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5일 화요일

잠수 복귀 신고!


안녕하세요. 포포츠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새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일주일 넘게 블로그는 전혀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사실 미리 알려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유야 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연말이다보니 회사에서 처리할 일이 꽤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퇴근해도 몸이 피곤해서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있기가 힘들더군요. 블로그에 목숨을 걸고 있는 것도 아니니 앞으로도 그냥 쉬엄쉬엄할 생각입니다.

또 당장 포스팅해야할 중요한 소식도 없었습니다. 잠수타는 동안에도 PSP쪽에 완전히 손을 뗀건 아니고 가끔씩 해외 사이트를 돌아다니기는 했는데, 정말 잠잠하네요. ㅡㅡ; 저로서는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불행이라고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 이유는 방문자 수를 조금 줄여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방문자가 너무 많다보니 신경쓸 일도 많아졌고, 댓글에도 일일히 대응하지 못하는 일이 많아져서 곤란하던 참이었거든요. 제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원했던 하루 방문자 수는 약 500명 정도였는데, 지금은 훨씬 초과한 상태라 제 능력이 따라가지를 못하고 있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잠수탄 동안 지난 방문객 수를 살펴보니 별로 효과는 없었던 것 같아 참으로 아쉽습니다. (이건 뭐 커펌 GEN 때문일지도..)

어쨌든 이런저런 이유로 블로그뿐만 아니라 포럼쪽도 전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일단 오늘은 시간이 난 김에 블로그 정리도 좀 하고, 못한 포스팅도 해놔야겠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 70개:

  1. 쉬엄쉬엄하세요.



    아예 손 놓는거보단 잠수도 하시고 쉬시는게 더 좋답니다.

    답글삭제
  2. 댓글에 일일히 답글달 필요없습니다. ㅎ

    포스팅만 써주는걸로 감사하죠

    답글삭제
  3. 포포츠님 항상 수고하십니다.

    답글삭제
  4. 컴백 추카드립니다..! 일부 비매너 덧글들은 무시하세용 ㅎㅎ 새로운 소식 많이 기대할게요 ! 포포츠님 화이팅 ^^

    답글삭제
  5.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ㅋㅋ 쉬엄쉬엄하세요~~

    답글삭제
  6. 오셨네 ㅋㅋㅋ 쉬엄쉬엄하세요 ㅋㅋㅋ

    답글삭제
  7. 뭐, 이상한사람들이 많으니까요...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데 재주있는...

    답글삭제
  8. 개념없는 댓글은 무시해주시고ㅠㅠ 포스팅도 올릴 의무는 없으시니까 쉬엄쉬엄 하세요~ ㅋㅋ

    답글삭제
  9. 5.50 d3언제나오나요 오늘나오는걸로알고있는뎀..

    답글삭제
  10. 괜찮아요. 쉬엄쉬엄

    답글삭제
  11. 포포츠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내일은 훨씬 더 추워진다고 하는군요..;; 내일은 무려 올겨울중에 재일 추운날;;

    답글삭제
  12. 항상 포포츠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PSP처음 접하고 막막했었는데ㅋ 포포츠님 덕에

    그나마 어느정도 알게 되었습니다.

    답글삭제
  13. 언제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어휴....다시 컴백하신것 하나만으로도 감사한데요 뭘...



    답글 일일히 달아주실 필요 없으니깐 그런거 신경쓰지 마시고 편하게 하세요~쉬엄쉬엄~하핫

    답글삭제
  15. 음.... 그건 제가봐도 그렇더라구요 ^^

    포포츠님 혼자 ...운영하시고 관리하시기엔 벅찬... 그래도 힘내세요 ㅠㅠ

    홧팅입니다. 포포츠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 옷따뜻하게 있고 다니시구요 컴터 도 쉬엄쉬엄해야해요아님.. 골병나요

    회사일도 거이 의자에 앉아서 하신다면.....ㅈㅈ이실뜻.

    답글삭제
  16. 컴백 축하요~~~~~~~ㅋㅋㅋ



    복귀한신것만해도 .ㄳ ㅋ

    답글삭제
  17. 복귀축하드립니다... 하하

    안오시는동안 매일 와서 새로운 포스팅없나 기웃거리고다녔는데 히힛

    답글삭제
  18. @편공 - 2009/12/15 19:22
    프랑스 기준 15일이라 한국은 내일이 된다네요

    답글삭제
  19. 복귀해주셔서 감사합니다!2009년 12월 15일 오후 7:32

    복귀 축하 and 감사 !

    답글삭제
  20. └안오시는동안 매일 와서 새로운 포스팅없나 기웃거리고다닌 2人

    답글삭제
  21. today 15000 넘어 가네 ㅋㅋ



    30배 초과했네요 ㅋ

    답글삭제
  22. 5.03 gen-c 진짜 내일나와요? 헐랭



    오늘 저녘에 나오는거 아님? ㅠㅠ

    답글삭제
  23. ㅋㅋㅋ 접속자가 많은건 전부 포포츠님의 권위를 상징하는거에요 ㅋㅋ



    연말이라 술자리도 많을껀데 힘내세요ㅋㅋ

    답글삭제
  24. 전 포포츠님 비매너인 쉐끼들때문에 열이 좀 오르셔서 블로그 관리 안하시는줄 컴백 환영해요 사랑함

    답글삭제
  25.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6. 아부떠는거 봐라 아주 ㅋ

    답글삭제
  27. 컴백 축하드려요.

    회사가 바쁘시나보네요 ㅎㅎ

    그대로 바쁠때가 좋다고 하는말도 있으니 힘내세요~!!

    블러그나 포럼 같은것은 개인적으로 관리하는거니까 자기 건강보다는 필수요소가 아니죠~ 그래두 포포츠님 블러그는 항상 확인하니까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ㅎㅎ

    답글삭제
  28. 항상수고하십니다 ㅎㅎ

    답글삭제
  29. 매일 기웃거린 1人 저도 매일매일 다녓어요 ㅎㅎ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30. 잘오셨어요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해용

    답글삭제
  31. 솔직히 다들 GEN-D3 C나온다고해서 다들 난리인데 포포츠님이 접고 계시면 당연히 접율은 어쩔수없이 쌓여만 갈수밖에..ㅠ 화이팅하시구..

    저도 나루토를 꼭 해봐야하는지라 ㅠㅠ 블리치 지르는마당에 하도못하는..ㅠㅠ

    5.50GEN-D3가 저도 필요하겠지만 내일된다니 너무 시간이 안흐르는..

    빨리자야겠다생각...

    답글삭제
  32. ㅈㄹ/아부떨어서 뭐가 좋은가요...

    답글삭제
  33. 쉬엄 쉬엄 하세요 ㅎ

    답글삭제
  34. 포포츠님~^^ 쉬엄쉬엄하세요 ㅎㅎ

    답글삭제
  35. 복귀 축하드립니다



    건강하세요 ㅎ

    답글삭제
  36. 건강 조심하세요.

    답글삭제
  37. 와우~! 컴백축하드려요 ㅎㅎ

    답글삭제
  38. 쉬엄쉬엄하셔야죠. 연말에 바쁘실텐데 몸 조심하시고,

    날씨도 점점 더 추워지는데 건강관리도 하시기 바랍니다. ^^

    답글삭제
  39. 복귀 축하드립니다~~

    답글삭제
  40. 연말인데 과음 하지마세여 ~



    연말시즌은 회사원이고 직장인이고



    모두 힘든듯..



    이에비해 고3들은 놀자판이지만요 ㅎㅎ

    답글삭제
  41. 아닛 고3이 놀자판이라뇨!!!!



    내년엔 70만 대군이 재수랍니다,,

    답글삭제
  42. 복귀축하드립니다...^^

    답글삭제
  43. 복귀 축하드려요!!^^

    답글삭제
  44. あいさか たいが2009년 12월 15일 오후 10:09

    드디어 잠수함을 탈출하셨군요....ㅋㅋ 축하드리구요...앞으로도 많은 소식으로 우리들의 눈과 귀 그리고 손가락을 즐겁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짧지만은 않았던 시간 매일 학교를 마치고 들어오던 포포츠님의 블로그 첫 페이지에 eloder의 소식만 보고 외울정도로 있었으나 이렇게 복귀를 하셔서 다행이네요...나는 또 무슨일이 있는줄 알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소식 Please~~~~~!!

    답글삭제
  45. 평소에도 수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시는 포포츠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46. 복귀하셨네요^^ 또 대문닫는줄 알고 대박깜놀했네요. 쉬엄쉬엄하세요~

    귀한 시간 짬내서 정보를 제공해주시는 것도 고마운데 죄송하다고 하시니



    허허

    답글삭제
  47. psp에 대한 정보가 언제 올라 올까 생각하며

    하루에 두세번씩 접속하면 놀러왔었는데 ㅋ

    복귀한걸 축하드려요 ㅋ.ㅋ

    답글삭제
  48. 포포츠님 복귀 축하드립니다. 보니까 비매너 댓글도 좀많이 있던대 그냥 무시하세요 ㅎ

    답글삭제
  49. 포포츠님이 아프시면 이땅의 피습쓰는 사람들이 아프다는;;;; 건강하세요^^~~

    답글삭제
  50. 그래도 하루에 한번씩은 꾸준이 왔엇어요..

    답글삭제
  51. Welcome Back 입니다.

    정보가 업데이트가 안되어도 매일 꼬박 꼬박 출석합니다

    포포츠님.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52. 오랜만에 뵙네요 ㅎㅎ



    매일 오지만 아직 댓글은 한번도 안올려봤는대



    간만에 뵈서 기쁜맘으로 글씁니다 ㅎㅎ

    답글삭제
  53. 항상 수고하세요..

    저는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거의 매일 들어와서 눈팅하면서 출첵하는데요..

    날 추운데 감기조심하시구요.. ^^

    답글삭제
  54. 잠수하시던 말던 매일 들어옵니다 +_+

    답글삭제
  55. 걱정했습니다 ㅜㅡ

    아무말없이 정적이라...

    반가워요^^

    답글삭제
  56. @다유 - 2009/12/15 21:16
    고3도 토익공부하고 자격증,운전면허 따느라 나름 바뻐요ㅠ

    답글삭제
  57. 매일 한번씩 들르는 것이 습관이 되버렸네요 ㅋ

    방문자 감소에 일조하지 못해서 죄송할 따름 ㅋ

    답글삭제
  58. 예전부터 눈팅만 하고 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들려서 새 정보 확인합니다.

    포스팅 하시는 것 보면 늘 감탄감탄!



    언제나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드려요~

    답글삭제
  59. 매일 오다보니까 하루라도 안들어오면 먼가 이상한기분!

    이런걸 중독이라하죠 ㅎㅎ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할 따름입니다.

    힘내시고 수고하세요^^

    답글삭제
  60. 감기 조심하세요...

    콧물빨아먹다 죽을거같아요 ㅠ.ㅠ

    의사선생님이 열나면 바로 오래요 ㅠ.ㅠ

    답글삭제
  61. 여러모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직장인이시면서 이렇게 배려하는 사이트를 구축(운영)하시랴 얼마나 힘드신지요?



    그래도 포포츠님 덕분에 겨울이 따뜻한것 같아요.. 훈훈 합니다

    답글삭제
  62. 저 오늘 간만에 psp를 다시꺼내서 게임좀하려다가...

    업데이트좀해볼까~~하고 막인터넷을찾다가 업데이트를발견하고

    다운받은다음에 psp에넣고 실행시키고 설치법을따라서 다깔앗는대요..

    알고보니까 그게 정펌 6.20 이엿던거에요...

    전월래 커펌 5.00인가?? 아무튼 그랫는대 ..이거 어떻게다시 돌려놀방법없나요 ... 전 업데이트 되는거 기다리면서 게임새로나온거뭐잇나 보면서

    포인트주고 게임까지 받아놧는대 ㅜㅜㅜ 눈물날것같음 ...

    꼭좀 댓글달아주세요 ㅜㅜ

    답글삭제
  63. @kwjdqo - 2009/12/30 03:59
    2천번대 신기판과 3천번대라면 돌려놀 방법이 아직은 없습니다...; 1천번대와 2천번대 구기판은 판도라 배터리로 가능하지 않을까요?(정확히 모르는..ㅜ)

    답글삭제
  64. @kwjdqo - 2009/12/30 03:59
    원래 커펌이셨으면 판도라 셋트 있으면 가능합니다.

    답글삭제
  65. @상왕이 - 2009/12/30 09:50
    제꺼 psp는 2005 이에요 ㅜㅜ



    판도라 세트가뭔가요?? 그것도집에서 할수잇는건가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