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7일 월요일

모니터 화면을 PSP로 : PSPdisp v0.5


PSP와 PC를 USB 또는 무선랜을 통해 연결한 뒤 PC 모니터의 화면을 PSP의 액정으로 출력해주는 PSPdisp가 v0.5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가기]

모니터의 화면을 PSP 액정으로 출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운드까지 PSP의 스피커를 통해 출력이 가능하며, 컨트롤 파일을 작성하면 PSP로 PC의 키보드/마우스 조작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설정 변경을 통해 PSP의 액정을 또 하나의 모니터로 사용(듀얼 모니터)할 수도 있습니다. PSP에는 PS3의 화면을 받아 출력하고 조작할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PC와 PSP간의 리모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홈브류가 PSPdisp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존 PSP의 화면을 PC 모니터로 출력해주는 리모트조이 플러그인과는 정반대의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네요.

그 동안의 변경점과 버그 수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SPDisp 변경점 열기



꽤 많이 변경된터라 설치법/사용법을 새로 작성하고 싶지만 시간이 안되네요. 그러니 부족하더라도 이전 PSPDisp v0.3 글(http://popotz.textcube.com/1247)과 제작자가 공개한 위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보기 *
모니터 화면을 PSP로 : PSPdisp v0.4
모니터 화면을 PSP로 : PSPdisp v0.3
모니터 화면을 PSP로 : PSPdisp v0.2

댓글 42개:

  1. 음...과연쓸모가있을라나..ㅋㅋ별로 쓸만한일은없을것같지만 좋은정보 항상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2. 처음 접하는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저처럼 게임안하고 짱박아 두는 사람에게는 매력적인 기능이네요.

    PSP의 해상도가 두배만 되었어도, 쭉 연결해 놓고 듀얼모니터로 사용했을텐데..^^;;

    답글삭제
  3. 아 PSP를 PC모니터로 출력해줄수 있다면 대박일텐데 ㅠ.ㅠ

    답글삭제
  4. 요즘 psp 소식도 별로 안올라오네요;;

    지는별이라서 그런가, 3005 chick hen이 나왔을때가 마지막 불꽃인거 같네요.

    답글삭제
  5. 채프// 그건 원래 있는 홈브류입니다. 플러그인이라고 해야 맞을까요.

    내용 잘읽어보시면 그 부분에대해서도 나와있습니다.



    그건그렇고 USB만이아니라 무선랜으로도 연결이 가능한점을 다들 간과하고 계시군요.

    아직 사용 안해봐서 어떤 시스템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선랜연결이 외부에서 무선공유기를 통해서 연결이 가능한것이라면....

    밖에서 PSP로 컴퓨터 조작등이 가능하겠네요.

    답글삭제
  6. 이거 윈7에선 듀얼 안되는 겁니까~_~?

    윈7 32비트인데...킁

    답글삭제
  7. 24달러 정도하는 컴퓨터 무선조작 어플이 있는데 그어플을 psp에서 공짜로 쓸 수 있는 거네요. 마침 지를까 말까 했는데. 이제 침대에 누워서 psp로 영화를 켤 수 있게 됬네요. 잘쓰겠습니다.

    답글삭제
  8. 솔직히 정말 이거쓸모있습니다..ㄷ

    저번에 모니터 나가버려서 컴퓨터도못하다가 깜빡정도는 보이기에 그걸로 간신이 PSP에 연결했는데 한 3일동안은 PSP로 인터넷했던걸로암..

    모니터없을때 최고임..

    답글삭제
  9. 윗분 말에 공감이요 ㅎ 저도 모니터 액정이 거의 나가다시피해서 한동안 psp로

    했죠..

    답글삭제
  10. 저만 그런건가요?

    어제부터 블로그 레이아웃이 깨지는데 다른분들은 잘 보이시는듯 하네요?

    답글삭제
  11. 이 레이아웃 처음 썼을때부터 IE8에서 깨져서 보였습니다.

    호환성 모드를 켜면 정상적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여기저기서 해봤는데 컴퓨터에 상관없이 IE8에서는 깨져서 보이더군요.

    답글삭제
  12. 이거 모니터 밑에다가 서버 모니터링 툴 돌려놓고 쓰면 좋습니다.



    사무실에서 공식적으로 PSP를 사용할수 있지요. ㅎㅎㅎㅎ

    답글삭제
  13. @채프 - 2010/06/08 01:51
    리모트조이라는게 있긴하다만,...

    답글삭제
  14. @스님 - 2010/06/08 00:55
    psp엔 어플이 없어요..

    홈브류라고 하지

    답글삭제
  15. ㅋㅋㅋㅋ이거어저께



    깔아ㅆ는데 ㅋㅋ

    답글삭제
  16. @채프 - 2010/06/08 01:51
    이분은 제목만 보시는듯..



    기존 PSP의 화면을 PC 모니터로 출력해주는 리모트조이 플러그인과는 정반대의정반대의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네요.



    라고 적혀잇는데 ㅎㅎ

    답글삭제
  17. @윗분답변 - 2010/06/08 12:09
    저는 IE7에서는 아예 본문이 밑으로 내려가더군요;;;

    IE8로 이번에 업글했는데 호환성모드 켜면 괜찮아지고...

    답글삭제
  18. 또나왔네요 ㅋㅋ 이걸로 크아하는거 재밌는데ㅎ

    답글삭제
  19. 포포츠님



    이 홈브류가 0.5 로 업데이트 되면서 없던 기능들이 많아지고 그랬는데



    설명좀 다시 한번 0.5 버전을 기준으로 하나 더 만들어 주시면 안될까요?

    답글삭제
  20. 항상 자료들 잘 보고있습니다~

    근데 뭐 한가지 여쭤볼게

    혹시 쓰시는분들은 쓰다가 공유기가 다운되는 경우가 없으신지...

    iptime g104 쓰는데 이상하게 쓰다보면 언젠가 CPU쪽램프가 멈추면서

    그냥 인터넷이 안되네요...컴터쪽이고 psp쪽이고 다 안되는데 혹시

    저랑 같은 증상이신분 없이신지요~~~ 공유기기계문젠지... 공유기 설정이 문젠지

    잘 모르겠네요...pspdisp4.0부터 썼는데 아무래도 5.0에도 여전한걸로봐선

    공유기쪽이 문제인듯하네요.... 리셋을해야하나...후우...ㅠ_ㅠ)

    답글삭제
  21. 4.3인치 보조 디스플레이도 판매하는 마당에... 쓸모있겠네요...

    메신져용 디스플레이 쯤으로? 네이트온 전용 모니터 ㅡ_ㅡ

    답글삭제
  22. @감자군 - 2010/06/10 10:56
    옹 괜찮쿤요 게임켯을때 왓다갔다 귀찮았는데..

    답글삭제
  23. 보고만있을텐가?

    컴에 설치하고는 싶은데 귀찮네요;;;

    아무래도 무리~

    답글삭제
  24. 한글 자판은 나오게 할수 없나요?

    영어자판은 제공되는거 같은데 한글 자판은 없을까요?

    답글삭제
  25. 무선네트워크로 접속시 connecting to 192.168.0.1 the ip address can changed in the setting menu 라고만 표기됩니다 컴퓨터와 동일한 ip주소인데 연결이 안되네요 usb는 사용이 되고 무선만 안됩니다 os는 win7이며 psp3000 이고 펌웨어 5.03gen-c입니다 집에서 무선공유기를 사용중입니다

    답글삭제
  26. @wifi접속 - 2010/06/12 08:34
    님, 192.168.0.1는 원래 공유기에 할당되는 아이피임. PC 아이피는 192.168.0.2 이후 번호예여~

    답글삭제
  27. - CPU 사용량을 주리은 새로운 옵션 추가.



    ↑ 줄이는 아닌가요??



    이거 변경점 많이 생겼는데 설치법/사용법 포스팅 한번 해주시면 안되나여?

    답글삭제
  28. @오탄가? - 2010/06/12 20:29
    오탄가? / 오타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도 적었듯이 이게 자세히 설명하려면 워낙 시간이 걸리는지라 지금 당장은 어렵네요. ㅡㅜ

    혹시 v0.6이 나온다면 그 때...

    답글삭제
  29. 항상 좋은글 잘 보고있습니다.

    예전부서 사용하려던것을 0.5에서야 사용하게되었는데요

    혹시 소리출력기능은 않되는건가요? USB 모드하고 WLAN 모드 둘다

    소리출력이 않되네요 pc에서 음소거 on/off 해도 않되는것같습니다만

    혹시 뭔가아시는분은 도와주세요.

    답글삭제
  30. @엘리고스 - 2010/07/05 22:17
    엘리고스 / PSP에서 PSPDisp v0.5 실행 후 USB 혹은 WIFI로 연결 -> 홈버튼을 눌러 메뉴 불러옴 -> Change PC Settings 메뉴 진입 -> R트리거를 두 번 눌러 Misc 설정으로 이동 -> Sound Streaming을 ON으로 변경

    답글삭제
  31. @포포츠 - 2010/07/05 22:32
    sound streaming [on] 으로해도 않되던군요..

    시간나면 차근차근 하나씩 해봐야겠습니다

    도움주셔서감사합니다

    아..혹시 disp설치후에 재부팅을

    않해서 그럴수도 있던가요?

    답글삭제
  32. 우왕 너무 맘에 들어요 ㅜㅡ 감동먹었음

    답글삭제
  33. 근데 제가 어디선가 동영상으로 본것같은데

    무슨 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 크기가 psp사이즈로 자동으로 바꿔지던데

    혹시 그것좀 알수있을까요

    일일이 바꾸기가 상당히 귀찮굱요 ^^;;

    답글삭제
  34. 재미있는 홈브류네요.. -0- 반대도 지원하면 좋았으련만..

    답글삭제
  35. 이번 버전에서도 윈도우7은 듀얼모니터가 안되나봐요?ㅜㅜ

    답글삭제
  36. @빌리시헌 - 2010/08/15 19:43
    빌리시헌 / Windows 7은 제가 사용하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37. 동영상이 안나오네요?.... 0.3에서는 나왓는데



    코덱지원이 안되는건가요?

    답글삭제
  38. A connection attempt occured. lt was rejected

    because of an incorrect password

    라고 뜨는데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답글삭제
  39. 이번에 처음으로 글 씁니다.



    우선 윈도우 7 64bits Ultimate고요. Redeon 4850을 쓰고 있는 사람입니다.



    일단 몇가지 말해보자면 0.5버젼 부터 윈도우7/64ibts 에서도 듀얼모니터가 가능하다고 되어있고, 또한 됩니다. 하지만 약간 쓰기가 꺼려지는 점들이 하나하나씩 있더군요.



    차근차근 설명 해드립니다.



    1. 우선 PSPdisp의 Display driver중 비스타/윈7 64bits 드라이버들이 디지털 서명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부팅하실때 F8를 누르고 디지털 서명이 없더라고 드라이버를 사용 가능하게 하는 부팅메뉴를 선택해서 따로 부팅을 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계속 부팅할때마다 이렇게 하셔야 되니,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검색해보심을 추천합니다. (Help에서도 설명 되어있는 부분입니다.)



    2. 하지만 Windows 7의 Aero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반투명 효과라던지 바탕화면의 여러가지 기능들이 다 마비 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그래도 사용하고 싶으시다고요? 하지만 완벽한 지원이 되고 있는 실정이 아니기 때문에 그쪽 디스플레이에서 동영상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원래의 바탕화면에 걸쳐서 재생을 하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지만, 그쪽에서 전체 화면 재생은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쪽에서 그래픽카드 자원을 완벽히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Aero지원도 그렇고요.



    ...아직 윈도우7 64bits에서는 아직인거 같네요 다음 버전 기다려봅니다.

    답글삭제
  40. @빌리시헌 - 2010/08/15 19:43
    윈도우7쓰는데 됩니다. 확인했어요

    답글삭제
  41. @최병장 - 2010/10/29 13:57
    최병장 / 일단 플러그인 충돌때문일 수도 있으니 game.txt에 등록된 플러그인은 모두 끄고 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커펌 버전을 변경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삭제
  42. 여러모로 만져보다가 포포츠님께 도움 청합니다.



    셋팅 변경없이 설치하여 홈브류는 X:/psp/game/pspdisp 폴더내로 정상적으로 저장된 상태 입니다.



    USB연결로 pspdisp 기능을 사용하고자

    메모리스틱내 pspdisp v0.5 를 O버튼 을 눌러 구동시

    USB 모드 WLAN 모드 셋팅변경 종료 중 선택하는 화면에서 방향키 포함 모든 방향키가 먹히지 않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우측 최상단에 시계가 움직이는것으로 보아 다운은 아닌듯한데 3.71 M33-4 펌웨어는 아직 정상적 사용이 불가능 합니까?

    릴리즈 부분 버그수정 사항에 3.71 m33이 다시 사용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만;;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