    답글삭제
  4. 정말 버전업이 잘되네요^^

    답글삭제
  5. 이걸로 업댓하니 각종 에뮬관련 홈브류가 실행이안되네요;;



    gpsp도 그렇고..피코드라이브도 그렇도..일단은 전버전 사용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6. @Take_On - 2009/11/21 07:52
    Take_On / 아마 v11에서 그 문제가 수정된 것 같으니 업데이트해보세요.

    답글삭제
  7. 그러네요.v11로 업댓하니 문제없군요.감사합니다.(__)

    답글삭제
  8. 으음? 제가 gen으로 업뎃하고나서 플래시0에설치해서사용할려고햇는데

    구버전을 넣으니까 켜지다 멈추고그래서 11v로바꿧는데요

    이제 안멈추는데 nand many 이런식으로 4개가있는데 모두 같은메뉴가나오네요

    그것도 미분류 목록이;;;

    답글삭제
  9. @돌및쓰고 - 2009/11/25 17:03
    돌및쓰고 / 원래 flash0에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건 공식으로 지원하는 설치방법이 아닙니다. 당연히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죠.

    답글삭제
  10. @돌및쓰고 - 2009/11/25 17:03
    돌및쓰고// 제방법이긴한테 Plugin2Flash로 낸드에 플러그인을 넣고선 다시 삭제할때는요



    XGEN으로 커펌 다시깔면 flash0 초기화되므로..



    귀찮으셔도 글케하면 좋습니다.

    답글삭제
  11. @에혀... - 2009/11/25 17:45
    구버전은 넣어서 사용해도 문제가없엇는데 이번에 gen으로 업데이트하니까 멈추더라구요 그래서 상위버전을 넣어봣는데 안멈추고 잘되서 뭐좀할려고 들어가니까 모두 같은내용만뜨네요 ㄷㄷ;;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