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0일 토요일

어른은 못듣는 소리 : SonicBoomPSP BETA 1


SonicBoomPSP BETA 1라는 홈브류 입니다. [출처가기]

설명하기 전에 먼저 고백합니다.
사실 이 홈브류는 지난 달에 다른 몇 개의 홈브류들과 함께 제대로 설명도 읽지 않고 무작정 테스트했지만 아무 것도 되는 것이 없길래 "이거 뭐야!" 하면서 글 쓰는 걸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다른 사이트에 올라온 설명을 읽어보니 이 SonicBoomPSP는 어른들은 못듣고, 20세 미만의 어린 사람들만 들을 수 있는 고주파 소리를 재생해주는 홈브류라고 하는군요. (못 들어서 슬퍼요.) 요즘 '어른은 못듣는 벨소리~'라고 많이 나오던데, 이런 것들과 비슷합니다.

* Download : SonicBoomPSP BETA 1 (mp3 파일이 포함되어 있어 자료 첨부가 안되니 해외 링크로~)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나오는 'SonicBoomPSP beta'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 후 실행하면 됩니다.


홈브류가 실행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그냥 고주파 소리 재생/정지만 가능하며, 그 옆의 Timer, Options 메뉴는 아직 베타버전이라 작동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또 고백하자면 저는 아무 소리도 안들리기에 재생/정지조차 잘 작동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 근데 굳이 이렇게 홈브류를 실행할 필요없이 위 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boom.wav' 파일만 PC에서 재생하거나 메모리스틱의 ms0:/music/ 폴더로 복사해서 XMB의 음악 메뉴로 재생해도 됩니다. 왜 굳이 홈브류로 만들었는지는 의문이네요. @,@

# 여러분은 들리시나요? 무슨 소리가 나는지 궁금해요.

댓글 52개:

  1. 이거 틴벨이랑 똑같은거네요 ㅎㅎ

    답글삭제
  2. 18살의 젊다면 젊은 저도 안들리네요;;;ㅎㅎㅎㅎ

    답글삭제
  3. 전 13살이라서 들려요~~

    소리는 그냥 삐!~~~~~~~~~~~~~~~~~~ 거려요

    전 전기통하는줄 알았음 ㅋ

    답글삭제
  4. 매우 작동 잘되네요



    정말 부모님은 안들리시는듯 ㅎ

    가끔 TV앞에서 틀면 TV에서 삐이이이 하는 소리가 고주파였군요. 괜히 걱정했네 ㅋ



    음 이게 소리가 설명하기 힘든데...

    막 그렇게 큰 소리가 아니고 약간 날카로운 소리랄까 삐이이이하고 계속 이어지는 그런소리네요



    음 예를들어



    가끔 귀에서 갑자기 삐이이~~~하는 그런 소리 있죠?

    그 소리보다 약간 사운드가 적은 소리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아니면



    전쟁 영화 보실때나 게임 하실때 섬광탄이 터지면 삐이이이 소리가 들리잖아요? 그소리가 매우 작게 들린다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여기 가보시는 것도 좋으 실듯

    http://www.ultrasonic-ringtones.com/

    http://blog.naver.com/teflotax/26995797



    아니면 http://moe.aniparty.net/center/heartest/heartest.php 가

    더 정확한 것 같네요



    젤 아래 사이트가 제 나이에 맞게 더 정확한듯

    답글삭제
  5. 글쎄요 제 귀가 늙어서 저는 16인데도 안들립니다 ^^



    제친구들은 들린다던데 ㅠ

    답글삭제
  6. @aaa - 2010/04/10 14:50
    aaa/ 부럽습니다. (링크 들어갔다가 깜놀...)

    답글삭제
  7. 못들어도 괜찮은거죠;;ㅠㅜ

    답글삭제
  8. @aaa - 2010/04/10 14:50
    소리 크게 틀어놓고 제일 아래 링크에서

    제일 아래꺼 부터 틀었는데 귀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20대 중반인데 다 들리는데 이건 무슨일일까요?

    아무래도 이걸로 청력 나이대 측정하는건

    안맞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답글삭제
  9. 아~ 이 홈브류하나가 나를 슬프게 하는군 ㅠㅠ

    답글삭제
  10. 21 풋풋한 청년인데 ㅋㅋ

    잘들립니다요

    답글삭제
  11. 아 오래듣고 있으니까 왠지 머리가 아프네요ㅎ

    답글삭제
  12. 옛날 비키니폰에도 이 기능 있었습니다



    청력 나이에 따라 좋은신분만 들립니다..



    옜날 중학교2학년때 친구가 수업시간에 고주파 쏘니깐 한 6명정도만 못듣고 거의다 듣더군요

    답글삭제
  13. 아..... 25살이라 슬프군.2010년 4월 10일 오후 6:50

    젊은 어른이라도 못 듣네요... 윗 님 말씀들어도 대체 무슨 소린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듣고 싶지만... 못 들으니.... 이거 궁금해 미치겠는데요...

    답글삭제
  14. 알송으로 음량 최대로 하고 들리니

    작은 소리로 들리네요,, 귀가 나쁜건가, 아직 16살인데

    답글삭제
  15. 저만 스타트 버튼 누른거 아니겟죠?



    그렇죠? ㅜㅜ

    답글삭제
  16. 아우; 음악 감상하다가 볼륨 크게 되있는 줄도 모르고 wav파일 실행했다가 식겁했네요... 나이 20인데... 뭐 아직 청력은 쓸만한 모양입니다... 전공이 음악이라 예민해서 그런가... 무튼. 소리를 말로 설명하자면....음은 대략 B인가... 하도 고주파라... 브라운관 TV켤 때 나는 소리랑 비슷하네요. 그것마저 못들으신다면 이건 설명할길이; 피씨방가면 몇몇 PC가 CRT모니터인데... CRT모니터가 좀 오래되면 처음 켰을 때 고주파 엄청 나거든요. 지금 제 모니터도 간간히 고주파 뿜어내서 미치겠는데 그것과 같습니다.못듣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신경도 엄청 곤두서고... 귀도 아파요;

    답글삭제
  17. @aaa - 2010/04/10 14:50
    ㅋㅋ 링크 걸어주신 마지막 사이트에서 테스트했는데.... 별로 정확하지 못하군요. 저보고 인간을 포기했다니요... 인간을 포기했다니!!! 의...의사양반... 그...그게 무슨소리요? 내...내가 인간이길 포기했단 말인가!?

    답글삭제
  18. @aaa - 2010/04/10 14:50
    맨아래 링크에서 맨아래 소리도 스피커 소리 최대로 하면 들리네요

    답글삭제
  19. 아직 미성년자인데 들리긴 하려나...

    답글삭제
  20. 사실 위에 올려진 3가지 음원들은 무손실 음원으로 들을 때만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한 걸로 알아요.

    흔히들 쓰시는 일반 스피커나 이어폰은 아무리 음원이 좋아도,

    재생할 수 있는 음역의 폭이나 낼 수 있는 음의 높이 등이 한정되어 있어서

    볼륨을 최대로 해놓으면 누구나 들을 수 있게 되는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청력 테스트에 쓰이는 음원도 이런 사운드랑 비슷한 원리로,

    쓰는 리시버에 따라서 청력이 나쁘거나, 들을 수 있는 음역대가 낮아도

    들릴 수 있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답글삭제
  21. @aaa - 2010/04/10 14:50
    전 맨아레있는 이건 인간이 아님도



    들리는데 어케함 ㅡㅡㅋ?

    답글삭제
  22. 빠른 92인데 들리는거 보니 아직 귀가 늙지는 않은거 같은데요....

    답글삭제
  23. 25세 쇠퇴해가는 꺽인 20대이지만 무지 잘들리는군요..

    답글삭제
  24. 흠.. 위에 댓글 보고 올림니다..

    확실히 틀린말은 아님니다만 일반적으로 고가 음원출력기기는 일반인들은 구하기 힘들죠. 홈브류에 올려진 음원은 무손실 그자체이니 일단 님이 말한 무손실에대한 의문은 없으리라 봄니다,... 물론 저기 3개의 사이트에 있는건 손실음원입니다. 어쩔수없죠 인터넷이란공간이 아직 무손실음원을 허용하지 않으니까요. 뭐 그건 그렇다 치고 음악을 듣는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 저는 이음원을 스피커와 헤드폰으로 들으시길 추천 합니다. 이어폰이 예를 들어 1억원짜리(실존하지않음.. 예일뿐입니다. 한 100만원넘는 모들들은 있습니다만..)라 할지라도 1만원짜리 스피커를 못따라감니다. 이건 스피커 유닛의 크기때문입니다. 표현할수있는 영역자체가 다르죠..헤드폰은 그나마 스피커보다는 작지만 비교적 큰유닛을 가지고있습니다. 1만원짜리 스피커는 100만원짜리 헤드폰이 그나마 따라갑니다. 뭐 이정도 고가의 헤드폰이나 스피커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스펙으로 확인해서보면 저렴하면서 고가의 음질을 내는 스피커나 헤드폰이 많습니다. 그러니 청력이 나빠도 들린다 이런식의 발언은 아니라고 봄니다. 뭐 주저리 주저리 적기만했네요..(참고로 전 음악을 좋아해서 리시버들에... 투자를 아끼지 않다보니.. 집이 스피커 헤드폰 이어폰... 천지..덕분에 공부도 많이 했지만..)

    답글삭제
  25. @aaa - 2010/04/10 14:50
    맨 아랫소리가 들린다는 분들은 거짓말쟁이!



    나온대로라면 맨 아랫소리는 음성 사운드 자체가 없다고



    나오는데요 ㅋㅋㅋㅋ

    답글삭제
  26. @aaa - 2010/04/10 14:50
    스피커 최대로 틀어 놓으시면 들릴수도 있을겁니다... 조금 낮춰놓고 들어보세요.

    답글삭제
  27. 30살에 맨밑에꺼 빼고 다 들리네요 ㅋㅋ 좋다~

    답글삭제
  28. 20세인데 소리가 안들리네요..-;



    역시 귀를 너무 혹사시켰나 봅니다..

    답글삭제
  29. 점점 이 홈브류에 대해 분석적으로 나간다고 생각되는건 저뿐인가요./..

    답글삭제
  30. 이런건 도대체 왜만든건지가 가장궁금한 1ㅅ

    답글삭제
  31. @aaa - 2010/04/10 14:50
    님은 두번째 사이트... 다른 사람들은 맨 아래 사이트... 다른 사이트잖아요...

    답글삭제
  32. 들린다 ㅋㅋㅋ 17 (94년)

    답글삭제
  33. @aaa - 2010/04/10 14:50
    으음...?!?!? 맨 아래 싸이트에서 19.9KHz 는 들리는데 18.8KHz 는 안 들리는건 무슨 이유일까요 -_- (스피커문제인가;;)

    답글삭제
  34. 젠장 안들리는군 --; 왠지 가슴아픈 프로그램이군

    머 이딴걸 만들어서 다시금 상기시키게 하는거야--

    답글삭제
  35. @TheNoFace - 2010/04/10 19:21
    동갑...

    답글삭제
  36. 29살인데 [C#] 17.7KHz 10대 중반 까지 들리는군요 ㅋ

    이어폰같은거 거의 안쓰는 체질인데

    그런 덕 본듯하군요.

    답글삭제
  37. 으어...내귀가...썩은거야....?!



    25살인데 20대 중반이 안들려....;ㅅ;

    답글삭제
  38. 33살..

    17.7KHz부터는 잘 안들리는데(조그맣게 들리긴 들립니다만)

    22,.4는 잘~들리네요..-_-

    유전적 돌연변이라...ㅡ,.ㅡ

    가끔 삐이~거리는 소리가 티비나 이런데서 들리는게 귀가 이상해서 그런줄 알았는데..그게 아니었군요...고주파 소리였군요..

    인간의 귀는 20Hz~20,000Hz까지 들을 수 있다고 그러던데..

    나이를 먹으면서 청력이 쇠퇴하는 모양이네요...

    답글삭제
  39. 36인데..



    You are a dog.(당신은 개입니다)

    Or maybe you are a mosquito, you certainly can't be human.

    (또는 아마도 모기인듯.., 당신은 확실히 사람이 될 수 없군요..)

    The highest pitched ultrasonic mosquito ringtone that I can hear is 21.1kHz

    당신이 들을 수 있는 최고주파 음은 21.1kHz입니다..



    난 개였어 -_-

    답글삭제
  40. 팔백미리님께...2010년 4월 15일 오전 3:14

    You claimed to be able to hear a tone that contained absolutely no sound!



    The highest pitched ultrasonic mosquito ringtone that I can hear is 22.4kHz



    ㅡㅡ;;;;

    답글삭제
  41. 싸이트에서 소리를 여러개한꺼번에 재상하면 멋진소리가 ㅋㅋ

    종류별로 골라잡는 재미

    답글삭제
  42. 나의귀가.. 썩엇다니

    답글삭제
  43. 저..저는 다들리지 말입니다...제가 인간이 아니라는 말씀이십니까?

    답글삭제
  44. 16인데 20대 후반도 안들림 ㅋㅋ;

    답글삭제
  45. 랄까 스피커에 귀를 가까이 대지 않으면 안 들리네요 ㅠㅠ

    아직 젋은데;;;;

    답글삭제
  46. ㅋㅋ 평소에 귀가 매우 예민해서 모든 사물......에서 이 소리나는걸 다 듣고 있었는데.....

    그 소리라 같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귀가 예민하다보니 공부를 못하겟음...멀리서 누가 책장넘기는 소리까지 다 들리고 하니....ㄱ-;;;;

    답글삭제
  47. 아직 19살인데 보청기가 필요하다니 ㅠㅠㅠ...

    난청기가 조금 있긴 했지만서도....

    답글삭제
  48. 29살 귀찢어지게 들립니다.



    옆방에서 TV 묵음해놓고 가만이 있으면 고주파음 귀에 쩌렁쩌렁합니다.



    마음은 82년식이지만 몸은 밀레니엄 인가 봅니다.

    답글삭제
  49. ㅇ ㅏ..링크 클릭하기도 무섭다는..;

    답글삭제
  50. ㅋㅋㅋ 이거 왜만든건지 완전 궁금하네

    답글삭제
  51. 어휴, 18.8까진 들리네요(이어폰이 여기까지만 되는 거일리는 없을테니..)

    근데.. 위로 올라갈수록 엄청 시끄럽네요 -_-;;

    답글삭제
  52. 링크 아래꺼 눌러서 다틀어보니 와 진짜 환상적임..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