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4일 수요일

PS Store / 인프라 접속 : PSNFucker


작년 10월쯤, PSN 업데이트에 의해 최신 정펌이 아닌 커펌에서는 PSN의 로그인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XMB에서 PS Store에 접속하거나 게임내 인프라 모드에 접속하는 것이 완전히 막혀버렸죠. (일부 커펌에서는 계정을 등록하지 않고 손님 자격으로만 PS Store 접속 가능.)

그나마 PSN 로그인을 요구하는 게임의 인프라 모드는 이전에 발표된 PSNabler나 PSNKiller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가능했지만, XMB에서의 로그인은 여전히 불가능했는데 Vosman이라는 유저가 이것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PSNFucker 플러그인을 발표했습니다. [출처가기]

PSNFucker 플러그인은 PSNabler 플러그인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이 플러그인을 적용하면 XMB의 PSN 메뉴를 통해 PSN 계정 등록 및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어 PS Store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SNFucker 독자 기능.) 또한 PSN 로그인이 필요한 게임의 인프라 모드 역시 접속 가능하게 됩니다. (PSNabler/PSNKiller와 동일한 기능.)


[ 설치법 ]
1. 이 플러그인은 커펌 5.XX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커펌 5.50 GEN-D3와 커펌 5.03 for HEN 포함.)

2. 위 첨부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psnfucker.prx' 파일을 ms0:/seplugins/ 폴더로 복사합니다.

3. ms0:/seplugins/ 폴더에 있는 vsh.txt, game.txt 파일을 각각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의 문장을 새로 추가한 뒤 저장합니다. (vsh.txt, game.txt 파일이 없다면 새로 만드세요.)
ms0:/seplugins/psnfucker.prx 1

4. 이제 아무 게임/홈브류를 실행했다 종료하거나, 혹은 PSP를 재부팅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 사용법 ]
플러그인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전과는 다르게 XMB의 PSN 메뉴를 통해 계정을 등록하거나 로그인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PS Store에 로그인해서 게임이나 비디오 등의 각종 컨텐츠를 다운로드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무선 인터넷 환경 필요.)

또 PSNabler나 PSNKiller 플러그인와 동일하게 인프라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 실행시 PSN 로그인이 가능하게 되어 인프라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 문제 발생시 해결법 ]
커펌 5.50 GEN-D3 또는 ChickHEN을 이용한 임시 커펌 5.03 등에서 PSN 로그인할 때 #20000001라는 에러가 나온다면 아래처럼 리커버리 모드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recovery 모드 -> configuration -> Fake region : Debug Type I으로 설정
recovery 모드 -> configuration -> M33 Network Update : Disabled 또는 NOT YET으로 설정
-------------------------------------------------------------------------------------------------


# 확실히 플러그인을 사용했더니 위처럼 PSN 로그인한 상태로 PS Store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PS Store 접속 후 비디오의 다운로드 역시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PSP에서 기기 인증시 오류(80109D24)가 발생해서 체험판을 비롯한 게임 관련 콘텐츠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네요. 뭐, 제 PSP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으니 각자 확인해보세요.

# 게임내 인프라 모드에서 PSN 로그인이 가능한지는 제가 해당하는 게임을 가지고 있지 않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역시 각자 확인을...

# 다 좋은데 플러그인 이름이 좀 그렇네요.

# 오랜만에 국내 PSN 계정 확인해봤더니 지갑에 4,500원이 남아있더군요. 계륵입니다. ㅜㅜ

* 관련글 보기 *
[추가2] 인프라 접속 : PsnKiller GUI 0.5 & PsnKiller 1.01
인프라 접속 : PSNKiller v1.0
인프라 접속 : PSNabler Final
[추가] 인프라 접속 : PSNABLER V6
펌웨어 6.XX 미만은 PS Store 접속 불가능

댓글 54개:

  1. 오랜만에 올라오는 정보군요[]

    답글삭제
  2. 스토어를 사용못한 점이 아쉬웠는데 이젠 그럴일도 없겠네요

    매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3. 오오 이런 좋은 물건이...!!



    ㅇㅂㅇ 인프라가 된다니 하악하악

    답글삭제
  4. 접속은되는데 다운이안되는거네요

    답글삭제
  5. PSNFucker 라.. 이름이 정말 아름답네요 ^^*



    암튼 좋은 플러그인입니다 ^^



    CFW 5.03 GEN-C 에서도 잘되는군요 ^^

    답글삭제
  6. 와우 이거 대박이네요;;;

    답글삭제
  7. 방금 메탈기어체험판 다운받아봤는데 잘되네요!

    답글삭제
  8. 덕분에 도키메키메모리얼4 음성합성시스템 인증을 받았네요.

    도키메키메모리얼4의 인증이 PSN이 아니라 XMB 인증이라

    여태 사용할 수 없었는데 이제야 되네요.

    답글삭제
  9. 다좋은데 이름이.... 정말 뭐시기 하군요...

    답글삭제
  10. 오오오오오 신기하다 ^^;

    답글삭제
  11. 판타지스타 포터블2 인프라도 되나요?

    해보신분들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ㅜ.ㅜ

    답글삭제
  12. 대박이네요;;; 전 프랑스인데,, 다운되네요;;;;;;;;;

    근데 소콤 코드는 어디에 넣는건가요????????

    답글삭제
  13. psn FUCKer라니

    킬러도 있더니 욕이네 이번엔;

    답글삭제
  14. 허허



    갈수록 PSN관련 플러그인 이름이 심해지는군요....

    PSNabler - PSNKiller - PSNFucker



    어짜피 무선랜 고장나서 쓸일이 없으니 필요가 없겠군요...

    답글삭제
  15. 와우~!! 정말 로그인&접속이 가능하네요 ㅎㅎ 수고하십니다 감사해욯

    답글삭제
  16. 이름과는 달르게 엄청좋네용 지금 소콤 체험판 실험으로 다운받고있는중 벌써있지만 ㅋㅋㅋ

    답글삭제
  17. 오류코드805f0005이거 어떻게 해결하죠???

    답글삭제
  18. 에프에스엔퍼커 -ㅁ -;;



    장난아닌포스가;;



    커펌 개발자들의 의지를 보여주는거같아요..

    답글삭제
  19. 5.03 Gen-c Full 입니다. 하라는데로 모두 하고 805F0005 오류코드가 뜹니다.



    해결 방안을 아시는분은 답글좀 부탁드립니다.



    플러그인 추가 하는데 안되는건 이번이 처음이군요..^^;;

    답글삭제
  20. @805F0005 - 2010/04/14 21:02
    저도 그랬는데

    recovery 모드 -> configuration -> Fake region : Debug Type I

    이거 하니깐 되던데요?

    답글삭제
  21. 5.50 GEN D3에서도 잘됩니다. ~

    답글삭제
  22. drap님 감사합니다. ㅎㅎ (__꾸벅~ 컨피그 바꾸니

    잘되는군요..^^

    답글삭제
  23. 오우...



    점점 이름이 멋있어집니다..



    psn fucker...



    다음번 업데이트엔 뭐가 될까요?

    답글삭제
  24. 5.50 gen-d3 인데요

    psn 로그인도 되고 접속도 되는데

    뭐좀받으려면 인증하다가 80109D24 나오면서 설치 실패가 뜨는데요

    Debug Type 1, 2 둘다 해봤습니다

    혹시 저랑 같은 현상이 있으신분? ;;

    답글삭제
  25. 이상태에서 psn에서 스피2010 구입하여 다운받으면 구동될까요?

    5.50 d3상태입니다

    이거원 돈주고 구입해서 하고싶어도 못하네요 ㅜㅜ

    답글삭제
  26. 저는 이거 체험판 다운로드하고 실행까지 되던데요..;;

    왜그러는 거죠?

    답글삭제
  27. PSNfucker라... ㅋㅋ 재밌네요

    답글삭제
  28. @psp3000 - 2010/04/15 10:47
    커펌 하시고 저 플러그인 깔지 않으신 상태에서요??

    답글삭제
  29. 인프라 안하고 게임하는데 testing이라고 뜨네요

    뭔지 몰라서 껏다키니 사라졋음,

    이건 뭐임?

    답글삭제
  30.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라는데 이건 왜 이런거죠? 5.50 gen-d3인데... 이것만 받고 하면 안되나요?

    답글삭제
  31. 이 플러그인 사용하고 방향키 패드 ↓ + □ 누르면 Testing 이라고뜨는데 거슬리네요 이거 안뜨게 하는방법은 없을까요?

    답글삭제
  32. PSNF*cker B2 버전 나왔음

    [출처]

    http://www.qj.net/qjnet/psp/psp-homebrew-psnfcker-b2.html



    변동사항

    * supports automatic login (auto-sign in supported)

    - 자동로그인 지원

    * disable menu hot keys

    - 메뉴 핫키 비활성

    * with a new system function modification method is no longer a simple string PSNabler kind of changes.

    - 새로운 시스템 기능 수정 방법으로 더 이상 변화의 단순한 문자열 PSNabler 종류입니다.(???-나의 영어실력과 번역기에 한계ㅜㅜ)



    [다운로드]

    http://dl.qj.net/psp/homebrew-applications/psnfcker-b2.html

    답글삭제
  33. 어째서 업데이트 준비중이라는데요?0000002오류코드 뜨는데 -ㅂ-

    답글삭제
  34. 테마하나 다운받으려 하니까 "본기기는 다른계정으로 인증되어 있습니다. 이 조작을 실행하면 다른 계정의 인증이 필요한 블라블라" 어쩌구 뜨네요

    다운해도 되는건가요??

    답글삭제
  35. 이거.레지스탕스로...인프라실험했는데..안되는...(께속업데이트하라고뜸..)

    답글삭제
  36. @TheNoFace - 2010/04/14 17:41
    ㄴ 이 사람 누군지 알겠네



    전에 한소리 들었다고 유치하게 스토킹질 하네 ㅋ

    답글삭제
  37. 로그인중에 자꾸 업뎃하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글삭제
  38. 뚱뚱보 공주 업데이트 하라고하네요..

    답글삭제
  39. 전 잘되는데요,,, 레지스탕스, 뚱보는 물론이고,,, 킬존도 재밌게 즐기는 중입니다만;;; 쿨럭;; 그런데, psnkiller에서 gend-2에서 하셔야하는 방법은 일단 하시고 이 플러그인 하셔야 할겁니다;; gend-2에서 계정 등록하시고 registry하셔야되요

    답글삭제
  40. 몆일전에 다운로드 3만언치 구입했는데 다시 넣을수 있겠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1. recovery 모드 -> configuration -> M33 Network Update : Disabled 또는 NOT YET으로 설정



    눌러도 자꾸 enable 되네요 ㅠㅠ



    그리고 버전이 5.03 이라서

    기동하려면 5.5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야한다는데

    도와 주세요 ㅠ

    답글삭제
  42. 막혔네요 이제 안됨 ㅠㅠ

    답글삭제
  43. 출처 따라 가보니 2.1 버젼 나왔네요

    답글삭제
  44. 2.0000001인가 이 버전 해봤는데 기기 업데이트를 하라네요..음..



    막힌건가

    답글삭제
  45. 근데 뚱뚱보 인프라는 되는거같네요



    뭐지?

    답글삭제
  46. 이거 쓰려면 psnable이나 killer랑 같이 써야지 되는건가요?

    답글삭제
  47. 오 드디어 인프라를 하는구나

    답글삭제
  48. 잘되네 감사 근데 몬돈으로 다운받아 ㅋㅋ

    답글삭제
  49. 감사합니다 몇번 헤맨 끝에 드디어 PSN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컨텐츠를 받았네요.

    접속시 error (#20000001)날 때 해결 방법

    recovery»configuration»Fake region : Debug Type I

    recovery»configuration»M33 Network Update : Disabled or NOT YET

    답글삭제
  50. 아나 ㅋㅋ 대박인데 ㅋㅋ fuck이 단어 덕에 이거 받음 ㅋㅋ 뭐 psn 안가고 웹서핑만 하는 1인

    답글삭제
  51. 다 좋은데...플러그인 이름....ㅋㅋㅋ

    답글삭제
  52. 대박 !!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3. 이름이 참 격렬하네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