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31일 화요일

흑표 용과같이 신장 체험판


오는 9월 22일 발매예정인 흑표 용과같이 신장(クロヒョウ 龍が如く新章)의 체험판이 공개되었습니다. [출처가기]

* 흑표 용과같이 신장 공식 홈페이지 : http://kurohyo.jp/

'흑표 용과 같이 신장'은 이미 콘솔로 발매되어 있는 '용과같이' 시리즈의 외전격인 작품으로, 배경이 되는 무대는 기존 '용과같이' 시리즈와 동일하지만, '우키요 타츠야'라는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 Download : 흑표 용과같이 신장 체험판 (약 193MB)
* Download : 흑표 용과같이 신장 체험판 (약 193MB, 미러링크)

위 두 개의 링크는 모두 동일한 자료니 하나만 받으면 됩니다. 자료를 받은 후 압축을 풀고 그 안의 'NPJH90154' 폴더를 ms0:/PSP/GAME/ 폴더에 복사한 뒤 실행하면 됩니다.

단, 정펌 6.31 이상에서만 구동 가능하며, 6.31 미만의 정펌이나 커펌에서는 구동할 수 없습니다.
(펌웨어 6.XX 이후에 나오는 체험판은 거의다 커펌에서 구동 불가네요. 펌웨어 5.XX에서 6.XX로 넘어오면서 내부적으로 많이 변하긴 변했나 봅니다.)

게임내의 이벤트 영상은 풀보이스의 애니메이션 방식(메탈 기어 솔리드 등에 자주 쓰였던 방식)인데 일러스트가 상당히 맘에 드네요. 그 외 게임 캐릭터는 3D, 배경은 2D...라기 보다는 단순한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전체적으로 뿌옇게 처리되어서인지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립니다. 그래픽은 상당히 수준급.

이번 체험판에서는 스토리의 초반 부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 특별편'이라는 메인스토리 하나가 끝날 때까지 진행되는데, 메인스토리(맵의 느낌표)를 진행하기 전에 거리를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면 몇 가지 서브스토리(맵의 물음표)가 발생하고, 곳곳에 시비를 거는 사람이 많아 꽤 오랫동안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벤트를 보고 건물을 나선 후 발생하는 첫번째 싸움에서 단계별로 싸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므로 조작법을 익히기에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아니면 체험판 실행전 소프트웨어 설명서를 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지, 게임내 언어가 일본어라 일본어를 모르면 스토리를 이해하기는 상당히 어려울 듯...


댓글 12개:

  1. 잘읽고 갑니다~

    답글삭제
  2. 게임때문에 일본어를 배워야하는건가ㅠㅠ 근데 PSP라고 말하는게 뭔가 매우 안어울려서 웃기다ㅋ

    답글삭제
  3. 우와 ..이게PSP게임이라는게..대단하군요 ..ㅎㅎ

    답글삭제
  4. 피습에도 이런 마초물이 있었군요

    그런데 갑자기 DS에서 이겜 돌리면 굉장히 우스울꺼 같다는 생각이;; ㅋㅋ

    역시 남자는 P.S.P

    DS 는 애들이나 줘~

    답글삭제
  5. 게임보다 드레스트립 져지가 눈에 띄네요.



    일반인 // 이건 뭔 개드립인지. psp 밖에 없으신가보죠? psp 구형, 신형 nds 2개로 재미있게 놀고 있는 사람으로서 그냥 한심하네요.

    답글삭제
  6. @과객 - 2010/09/01 19:56
    개드립이라 나도 psp 한대뿐이라 줘낸 부럽네여 많아서



    행복하겠음?

    답글삭제
  7. 안녕하세요...다름 아니라 이번 용과같이를 하기 위해서 정펌 6.31로 업했습니다.

    그전엔 5.50 프메였구요...2k 초기 ta-085 v1 버전이라 tool 1.00 을 이용해 판배셋을 만들어 쓰고있었습니다. 커펌당시 vsh 배터리 모드를 auto 로 하고 나서 판배모드 낸드모드 리커버리 이상없이 들어가는거 확인하고 정펌했는데 판배가 먹통이 되었네요ㅠㅠ vsh 배터리모드를 판도라였을당시 정펌후 켜지지가 않아 auto로 하고선 정펌했는데 안켜져서 R+select 누르니 구동이 되더군요...판배가 먹통같은데....배터리를 normal 로한것두 아닌데 서비스배터리가 구동이 안되니 미칠노릇이네요 ㅠ 그리고 HBL 홈브류로 tool 홈브류 구동가능하나요?! 추후에 HBL 6.31 홈브류 구동가능하다면 tool 이용해서 판배 만들면 되니...라는 생각이..ㅠ 용과같이 재밌더군요... ㅡ,ㅡ

    답글삭제
  8. @반현 - 2010/09/02 14:08
    반현 / 'auto'라는 건 오토부팅배터리라고 해서, 일반배터리와 똑같지만 단지 배터리를 넣으면 자동 부팅되는 배터리입니다. 지그킥(서비스,판도라)배터리로는 사용할 수 없죠.



    PSP-200X의 경우 정펌에서는 타임머신IPL을 통한 XMB 부팅이 불가능하고 서비스모드로만 부팅되므로, 충전기만 연결해서 부팅하거나 별도의 일반배터리가 따로 필요합니다. (이런 문제때문에 http://popotz.textcube.com/1623 이런 프로그램도 나온 것이죠.)



    다시 커펌을 설치하려면 다른 사람에게서 지그킥배터리를 빌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HBL은 유저모드로만 동작하므로 추후에도 HBL을 통한 배터리 변환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답글삭제
  9. @포포츠 - 2010/09/02 16:36
    넵...감사합니다. auto 부팅 배터리를 몰랐네요...아는지인에게 판배 만들어드린거 빌려야할듯...^^

    6.30버전만 지원된다고 하길래....충전기만연결하는법을 깜빡했네요...ㅎ

    답글삭제
  10. 이거요 프메2도 되나요??

    답글삭제
  11. @하이구.. - 2010/09/10 17:01
    위의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커펌에선 실행 안되고 정펌 6.31에서만 구동가능합니다.



    제발 설명글 좀 읽어주세요...



    하려면 판도라셋으로 정펌으로 잠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오던지 하면 될 듯 합니다.

    답글삭제
  12. 오타내셨습니다.

    우키요 타츠야가 아니라 우쿄 타츠야에요^^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