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7일 일요일

Saycast On PSP v2.71 - 마음의 소리 에디션 (업데이트)


작년 말부터 시작해서 "PSP 관련 뉴스 가뭄 현상"은 계속되기만 하는군요. 그래서 심심하기도 하고, 시간이 난 김에 생각만 하고 미뤄두었던 Saycast 라디오 플레이어를 수정했습니다.

이번 Saycast on PSP v2.70에서는 HTML의 레이어 기능을 이용해 방송 리스트를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하단의 방송 리스트가 카테고리에 맞게 변경됩니다. 또 이렇게 되면서 공간이 많이 늘어나 이전보다 2배가 넘는 방송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16 -> 45) 아직도 공간은 많이 남아있고, 또 얼마든지 늘릴 수 있으니 추천하는 인터넷 방송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참고해서 다음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v2.60에서 추가된 랜덤 배경화면 기능은 그대로입니다. 다만 배경화면 교체를 좀 더 쉽게 했으므로, 배경이 마음에 안 드는 분들은 ../saycast/image/ 폴더의 PNG 파일을 같은 이름, 같은 형식의 그림으로 교체해서 사용해주세요.

그나저나 라디오 플레이어의 겉모습은 어째 갈수록 촌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원체 이런 쪽에 소질이 없어서... ㅜㅜ

(요청이 있어 v2.70도 다시 올려둡니다.)
------------------------------------------------------------------------------------------------------


[ 추가사항 ] 아무리 봐도 v2.70의 디자인이 마음에 안들어, 결국 완전히 새롭게 v2.71을 만들어 배포합니다.
v2.71에서는 조석님의 웹툰인 "마음의 소리" 캐릭터를 이용해 꾸며봤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마음의 소리 에디션...(?)
기능이나 방송 리스트 자체는 v2.70과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읽어보세요.txt 열기



* 관련글 보기 *

Saycast On PSP v2.60
Saycast On PSP v2.51
Saycast On PSP v2.0
Saycast On PSP v1.0

댓글 73개:

  1. 라디오는 나의 드림 ~

    답글삭제
  2. 오오~ 잘쓰겠습니다

    답글삭제
  3. 오 ㅋㅋ 바로 갑자기 올라온 ㅋㅋ

    답글삭제
  4. 포포츠님 잘쓰겟습니다 ^^

    답글삭제
  5. 눈좀보여줘여!!2010년 1월 17일 오전 4:48

    일본애니 방송 몇개더부탁드립니다!!

    (몇개어있으면좋겠습니다...)

    답글삭제
  6. 우와 ㅋ 좋은데요? 감사합니다 ~

    외국에서도 사용가능한가요 ㅇㅅㅇ?;

    답글삭제
  7. 우아아아!!!!!정말 감사합니다



    세이케스트 엄청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일본 애니방송도 그냥 나와서 너무 좋더군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8. 엄청 유용하겠군요! 잘받아갑니다!

    답글삭제
  9. 이거 엄청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컴터로 작업하면서 psp옆에 두고 이 인터넷방송 종종 듣습니다. ^^ 업뎃되서 넘 반갑네요! 잘쓰겠습니다.

    답글삭제
  10. 으헉, 마음의 소리다.... 제가 굉장히 즐겨보는 웹툰인데.. ^^

    그 만화 특유의 궁서체까지...ㅎㅎ 잘 쓰겠습니다.

    답글삭제
  11. 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다시 받아야겠네 맘에들어 ㅋㅋㅋ

    답글삭제
  12. 조석군의 스크롤 압박! ㅋ

    답글삭제
  13. 아부 떠는거 봐랔 아주

    답글삭제
  14. 아아~ 센세이션군 ㅜㅠ

    답글삭제
  15. 마음의 소리 스킨 정말 감각적이네요 ㅋ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6. 포포츠님 혹시 lcd를 끌수는 없나요?.



    배터리 소모량이 은근히많네요 ㅎ

    답글삭제
  17. 제가 운영하는 방송국이 홈브류에 실리다니 전라도 영광이군요.

    방송국은 비밀ㅋㅋㅋ

    답글삭제
  18. 파일 오류 뜨네요

    답글삭제
  19. @다유 - 2010/01/17 13:25
    PSP아래 부근에 ()처럼 생긴 부분 꾹누르시면 꺼집니다.

    답글삭제
  20. 와우 마(음의)소(리)에디션 ㅋㅋ

    이왕이면 소시 에디션도 ㅎ

    답글삭제
  21. @3ㄱㅇㄹ - 2010/01/17 10:34
    님한텐 아부처럼보여도 다른분들은 다 고맙게 생각함

    답글삭제
  22. 힙합다운힙합

    http://jmmuzik.saycast.com

    여기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23. 종합/가요 부분에있는걸 다른방송으로 바꾸어주고싶은데

    html을 워드로 열어서 수정하면 깨져버리네요

    해결방법이있나요?

    답글삭제
  24. 오~ 감사합니다.. 근데 할수있으시다면 sbs고릴라라디오 추가해주시면 좋겠네요...ㅎㅎ

    답글삭제
  25. @혼합유산균 - 2010/01/17 18:05
    해결했습니다 유니코드로 저장했어야했는데 실수했네요

    힙합다운힙합으로 변경했습니다^^

    답글삭제
  26. 게시글 마지막짤 배경화면을 좋아하시나봐요? 저 배경화면 저도 많이 썼지만, 여기서만 해도 참 많이 봤는데... ^^

    여튼 잘쓰겠습니닷~

    답글삭제
  27. 아 님들아 여기에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제 PSP가 3005 5.03 Gen-C였습니다 아 근데 잠시 일이 있어서 Gen-A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볼일 보고 Gen-C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시켰더니 안되는겁니다.

    그래서 시스템 설정에서 버전 봤더니 Gen-A더군요.

    전 분명히 Gen-C를 실행시켰는데 말이죠....

    그래서 여러번 Gen-C를 실행시켜도 Gen-A가 됩니다.

    이거 어떻게 안되나요?ㅠㅜㅜㅠㅜ

    아 제발 되게하는법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메모리스틱 초기화 시스템 초기화 다 해도 안됬었습니다.

    아 제발 누가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28. @죄송하지만 - 2010/01/17 20:32
    L키 누르면서 GEN-C 구동하세요

    (Gen-C 화면 나올때 까지 누르세요)

    언인스톨 하세요

    다시 패치하세요 ㅅㄱ

    답글삭제
  29.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별것아닌것 같지만 정말 유용하고 소중한 홈브류입니다.

    혹시 파워FM 같은거는 안되나 모르겠네요..

    제가 2시탈출 컬투쇼를 무척 좋아하거든요... ^^

    답글삭제
  30. 소중한 자료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1. 포포츠님.. 혹시 2.70버전을 다운 받을 순 없나요?

    웹툰을 즐겨보지 않아서 캐릭터들이 좀 비호감이군요ㅋㅋ

    답글삭제
  32. 간만히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ㅎㅎ 잘 쓰겠습니다!!



    p.s psp상에서 바로 주소 넣기가 되면 더더욱 대박이겠지만



    구조상 안된다고 하니 아쉽네요 ㅜㅜ

    답글삭제
  33. 음 이상하네요 무선렌 세기는 52%인데 방송이 않나오네요???

    전버젼에는 잘나왔는데 이상하네용

    답글삭제
  34. 음..... 아르센티나 벡브레이커 같은 폭풍이군......

    답글삭제
  35. 2.70도 배포해주세요~

    전 더 깔끔하게 보이는데요..??

    답글삭제
  36. 마음의 소리 배경이 맘에 안드시면



    다운 받은 세이 케스트 폴더안에 css 폴더 있습니다.



    그 폴더안에 있는 배경을 수정하십시오 (크기.이름.포맷 모두 원본과 같아야 합니다) 전 수정해서 사용중

    답글삭제
  37. @감사합니다. - 2010/01/17 22:47
    간혹가다,, 라디오 하시는 분중에 다른 라디오를 중계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세이클럽에서 잘 찾아보신뒤 ,직접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답글삭제
  38. 질문 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ㅠ



    psp가 얼마전부터 무한 부팅이 되버렸네요

    처음 전원 올리면 메뉴화면 나오기 전에 오른쪽 하단 구석에

    동그라미 같은거 돌아가는 그 로딩이 끝나지가 않습니다.



    그 상태에서 umd케이스를 열었다 닫으면 제대로 되구요

    아니면 무한부팅 상태에서 select 눌러서 eboot선택해서 부팅하면 오류번호 어쩌고 뜨면서 부팅이 되긴 하구요.



    이게 왜 그러런건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ㅠ



    psp는 2000번이고

    gen b 에서 이 문제가 처음 생겼었고 생긴 이후에 d로 업했지만 문제는 그대로네요 ㅠ

    답글삭제
  39. @웁스 - 2010/01/18 16:30
    A/S받으시던지.. 판도라로 재설치를 하심이..

    답글삭제
  40. @티에리아 - 2010/01/18 13:14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1. 포포츠님덕분에 엄청많은 채널 로 라디오즐길수가있군요 ㅎㅎ

    답글삭제
  42. 포포츠님 MO2JA도 일본 애니관련 노래인데 외쿡노래 분류에 있네요.

    다른 애니관련 노래는 기타/외부에 있는데 말이죠 ^^:;

    답글삭제
  43. 무선랜을 켜도 꺼져있다고 하네요ㅜㅜ 무선랜 스위치가 고장난것 같은데 무선랜 소프트적으로 켜주는 플러그인 없나요???

    답글삭제
  44. 무선공유기가없어서..저로써는 그림의 떡이군요;;

    헌데 gen팀에서 공개한다던..d3용 아얄쉘패치는 묻혀버린건가요??;;



    잊어버리기라도 한겐가;;;;;;;;-ㅅ-;;;

    답글삭제
  45.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포포츠님 저가 이제 맘먹고 psp팔기로해서요 ㅎㅎ

    이젠 이 블로그를 들리는날이 언제가될지 모르겠네요 ...

    그동안감사했습니다

    답글삭제
  46. @Take_On - 2010/01/18 22:53
    제가 포포츠포럼에 패치관련글을 올려놓았습니다 팁게시판에서확인하세요 5.50아얄패치안하셔도 됩니다 :)

    답글삭제
  47. @유타 - 2010/01/19 01:28
    유타 // 팁잘봤습니다~!!! 잘되는군요;저도역시 최신게임은 해보질않았습니다만..여튼 되네요.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8. @psp4005 - 2010/01/18 20:06
    psp4005 / 세이캐스트 홈페이지상에는 MO2JA가 JPOP쪽으로 분류되어 있어서요.

    그리고 기타/외부쪽에 있는 JPOP/Anime 방송은 세이캐스트가 아닌 해외 방송이라 따로 떨어뜨려놓았습니다.

    답글삭제
  49. 음.. 제가 해외에 거주중인데



    이게 될려나요?



    상관없으려나..



    라디오라는 이름 때문인지 왠지 안될 것 같은 기분이;

    답글삭제
  50. 음.. 제가 해외에 거주중인데



    이게 될려나요?



    상관없으려나..



    라디오라는 이름 때문인지 왠지 안될 것 같은 기분이;

    답글삭제
  51. @징징 - 2010/01/20 16:51
    라디오는 라디오지만 '인터넷' 라디오죠. wifi만 되면 전 세계에서 가능하다는 얘기...

    답글삭제
  52.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답글삭제
  53. 와....

    정말 멋지네요

    1005는 어떻게 해도 인터넷은 페이지도 재대로 안열리고

    rss채널로 노래들어도 자꾸 끊겨서 막막했었는데...

    넘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4. 최근에야 이 사이트 알고, 정말 여러가지로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손떨어가면서, 커펌 업그레이드도 했구요. (3.71 -> 5.5 D2)



    외국에 살고 있어, 한국 음악을 듣고 싶어 Saycast 를 try 해 봤는데, 각 채널을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네요.

    1005버젼, 5.50 D2 입니다만, 뭐가 문제일까요? 인터넷도 Podcast 다운로드도 모두 문제가 없는데... 혹시 아얄쉘이라는게 설치되어 있어야 하나요?



    누가 아시는분 좀 도와주십시오.

    답글삭제
  55. 흠 제가 이상한건지 1005 5.50 gen-d3최종판쓰는뎀 ; 실행하면 멈췄다가 한 15초후에 리붓되내영? 왜그러는건지 ;;

    답글삭제
  56. @흠냠 - 2010/01/17 05:56
    외국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ㅇㅅㅇ

    라디오라고 어렵게 생각할거없고 인터넷을 통해 라디오방송을 듣는거니까요.

    답글삭제
  57.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방송 청취시 노래 정보 버퍼링 같은것 확인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가장 상단의 사각형에 노래제목이랑 방송주소 이게 다인가요? 아니면 다르게

    표시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그리고 이게 버퍼링이 한 3초 나오다가 계속되는데 더 나은 무선환경 말고는

    해결방법이 없겠죠? ㅠ

    답글삭제
  58. 우와 ㄷㄷ 진짜 되네요 ㅎㅎ 완전 감사합니다 대박

    답글삭제
  59. 포포츠님에게 부탁할꺠요

    세이케스트도 된다면

    네이트온도 psp처럼 가능한가요...?

    제작좀 부탁드리겟습니다 (_ _)

    답글삭제
  60. 포포츠님 정말 좋은 프로그래인데요 문제점이 하나있는데요 저만 그런건지...



    이거 들어가서 무선신호잡고 노래나오면 충전기를 꼽아놔도 녹색불이 들어와요..



    무선신호 잡기전에는 충전중인데 말이에요...



    확인좀 해주세요 ^^;;

    답글삭제
  61. @미신 - 2010/03/19 16:30
    미신 / 저는 그런 문제가 없네요. 무선인터넷 사용중에는 충전 LED가 안 켜지는 일이 있는데, 라디오 말고 일반 무선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시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답글삭제
  62. @미신 - 2010/03/19 16:30
    1005모델이시면 원래 그래요.

    답글삭제
  63. 확인을 늦게 했네요 ㅎ

    인터넷 브라우저는 모르겠고요 gocube 있짢아요

    그거로 유투브 볼때는 충전이 되네요 ㅎ

    답글삭제
  64. 뮤클캐스트는 아래 주소 넣으면 노래 가사 나오더라고요.

    http://www.mukulcast.com/global_include/popup_lyrics



    기본적인 psp radio player쓰면 해당 방속국 링크 기능 있던데..

    그 기능으로 가사 추가하면 엄청 좋을꺼 같아요. =ㅁ=;;

    답글삭제
  65. EGG 와이브로 + PSP 1000번 사용중입니다.



    Saycast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이동중 음악 듣는데 Buffer 가 부족 한지 나오다 끈겼다 하는 현상이 있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만.. Buffer를 어떻게 넣는지 모르겠습니다.



    찾아보지도 않고 질문 다는건 예의가 아닌지라 PSPRADIO DOC 읽어 보고

    문의 드립니다.



    development guide에 Buffer 관련이 있는데요.. 페이지 119



    var results = psp.sysRadioGetStreamBufferLevel ();



    이 값이 작을 떄는 끊기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바꿔야할까요?



    아님 최대치인 255로 설정 되어 있는데 와이브로라서 신호가 끈기는것일까요?



    ... 감사합니다 (__)

    답글삭제
  66. @GoM79x - 2010/04/13 14:22
    GoM79x / 버퍼는 따로 넣거나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그 값이 정해져있습니다. 올려주신 인터넷라디오 SDK 문서 내용은 현재 버퍼값을 얻어서 화면상에 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죠. (그 값이 0부터 255라는 뜻. Saycast on PSP v2.70 이하 버전에서는 화면에 버퍼량이 표시되는데 저는 백분율로 환산해서 표시되도록 해두었습니다.)



    라디오가 끊기는 건 무선인터넷 신호가 약하거나 연결이 불안정해서 그런 것이니 그 부분을 해결하는 수 밖에 없겠네요.

    답글삭제
  67. 답변 감사합니다. 노트북으로 연결했을떄는 잘되었던것 같아서 노트북으로 다시 연결해봐야겠습니다.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8. 저 ..저기 ..



    조이스틱이 고장나서그런대



    어떻게 해결책이 없을까요 ..?



    조이스틱 바꿔도 문제라서 ..

    답글삭제
  69. @Neco - 2010/04/18 22:13
    아날로그 스틱이죠? 아날로그면 실리콘 부분이 고장났거나아니면 실리콘이랑 연결되는 부분이 맛간거겟죠...

    답글삭제
  70. 세이케스트 방송추가 질문2010년 8월 4일 오후 11:27

    포포츠님 이거 제발 대답 해주셨으면 한데여...

    그거 위에서 말했듯이 방송하는데를 말씀하셧는데 무슨말이 하나도 못알아먹어서 탈입니다.... 그 유저말고 다른방법으로 채널을 추가시킬수 없을까여? 좀 간단하게 해주세여

    답글삭제
  71. 이거 킬때 가끔 야시시한 배경화면이 나와서요..어떻게 하나만 나오게 하거나

    야시시한 그림 안나오게 할수 없나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