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4일 목요일

Datel의 새로운 Action Replay 데모


영국의 Datel이라는 기업에서 새로운 Action Replay의 데모를 공개했습니다. [출처가기]
Datel이라고 하면 예전에 PSP-300X에서도 동작하는 지그킥배터리를 만들었다고 낚시한 것만 기억나네요. (관련글 보기)

우선 Action Replay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둬야겠죠.
Datel의 Action Replay는 간단히 말해 각 게임기 전용으로 따로 나오는 게임 치트 프로그램입니다. PSP용 Action Replay 초기 버전의 경우에는 배터리 변환 기기(흔히 말하는 매직차져)와 SD메모리카드/아답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터리 변환 기기를 이용해 배터리를 지그킥배터리로 변환한 뒤 이를 이용한 서비스 모드에서 소프트웨어를 구동해서 치트코드를 적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YouTube 사용영상 보기)

이처럼 초기의 Action Replay는 지그킥배터리를 이용하는 방법이므로, 당연히 지그킥배터리가 작동하지 않는 TA-088 v3 기판의 PSP-200X나 PSP-300X, PSP Go!에서는 기존의 Action Replay를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Datel에서 PSP-300X는 물론 PSP Go!까지 모든 PSP에서 동작하는 새로운 Action Replay를 만들어 공개한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지그킥배터리도 작동하지 않는데 어떻게 구동이 가능한지 궁금해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Datel에서 진짜로 PSP-300X 등의 preIPL을 뚫었거나 익스플로잇을 찾아냈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Action Replay 데모를 보니 지그킥배터리를 이용하는 방식이 아닌 단순한 EBOOT.PBP 형식의 어플리케이션 방식입니다. 손휘가 정식으로 제공하는 DMB 어플이나 센스미 어플 등과 동일한 방식이죠. (처음 이 소식을 듣고 PSP-300X나 PSP Go!에서도 기존의 영구적인 커펌 설치가 가능할 거라고 희망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는데 아쉽게 되었군요.)

이에 대해 PSP 개발자 SilverSpring이 몇 가지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출처가기]
1) Datel에서 손휘의 공식 라이센스를 얻어 개발했다.
2) Datel에서 펌웨어 파일의 암호화를 크랙해서 그들이 만든 EBOOT.PBP 파일을 구동가능하도록 했다.
3) Datel에서 모든 펌웨어와 모든 기종에서 구동되는 익스플로잇을 찾아내 이를 이용했다.
4) Datel의 홈페이지 정보가 잘못된 것이며, 실제로 작동하지 않는다.

Datel에서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지는 않아 어떤 경위로 개발이 가능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손휘와 정식으로 계약해서 라이센스를 얻어 개발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손휘가 이런 치트 프로그램을 정식 허가할 것 같지는 않아서, 아리송하네요. 만약 이 Action Replay가 익스플로잇을 이용한 거라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습니다. 또 홈브류를 정펌에서도 구동되도록 변환하는 것이 가능할지도...

어쨌든 새로운 Action Replay 데모를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대로 해보세요. 모든 기종 / 모든 펌웨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Action Replay 데모 설치법 / 사용법 ]
1. Action Replay 데모는 모든 PSP 기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정펌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2.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PC에서 'PSPAR_Demo_Setup.exe'를 실행해 설치합니다.
3. PSP를 PC와 USB로 연결하고 PC에 설치된 "Action Replay for PSP Installer"를 실행합니다.
4. 언어 선택 후 PSP의 드라이버를 선택한 뒤 PSP에 필요한 파일을 설치합니다.
5. 설치가 끝나면 PSP의 게임 -> 메모리스틱 메뉴에서 Action Replay를 실행해서 원하는 게임의 치트코드를 적용하면 됩니다.
6. 데모에서는 치트 적용 후 게임 실행은 불가능하며, 단지 어떤 방식으로 구동되는지만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사용하려면 라이센스키를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 구동 스크린샷 ]

댓글 31개:

  1. 항상 열심히 포스팅해주시는 popotz 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답글삭제
  3. 크리스마스까지 5시간

    답글삭제
  4. 오 그럼 정펌용 치트프로그램이라는 말씀입니까?

    답글삭제
  5. 포포츠님 메리크리스마스 ^^~~요

    답글삭제
  6. 또 낚으려고하네

    답글삭제
  7. 포포츠님 메리크리스마스~ 입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답글삭제
  8. 라이센스키는 대체 얼마죠?;;

    답글삭제
  9. 저 EBOOT파일이 돌아가는것 자체도 신기하네요ㅋㅋ

    답글삭제
  10. 하지만 저게 사실이면 일단 사는사람들은 나올듯

    답글삭제
  11. @노부장님 - 2009/12/24 22:14
    그럴지도...

    답글삭제
  12. 흥미롭군요,,,,,

    뭔가 쌩뚱맞다는 느낌?ㅋㅋ



    여튼간에 포포츠님 즐거운성탄절되세요!

    답글삭제
  13. 그냥 데모네요....

    답글삭제
  14. 포포츠님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길 :)

    답글삭제
  15. EBOOT의 암호화를 무력화 시킨거라면 획기적이겠네요. 정펌에서 홈브류라..

    답글삭제
  16. 즐거운 성탄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17. 포포츠님..즐거운 성탄절되세요..

    답글삭제
  18. 포포츠님 늘 좋은정보 감사드리고요 메리크리스마스보내시길 바래요!

    답글삭제
  19. 즐거운 성탄절 그리고 해피뉴이어~!되세여~

    답글삭제
  20. 이걸로 미연시나 나왔으면 하는 3005 쓰는 1인 하아 5.51이라 힘들다

    답글삭제
  2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2. UPDATE폴더에 들어있는거보니 크랙한거같은데 헐 ㅋㅋ

    답글삭제
  23. @squalljz - 2009/12/24 20:15
    약 25달러 이오

    답글삭제
  24. 이걸로 제발 3005k 5.50도 족쇄가 풀렸으면합니다 ㅎㅎ/



    강도리님 저보다 한단계 펌업을 더하셨네요 ㅎㅎ;;;

    답글삭제
  25. 그럼... 이거 오직 umd만 적용되는건가요 ?

    답글삭제
  26. 포포츠님 기판은 어캐확인함 ? 개인적인 질문임

    답글삭제
  27. 2005번을쓰는 1인인데요 5.00M33-6 버전에서 바로 5.50 GEN-D3버전으로 업글해도 되나요?

    답글삭제
  28. @kim281456 - 2010/01/04 15:31

    답글삭제
  29. 데텔이 일 많이치더니]

    이제 update파일 암호화까지 뚫었네요 -_- 폴더이름이 UPDATE이니..

    답글삭제
  30. PSP-1000/2000/3000/Go のすべてで動作可能

    対応 FW は 5.00~6.20



    모든 기종에 대응가능 펌웨어는 5.00부터 6.20까지



    今までのような Pandora's Battery の仕組みを利用するのではなく、署名認証を偽造することで XMB からそのまま起動する形



    지금처럼 판도라의 배터리를 사용하는게아니라 , "서명인증" 을 위조하여 XMB 에서 기동하는 형식



    ただ、コードは手入力できず、 Datel Japan から配信されるものに限られるみたいです。

    그러나 코드는 직접입력하지 못하고 데이텔 일본으로부터 받는 것만으로 한정되는것 같음.



    일웹 돌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올립니다. 이거 왠지 잘하면 큰 사건이 될지도...서명인증 위조라...."위조"라...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